안녕하세요~
최근에 온라인으로 한국 여권 재발급을 했는데 제 후기를 짧게 남겨봅니다..!
(1) 온라인 여권 재발급은 영사관 휴대폰 앱이랑 홈페이지 둘 중 하나에서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엔 홈페이지 사용할 시 계속 에러가 나서 결국 앱으로 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적힌대로 인터넷 옵션 설정을 했는데도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더라구요.
(2) 여권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Walgreen에 있는 사진관에서 찍어준 것은 우리나라 규격에 맞지 않았습니다. ㅜㅜ 참고로 Walgreen에선 디지털 파일과 사진 인화를 둘 다 하면 additional fee가 붙으니 조심하세요
제 경우엔 A. 이미지 사이즈 제약조건 B. 배경 하얀색 조건을 통과하지 못해서, 이미지 파일을 제가 직접 수정해버릴까 했는데 사진 업로드란에 "주의" 표시와 함께 사진 수정하지 말라고 적혀있더라구요..
그래서 수소문해보니 Precision Camera라는 곳에서 하면 잘 해준다 하더라구요. 여권 사진 찍을 때 어느 나라용으로 찍는지 물어보시던데 그 때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ㅎㅎ 다행히 통과했습니다
(3) 온라인으로 신청하더라도 여권 수령하러 휴스턴 영사관에는 한 번은 가야 합니다. 직원 오피셜입니다
신여권 받으면서 구여권에 구멍 빵 뚫어서 주실거에요
휴스턴 영사관이 주중에만 여는 것 유의하시고, 가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서 저는 직접 운전해서 갔습니다. ^^; 270km 정도 되던데, 오랜만에 운전하니 너무 피곤해서 결국 적당한 숙소에서 1박 하고 왔네요.
첫댓글 소중한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생각해보니 곧 여권 재발급을 받으러 가야하네요.
홈페이지보다 앱이 더 편하다는걸 기억하겠습니다.
혹시 수령할때까지 얼마나 걸리셨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온라인 발급신청시 업로드 용량 때문인지
사진 쿼리티가 떨어지더라구요.
휴스턴과 달라스 영사관내에 여권사진
찍어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한번은 가야하니깐 먼저 방문해서
신청하고 우편으로 배송받으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