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민원
제목 : 상가건물 우수관 옆건물에 무단연결건
민원위치 : 평택시 비전동1102번지 에이치탑5 상가건물
내용 :
민원 위치 탑5건물과 옆건물 좋은프라자5 경계석지점 우수관과 관련사항으로
탑5건물 빗물받이통이 있는데, 옆건물 우수관이 경계석을 넘어와 탑5빗물받이통 옆면에 구멍을 뚫고 연결하였다
이로인하여, 우천시 빗물받이가 체화되어 주변으로 넘쳐흘러 바닥과 벽면을 타고
빗물이 스며들어 탑5 지하층에 누수현상이 발생하였다 (첨부파일사진참조)
이런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좋은5건물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위에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우수관 정리해줄것을 요청하였으나, 좋은5건물관리 책임자가 규정에 맞게 설치되었으니, 그대로 사용할것이라며
억지를 부려 협상이 안되어, 언쟁만 하다가, 하는수 없이 시청에 민원 전화를 하게되었다
[민원전화 진행사항]
2024-10-23 14:00 평택시 건축과에 전화통화 상기내용설명
답변- 건축과 담당업무는 아니라며 평택시콜센터에 전화 하여 담당부서를 알아보라는 말을 듣고,~
2024-10-23 평택시콜센터에 전화해서 담당부서 문의함
답변- 위건은 상.수도사업소 하수과라며 전화번호 안내받음
2024-10-23 15:20 안내받은 하수과로 전화통화 민원내용 상세설명
답변- 본인은 담당자가 아니고, 담당자는 부재중이라며, 민원내용을 담당자한테 전달하고 민원인 한테 전화드리라고 하겠다
2024-10-24 14:00 아무런 답변과 연락이 없어 다시전화 하였는데 전화받은 주무관은10/23 통화했던 주무관이라고 해서
담당자한테민원 내용전달 하였는지? 물어 보았다
답변- 담당자한테 다시한번 전달하고, 민원인께 전화하라고 한다기에 통화종료
이상과 같이 전화민원을 접수해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5일 지나도록 전화도 없고, 현장확인하러 오지도 않고 아무런
회신이 없어 답답하고, 한심하여 근거를 남기려고 신문고에 올리게 되었으며
이런식으로 민원처리를 하는 것은 민원인을 무시하여, 불친절과 소극행정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있다
전화한통 해주기가 그렇게 힘들단말인가?
조사.규정검토등 파악하는데 시간이 필요해서 언제쯤 회신하겠다고 알려주던지?
아님 현장에서 와서 잠깐이면 쉽게 문제점을 볼수가 있는데 잠깐시간도 낼수 없단말인가?
담당공무원은 주어진업무를 게일리하거나, 부주의하여 업무를 이해하지 않는
업무 해태는 관리.감독소홀 늑장대응한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진상을 조사하여 규정에 맞는 조처가 있어야 될것으로 본다
이상과 같은 여러문제점이 많아 민원을 제출하오니 살펴보시고, 조처하여주시기 바라나이다
[추신]
1. 좋은프라5건물 관리회사 연락처등은 수도요금과에 업체명. 대표자.등 등록된 내용을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전화통화자의 실명을 기재하지 않은 것은 개인정보법에 저촉될 소지 때문에 명기하지 않음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내용]
처리기관 : 경기도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처리기관 접수번호 : 2AA-2410-1049940
접수일시: 2024-10-29 11:49:21
담당자(연락처) *** (031-8024-5252)
처리예정일 : 2024-11-06 23:59:59 -> 처리기간연기 2024-11-15
답변일 | 2024-11-15 09:39:40 |
처리결과 (답변내용) |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 우리시 하수도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비전동 1102-1번지(좋은프라자5) 건물에서 발생하는 배수시설을 인근사유지로 무단 연결한 사항으로 건물 관계자를 통해 현장 계도 완료 및 하수도법」제30조 (배수설비 등에 대한 조치명령)에 따라 원상복구 명령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평택시청 하수과 (☎031-8024-52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