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센트럴월드에서 5월25일~27일 기간에 전국 각지의 명물 요리와 과일을 소개하는 관광 촉진 이벤트 ‘미라클 오브 타이 후드 & 프루츠 페스티벌 2012(Miracle of Thai Food and Fruits Festival 2012)’가 개최된다. 이 축제의 주최는 태국 정부 관광청(TAT)이며, 관광 촉진에 의한 태국 경제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전시회이다.
태국의 북부, 중앙부, 동부, 남부의 4개 지역에서 각지의 특산품이나 음식을 전시하는 것 외에 내장자에게 시식이나 시음을 통해서 지역의 문화적인 매력을 어필하게 된다.
음식 전람회 코너에서는 CNN의 여행 사이트 ‘CNNgo.com’에서 ‘세계 제일 맛있는 요리’로 평가되었던 ‘맛사만카레이(Massaman Curry)’나 ‘똠얌꿍(Tom Yum Goong)’, 숙성전의 파파야를 사용한 샐러드 ‘쏨땀(Somtan), 맵게 버무린 돼지고기 ’남똑무(Nam Tok Moo)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요리 톱 50가기를 소개한다.
또한 행사장 내의 특설 스테이지에서는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 등을 불러 ‘쿠킹 쇼’나 각 지역의 특산품이나 문화를 조합한 새로은 메뉴를 만들어내는 ‘요리 콘테스트’, 유명 요리사에 의한 요리를 선보여 내장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최 시간은 11시~21시이다.
자료제공:태모정
첫댓글 에고...너무 머네요.ㅠ.ㅠ
네,그렇죠^^-비행기로5시간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