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추웠던 올겨울. 몸을 한껏 움츠리고 다녔더니 기력이 뚝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이럴수록 더 잘 챙겨 먹어야겠죠? 오늘은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 맛집을 준비했어요. 보양식 먹고, 올해는 더 건강해지자고요!
출처 : MangoPlate @준영
첫 번째 보양식은 바로 면역력 향상에 좋은 '전복'. 제주에 위치한 이곳은 산낙지와 전복이 듬뿍 들어간 '전복 뚝배기'를 판매해요. 그 외에도 게랑 딱새우, 그리고 새우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전복 해물탕 국물 한 입이면, 없던 기운도 쑥쑥! 옥돔구이와 생선 조림도 놓치지 마세요!
출처 : MangoPlate @난폭한 푸우
출처 : Instagram @_hong1133_
두 번째 보양식은 '꼬리찜'. 꼬리찜은 단백질이 풍부해 빈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은 40년 이상 된 곳으로 꼬리찜 맛집으로 유명해요! 파가 송송 올려져 나오는 이곳의 꼬리찜은 풍부한 육즙과 야들야들한 고기 살을 맛볼 수 있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뜨끈한 사골 국물과 돌솥밥까지 나오니 일석이조랍니다.
출처 : MangoPlate @Hyuck Jun Kwon
반구정나루터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리 208-2
출처 : Instagram @lucky_yoon_
보양식에 '장어'를 빼면 섭섭하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좋은 장어. 파주에 위치한 이곳은 한옥에서 장어를 맛볼 수 있어요. 장어는 숯불에 이미 구워져 나와 따로 구울 필요가 없답니다. 유독 이곳의 장어는 통통하고 실하게만 느껴져요. 장어뿐만 아니라 얼큰한 국물의 '메기 매운탕'까지 있어요. 장어 한 입, 매운탕 한 입 먹어볼까요?
출처 : Instagram @min862024
출처 : Instagram @sangwoocurrykim
5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의 오리탕 전문점. 오리는 비타민 A가 풍부해 혈액 순환을 돕고, 만성 피로 퇴치에도 좋은 식품이에요. 이곳의 '오리탕'은 미나리를 산더미처럼 올려주는데요. 고소한 들깨로 육수를 만들어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일품! 아삭하게 씹히는 미나리가 별미랍니다.
출처 : Instagram @smjhome
장안본가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리 391-3
출처 : Instagram @eccii0510
부산에서 특별한 '해신탕'을 맛볼 수 있는 이곳. 몸에 좋은 문어, 전복 등 신선한 해산물과 오리 혹은 닭까지 들어있어 보양식으로 으뜸이죠! 특별한 소스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 좋은 재료가 들어가서 그런지 깊은 국물이 인상적이에요. 부모님 모시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이곳.
출처 : Instagram @tomboy1042
제일회식당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목서리 174
출처 : MangoPlate @솔직하게써보지
'갯벌 속의 산삼'이라 불릴 정도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낙지. 이곳은 무안에 위치한 낙지 전문점인데요. 기절 낙지와 낙지 호롱 등을 판매해요. 기절 낙지는 이 집만의 비법으로 산낙지를 기절시켜, 쭉 뻗은 상태로 나와요. 하지만 소스와 만나면 꿈틀꿈틀! 큼직한 낙지가 들어간 연포탕도 놓칠 수 없겠죠?
출처 : Instagram @es_raputa
출처 : MangoPlate @Yoon
마지막 보양식으로는 바로 삼계탕이에요. '토속촌 삼계탕'은 복날이 아닌 날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유명한 곳이죠. 이곳은 견과류가 소복이 올라간 것이 인상적인데요. 국물 역시 고소하고 깊고 진해, 한 숟갈 한 숟갈 먹다 보면 어느 순간 비어진 그릇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인삼과 대추, 밤 등 영양가 있는 재료를 넣고 푹 고와 삶아서 그런지 토속촌 삼계탕 한 그릇 먹고 나오면 속이 든든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