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화)에는 ’나눔공동체학교‘ 구성원들이, 10/25(금)에는 ’와플(wild flower)‘ 구성원들이 제주돌핀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낯선 공간에서 낯선 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어색해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고래류에 대해 설명하거나 해양포유류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건네는 학생들로 풍성한 배움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바다날씨가 좋지않아 걱정했지만 나눔공동체학교 구성원들은 아기 돌고래 종달이를 만났고, 와플 식구들은 카프카와 'JTA124'가 함께있는 돌고래 무리 그리고 반갑지않은 돌고래 관광 선박을 만났어요.
느린 학습자들도 야생 돌고래들처럼 자유롭게 우리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함께 외쳐보아요!🙌
❝발달장애인 전 생애 권리기반 지원체계 구축하라!❞
❝장애인자립생활권리보장법 연내 제정하라!❞
🌼 대안교육기관 나눔공동체학교
http://www.nanumhaekgyo.co.kr
’나눔공동체학교‘는 아직 학교에 다니지 않거나 어려움과 부적응의 이유로 중단되었더라도 함께하는 삶 , 주체적인 삶 , 꿈꾸는 삶을 살고자 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안에서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주체적이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 성장을 도모하는 학교밖 배움터입니다.
🌼 대안교육기관 와플
https://waffle1318.modoo.at
와플은 wild flower의 줄임말로 청소년의 다양한 특성과 잠재력을 존중하는 이름입니다. 와플은 조금 느린 청소년들이 각자의 색깔과 다름을 존중하며 협력의 관계를 만들어 갑니다. 자신을 긍정하는 힘을 기르고 타인을 배려하며 사회적 감수성을 키워가는 따뜻한 성장 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