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영혼의 무게 그 중요함! (2)
- 조태성
1.
한 영혼의 무게를 배우면서 또 배우는 것은요. 가르치려는 자세로 만나지 말고요. 그냥 우정을 나누고 교제 나누는 자세로 만나길 원하십니다.
정말 모르셔서 상담하며 질문하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소통에 힘써야 해요. 소통에서는 말하기보다 듣기가 중요함은 모두 잘 아십니다.
2.
그런데 집필, 부흥회와 집회, 사역들이 바빠지면서요. 웃기게도 여러분 잘 아시는 스타 목사병이 살짝 찾아오더라고요.
그러면요. 그렇게 세상 모든 답변에 자신있음을 꼭 티를 냅니다. 사실 빈 수레가 요란한 것인데요. 그걸 저만 몰랐던 거죠.
3.
거만해보이는 말투는 아니지만 마음이 높아져있음을 제가 알고요. 성령님께서 아주 잘 아시는데요. 지금 생각해봐도요. 이해가 잘 안 돼요. 도대체 저는 왜 그랬을까요?^^;;
그러니 위에서 내려다보면서 가르치듯이 이야기해요. 말투는 따뜻해도 담겨진 에너지는 교만입니다. 제 아내도 예전에 종종 그러더라고요.
4.
<당신과 이야기 나누다보면 당신은 조곤조곤 이야기 하지만, 어느새 내가 혼나면서 배우고 있는 느낌이 들어. 그래서 점점 하고 싶은 말을 할 수가 없어. 당신과는 이런 주제의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아. 지쳐서 포기하게 돼.>
은혜로,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과 강의, 책들을 통해서 제 숨겨진 교만을 돌아보게 됩니다. 그래도 조금 성장했나 봅니다. 이제는 고통과 고난 만난 분들 앞에서 진득하니 앉아서 들어드리고요.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면서 공감하는 것이 중요함을 되새깁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겸손 #듣기 #소통
#한영혼 #NEWLIFE새생명교회
첫댓글
아멘♡
가르치려 들지 않고 순수하게 사랑하고 우정을 갖고 만나길 힘쓰겠습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순수한 우정과 교제, 공감, 소통, 동행하기를 추구하시며 힘쓰시는 목사님을 존경합니다.
상대방이 질문하는 경우나 특별히 감동을 주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소통과 공감에 집중해야 함을 마음깊이 되새기게 됩니다.
관계가운데 제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늘 돌아보고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면서 순수한 관계를 추구하며 힘쓰겠습니다.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순간순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시며 소통과 공감, 사랑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밤 되시고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한 영혼을 섬길 때 정말 겸손히 듣기부터 시작됨을 마음에 새깁니다^^
저도 마음이 높아지지 않도록
돌아보고 주의하면서요
더욱 성령님 의지하며
교제나누겠습니다^^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시며
귀하게 섬기시는 목사님^^
존경합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겸손과 사랑으로 섬김의 본이 되어주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밤 되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Israel태성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평안한 밤되셔요 ^^
은혜로운 말씀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저도 누군가를 돕는다는 명목으로 가르치려하고 있지는 않나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