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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모닝(TA) 1.0 MPi 스캐너 데이터(엔진 센서출력2) | |||
엔진/변속기 |
1.0 MPi KAPPA(G3LA) / 자동4단(A4CF0) |
차량제작일(년식) |
2015년 6월(2,250㎞) |
냉각수 온도 |
88.0 ℃ |
변속기 오일 온도 |
29.0 ℃ |
흡기온 센서 |
19.0 ℃ |
엔진 오일 온도 |
87.0 ℃ |
배터리 센서 |
15.0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위치(N) |
변속레버 위치(D) |
변속레버 위치(R) |
참고자료 |
배터리전압 |
14.51 V |
14.30 V |
14.37 V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4.10 V |
14.57 V |
14.44 V |
|
엔진회전수 |
914 RPM |
848 RPM |
857 RPM |
|
목표공회전 |
920 RPM |
850 RPM |
85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1.88 V |
2.19 V |
2.22 V |
|
흡기압(MAP)센서 |
47.5 kPa |
55.0 kPa |
56.3 kPa |
|
스로틀포지션센서1-전압 |
0.63 V |
0.64 V |
0.64 V |
|
스로틀개도 |
2.4 % |
2.7 % |
3.1 % |
|
냉각수온센서-전압 |
0.14 V |
0.12 V |
0.11 V |
|
냉각수온센서 |
67.5 ℃ |
74.3 ℃ |
77.2 ℃ |
|
흡기온도센서-전압 |
1.41 V |
1.37 V |
1.35 V |
|
흡기온도센서 |
19.5 ℃ |
20.3 ℃ |
21.0 ℃ |
|
엔진 오일 온도 |
87.7 ℃ |
96.8 ℃ |
99.0 ℃ |
|
연료탱크 압력 |
0.02 kPa |
0.02 kPa |
0.02 kPa |
|
산소센서전압(B1/S1)-Bin |
0.12 V |
0.10 V |
0.10 V |
|
산소센서전압(B1/S2)-Bin |
0.63 V |
0.64 V |
0.66 V |
|
차속 |
0 Km/h |
0 Km/h |
0 Km/h |
|
공기량에 따른 엔진부하 |
26.7 % |
31.8 % |
32.3 % |
|
퍼지밸브 듀티 |
0.0 % |
5.3 % |
5.4 %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3.28 mS |
4.10 mS |
4.10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3.28 mS |
4.10 mS |
4.10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3.28 mS |
4.10 mS |
4.10 mS |
|
점화시기-실린더 1 |
-0.8 DEG |
1.5 DEG |
3.8 DEG |
|
점화시기-실린더 2 |
0.0 DEG |
0.8 DEG |
3.0 DEG |
|
점화시기-실린더 3 |
0.0 DEG |
2.3 DEG |
1.5 DEG |
|
공기량 학습값 |
2.9 % |
0.6 % |
0.6 % |
|
에어컨 압력 센서 전압 |
1.02 V |
1.03 V |
1.04 V |
|
에어컨 압력 |
690.2 kPa |
690.2 kPa |
690.2 kPa |
|
냉각수온(시동시) |
15.0 ℃ |
15.0 ℃ |
15.0 ℃ |
|
냉각수온(모델값) |
38.3 ℃ |
39.7 ℃ |
39.7 ℃ |
|
고도 보정 |
1.0 |
1.0 |
1.0 |
|
대기압 |
101 kPa |
101 kPa |
101 kPa |
|
연료분사 시간 |
3.3 mS |
3.9 mS |
3.9 mS |
|
스로틀포지션 설정개도 |
2.4 % |
2.7 % |
3.1 % |
|
스로틀포지션센서-1 |
2.7 % |
3.1 % |
3.2 % |
|
스로틀포지션센서-2 |
2.6 % |
3.1 % |
3.1 % |
|
스로틀포지션센서2 (전압) |
4.36 V |
4.35 V |
4.34 V |
|
ETC 모터 듀티 |
-15.0 % |
-16.0 % |
-17.7 % |
|
엑셀포지션센서-전압 |
712.8 mV |
712.8 mV |
712.8 mV |
|
엑셀 페달 위치 |
0 % |
0 % |
0 % |
|
AT차량 기어위치 |
P/N |
D |
R |
|
엔진 토크 실제값 |
14.9 % |
19.2 % |
19.8 % |
|
인디케이터 토크 |
100.0 % |
100.0 % |
100.0 % |
|
TCU 요구 토크 |
99.6 % |
99.6 % |
99.6 % |
|
엑셀페달센서1전압(5V) |
0.72 V |
0.72 V |
0.72 V |
|
엑셀페달센서2전압(5V) |
0.36 V |
0.36 V |
0.36 V |
|
스로틀위치학습값(IDLE) |
0.5 V |
0.5 V |
0.5 V |
|
스로틀포지션센서1전압5V |
0.6 V |
0.6 V |
0.6 V |
|
스로틀포지션센서-1(3.3V) |
0.4 V |
0.4 V |
0.4 V |
|
스로틀포지션센서-2(3.3V) |
2.9 V |
2.9 V |
2.9 V |
|
엑셀페달센서1전압(3.3V) |
0.5 V |
0.5 V |
0.5 V |
|
엑셀페달센서2전압(3.3V) |
0.2 V |
0.2 V |
0.2 V |
|
연료탱크 압력 전압 |
2.50 V |
2.50 V |
2.50 V |
|
공연비학습-공회전(B1) |
-0.6 % |
-0.6 % |
-0.6 % |
|
공연비학습-중부하(B1) |
2.2 % |
2.2 % |
2.2 % |
|
증발 연료량 |
0.0 % |
0.0 % |
0.0 % |
|
공연비순시보정(B1) |
-8.4 % |
-4.7 % |
-5.8 % |
|
요구 이론 공연비 |
1.0 |
1.0 |
1.0 |
|
산소센서 보정값(B1/S2) |
-0.3 Sec |
-0.3 Sec |
-0.2 Sec |
|
Lambda 제어주기 |
0.5 Sec |
0.5 Sec |
0.5 Sec |
|
O2센서 히팅OFF 시간(S1) |
0.0 Sec |
0.0 Sec |
0.0 Sec |
|
O2센서 히팅OFF 시간(S2) |
0.9 Sec |
0.9 Sec |
0.9 Sec |
|
연료캥크레벨전압 |
2.6 V |
2.5 V |
2.6 V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1 |
0.0 DEG |
0.0 DEG |
0.0 DEG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2 |
0.0 DEG |
0.0 DEG |
0.0 DEG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3 |
0.0 DEG |
0.0 DEG |
0.0 DEG |
|
노킹학습값-실린더1 |
0.0 DEG |
0.0 DEG |
0.0 DEG |
|
노킹학습값-실린더2 |
0.0 DEG |
0.0 DEG |
0.0 DEG |
|
노킹학습값-실린더3 |
0.0DEG |
0.0 DEG |
0.0 DEG |
|
흡기캠샤프트목표위치B1 |
27.5 DEG |
27.5 DEG |
27.5 DEG |
|
흡기캠샤프트실제위치B1 |
26.5 DEG |
26.5 DEG |
26.5 DEG |
|
OCV 작동듀티(B1-흡기) |
6.0 % |
6.0 % |
6.0 % |
|
배기캠샤프트목표위치B1 |
-12.5 DEG |
-12.5 DEG |
-12.5 DEG |
|
배기캠샤프트실제위치B1 |
-13.8 DEG |
-13.8 DEG |
-14.0 DEG |
|
OCV 작동듀티(B1-배기) |
6.0 % |
6.0 % |
6.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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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등 다양한 센서 출력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http://www.gitauto.com)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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