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빌라와 아파트 사이에서 갈등했던 주부입니다. 교수님 조언데로 저는 아파트를 잘 유지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엔 남동생 때문에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인천 계산역에 위치한 하나아파트(저층) 17평- 융자없이 구입가능합니다.(매매가9300)
인천 계산역에 위치한 한국아파트 32평형 -융자 1억을 받아야 합니다.(매매가1억8500)
인천 임학역에 위치한 서해아파트 24평- 융자1억을 받아야 합니다.(매매가1억9500)
남동생는 가족이 본인 포함 5명입니다 아이가 셋인데 중학생1,초등생1, 이제 돌지난 애기1
그래서 저는 가족이 5명이라 17평은 작은거 같고, 똑같이 1억 융자 받는다면 32평을 권유했는데...
본인은 임학역 서해아파트가 나중을 위해서라도 32평형 보다 좋을꺼 같다고 24평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께서 조언을 해 주신다면 나중에라도 후회하지 않고 집을 잘 구입 할 수 있을꺼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좋은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1. 나중에야 어찌되건 5인가족으로서 중소형은 작습니다.
2. 값이 오르더라도 같은 비율로 오르게 될 것이고 대출도 같다면 중형을 선택하심이 옳다고 봅니다.
3. 본인이 작은 것을 고집하는 이유는 오래 된 집, 브랜드 등을 참작해서 그러겠지만, 가족이 살아야 할 집이라면 우선 사람과 살림이 들어가야 할 것이므로 큰 것을 샀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감사합니다
저도 교수님말씀하신데로 비슷한 생각이였거든요. 남동생에게 좋은 조언이 될거 같습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