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원치 않은 지방은 허리부분일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한다면 그 부분의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정한 페이스로
사이클링을 하면 위(stomach)에 있는 근육은 둔근보다 활동을 덜 하지만 사이클링 유산소운동은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중간 정도(최대심박수의 80%)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1주일에 세 번 두 시간씩 타면 됩니다. 이 훈련은 지방을 주 연료로 사용하며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고 새로운 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인터벌 훈련 추가
칼로리를 더 태우기 위해서는 인터벌 훈련을 추가해야 합니다. 장거리 훈련을 한 후 또는 시간이 부족할 때 다음과 같이 합니다. 2분간 인터벌 + 중간 30초 리커버리를 하는 식으로 6세트. 익숙해지면 시간을 좀 더 늘려갑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고 이러한 대사는 12시간까지 지속됩니다. 이 말은 하루 종일 추가로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입니다.
바이크에 내려서 하는 운동
우리의 본능은 배를 움직이는 것에 집중을 하게 되고 윗몸일으키기가 뱃살을 빼는 것으로 착각합니다. 사실은 그 부분에 근육을 만들지 지방을 줄여주지는 않습니다.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는 운동과 같은 유산소운동이 좋습니다. 누워서 손은 머리 뒤에 위치하고 윗몸을 일으키고 무릎을 들어서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도록 합니다. 다음에는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닿도록 합니다. 할 수 있는 횟수까지 하고 세트 중간 20-30초의 휴식을 합니다.
제대로 먹어야
이론적으로 지방을 빼는 것은 간단합니다.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됩니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적을수록 지방은 더 빠지게 됩니다. 치즈, 버터와 같은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Source : bikeradar.com |
첫댓글 뱃살빼긴 무자게 힘들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