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서 운동 할때 라텍스 매트리스 어때요?
라텍스 매트리스를 체험 해봤는데요. 활실히 탄력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요가 매트 깔고 운동 할때 조금 아프고 불편해서 떠오르는 생각이
라텍스 매트리스? 방석? 을 거실 바닥에 놓고 사용했으면 하는데요.
그렇게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맑은 날씨라 오늘 하루 잘 보낼 것 같은 예감은 저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겠죠!
요가는 정신도 맑게 해줄 뿐 아니라 신체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참 좋은 운동 같아요!
그래서 요가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하다 보면 바닥의 딱딱함 때문에 많이들 힘들어하지요!
전문가용을 제외한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두께 10~20mm 정도인 것 같은데, 그것보다는 친환경 제품에다 탄성이 뛰어난 두께 25mm인 천연고무로 만든 매트를 추천합니다.
대부분 요가 초보자분들은 충격받을 일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처럼 아주 얇은 매트보다는 이렇게 두꺼운 매트가 좋으며, 게다가 밀리지 않으면서 충격을 막아줄 뿐 아니라 커버를 사용하기에 세탁할 수 있어 항상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의 요가 매트 중, PVC 재질은 냄새가 역할 뿐 아니라 유해물질의 논란이 있으며 쉽게 찢어지는 대신 싼 장점이 있으며, NBR 소재는 PVC 제품보다는 비싸지만, 복원력이 약하고 밀리는 현상이 있는 중간 정도의 등급이고, TPE 소재는 대체로 나은 편이지만, 역시 내구성이 약하지만, 가격은 조금 더 비쌉니다.
그러나 차원을 달리한 Rubbertex(루버텍스)로 만든 제품은 내구성이 뛰어나 몇십 년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밀림도 없으며, 세계 최고의 탄성을 가졌기에 복원력 100%, 안전성 100%에 친환경 소재이기에 추천해드립니다.
루버텍스 매트는 일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와 달리 밀도가 120kg/㎥ 정도로 높기 때문에 요가 매트로 아주 적합한 상품일 뿐 아니라 수면 시에도 아주 좋으며, 보증 15년 해줄 만큼 품질이 뛰어납니다.
작은 크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길이 1,200mm X 560mm X 25mm 가 좋으며, 2단 접이식이라 보관이 편리하며, 이동성이 좋아 요가 매트 혹은 절 운동할 때도 많이 사용합니다. 큰 것을 원하신다면 1,900mm X 980mm X 25mm 도 있으며, 대신 이동성은 좋지 않기에 집에서 사용 시 아주 적합하므로 선택은 필요에 따라 자유스럽게 하시면 됩니다.
그럼 좋은 시간 되시고 행운이 가득한 그런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