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 질문: 중등 또는 초등 모의고사 3회 8강 20분
▶ 문제 질문: 중등 또는 초등 모의고사 3회 3번 문항 또는 모의고사 1회 해설지 3p
※명확한 양식을 지키지 않은 질문에는 답변을 달아드릴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교수님!
문제 풀면서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4회 5번에서 활동 간 시각적 스케줄, 활동 내 시각적 스케줄은 기존에 책에 제시되었던 활동 내 일과표, 활동 간 일과표하고 다르게 보는 것이 맞을까요?? 내용은 비슷한 것 같은데 활동 내·간 일과표는 예시가 교과 시간표로 되어 있어서 구분을 하는 것이 맞을까 싶어서요..!
2. K-WISC-5에서 전체 IQ 구할 때
전체척도 7개의 소검사 환산점수들의 합을 구해서 해당 점수를 평균이 100, 표준편차가 15인 지표점수로 변환한다.
라고 작성해도 될까요?
3. K-SIB-R에서 그동안 지원점수 구하는 걸 책의 예시 표에 있는 걸 기반으로
전반적 독립 W점수와 일반적 부적응행동 점수를 조합하여 지원점수를 구한다.
이렇게 외웠었는데 '적응행동과 부적응행동 점수를 조합하여 지원점수를 구한다'로 외워두는 게 나을까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 !!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네 각론이 다르다보니 굳이 합쳐서 보시기보다 시각적 스케줄 유형을 구분하는 다양한 측면이 있는 것으로 따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2. 네 가능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기본지표의 7개 소검사 환산점수의 합을 100, 15표준점수로 바꾼 것입니다.
3. 아뇨 둘다 괜찮습니다. 전자가 좀 더 정확한 각론 워딩이니 외우고 계신 것 그대로 유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