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이유는 그래도 삼성이 동종기업대시 가장 낮은 하락율을 기록하고 있어 그 기술력은 증명되고 있다는 점이다.
세번째 이유는 대장주이고,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가늠하는 기준점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사야하는 시기이다. 고물가에, 전쟁중에, 정권교체기, 검수완박 등등등 좋은 소식이 없다. 불황기에는 있던 컴퓨터도 교체를 하지 못하고 수선해가면서 일을 해야 한다. ㅋㅋㅋㅋ. 하지만 불황기라 해서 주가가 수직으로 매일 계속 추락하는 것이 아니다. 불황기에도 살아나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로 다들 걱정했을 때 배민등 배당산업과 제약주, 병원, 약사 등등은 얼마나 많은 돈들을 벌었는지를 보면 않다.
중략하고,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는 2001년 이후 상승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상한선/평균선/하한선 기준), 비록 지금은 하한선 이하로 추락을 했지만, 이말은 과도한 매도세의 영향이라고 해석이 된다. 대개 이런 경우는 외국인들의 집중매도 등이 이유가 된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 주가(오른편 2021년 이후 검정색 점선들)는 예상 하한선 이하의 수준이기 때문에 3개월 정도를 본다면 하한가범위내로 회복될 가능성이 95% 이상이다라고 해석이 된다. 요즘은 투자를 하지 않는 관계로 자세한 더 정밀한 분석은 하지 않겠지만,.대충의 큰 그림으로는 지금은 저가 매수의 기회이다 라고 말하고 싶다.
이 그림은 prophet을 이용한 단순한 인공지능+회귀분석이지만, 요번달부터 공부할 경제학 이론까지 보완이 된다면 더 유의미한 분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