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로드이엔씨 입니다.
#탄성봉함재 elastic-seal #탄성조인트 이제는 말로만 자랑하기 보다는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최상의 공법을 선택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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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도와 교량 구조물은 온도변화에 따라 팽창, 수축 및 휨, 크리프 등으로 변형이 일어나므로 이 때 발생하는 신축량을 흡수하기 위한 장치가 필요합니다. 신축이음장치는 구조물과 구조물 사이에 전달되는 응력을 차단하고, 평탄성을 유지하여, 차량의 주행성과 구조물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기계적 이음장치나 탄성콘(탄성봉함재, 도로봉함재) 재료를 사용하는 이음장치(일명 Asphalt Plug)와 함께 최근에는 지지패널 및 유공배수관(slab drain), 보강그리드를 사용하여, 초기공사비 및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고, 균열의 발생을 억제하고, 소음을 저감시키는 이음장치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구조체의 신축작용에서 기인한 반사균열, 차량 진동과 충격하중에 의한 파손, 반복하중에 의한 피로균열, 누수와 결빙 등에 의해 신축이음의 접합부 파손이 주된 원인입니다. 지하차도나 고가도로 같은 교량은 일반적으로 여러 시멘트 콘크리트 구조체를 나란히 설치하여 시공합니다. 그 상층부에 아스팔트 혼합물을 포설한 후, 양생시켜 아스팔트 콘크리트 도로를 형성하는 복합구조로 이루어진다. 시멘트 콘크리트 구조물은 온도변화나 외부응력에 의해서 수축과 팽창의 변형을 반복합니다. 그러므로 시멘트 콘크리트의 수평적 혹은 수직적 이동에서 구조적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구조체의 연결부에 신축이음장치는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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