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종합교육연수원 설립
- 교육학술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과정 개설·운영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이하 KERIS)은 10월 26일 종합교육연수원 개원식을 가졌다.
○ KERIS는 교육학술정보화 사업의 탁월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토대로 교육학술정보화 연수를 통한 미래인재 양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2016년도 10월 교육부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종합교육연수원’ 설립 인가를 신청, 2017년 7월 21일자로 설립을 승인받았다.
○ 종합교육연수원은 KERIS가 교육학술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축적해온 연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의 연수과정을 체계화하고 다양한 신규 연수과정을 개발하여 각종 교육정책 현안들을 지원함은 물론 교육현장의 요구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사회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수 있는 토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 한편, KERIS 종합교육연수원은 11월 4일, 11일에 각기 초등과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집합 연수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 교육의 변화 방향, 미래 교실 수업 및 최신 ICT 체험·실습을 중심으로 우수 수업사례를 공유할 방침이다.
□ KERIS 한석수 원장은 “KERIS 종합교육연수원은 다양한 연수과정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능정보사회에서의 교원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