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성공이란 하루하루 반복되는 작은 노력들의 결과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저에 관한 것입니다. 제 이야기가 삶에 대해 자주 우울해지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과 힘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방글라데시 국적의 유학생 입니다. 2022년 글로벌 코리아 장학금을 받고 강원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 자신에 대해 말하자면, 저는 외딴 부족 가정 출신으로 인간적 유대와 진실성, 열정이 모든 것보다 우선시하라고 배웠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은 제가 마땅히 받아야 할 모든 자유를 주셨습니다. 제가 받아온 교육의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제가 학업을 시작하기 전에 어머니가 미술학교에 입학시켜주신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머니는 항상 책 같은 지식만이 전부가 아니라고 믿으셨습니다. 저는 그림을 소개시켜주신 어머니가 감사합니다. 9살 때, 부모님께 제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사관학교에 다니면 좋겠다고 들었습니다. 그곳은 7학년에서 12학년으로 다니는 군사 거점 학교입니다. 180석밖에 없는 3곳의 여자 사관학교가 있습니다. 언덕이 많은 시골 지역에 살며 사관학교에 입학할 기회를 얻는 것? 그것은 저에게 쉬운 길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제 안에 충동이 있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아침부터 밤까지 쉬지 않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에, 저는 우리나라 사관학교에 선발됨으로써 부모님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부모님께 행복을 드릴 수 있었기 때문에, 그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순간이었습니다. 입학은 저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제 안에 새로운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생의 여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죠? 9학년을 마친 후, 저는 SSC로 알려진 10학년 국가수준 시험을 치른 후인 지난 2018년에는 매우 다른 일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군사 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12개월 중 3개월동안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학을 가졌습니다. 2018년 9월은 제 인생에서 가장 긴 방학이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기다리는 중등학교 자격증 시험 방학이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매년 산간지역에서 산사태와 홍수가 발생하는 재해 취약국가입니다. 도시에서 일주일 내내 먹을 것이 없어 울고, 쉴 곳도 없고, 물도 없고, 전기도 공급되지 않던 시절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의 자연재해로 인해 산간지역의 네트워크는 완전히 차단되고, 도시로 진입할 수 있는 모든 통로가 막혔고, 저의 방학은 그렇게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으로 인해 저는 마음속의 저에 대한 중요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순간 이후로 제 마음에 귀 기울이게 된 것, 그리고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을 발견하게 된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그 날, 저는 방글라데시 환경 발전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더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제가 미래에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대학교때 환경공학이나 환경과학을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전혀 가치를 두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방글라데시 사람들은 대부분의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의사, 컴퓨터 공학자, 군인이라는 직업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은 당시 사회를 생각해서 제 결정을 지지해주셨지만, 하나뿐인 딸이 직업 분야에서 사람들이 가치를 두지 않는 학위를 추구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게다가, 군사 학교 때문에 약 6년 동안 가족과 떨어져 지내다 보니, 제가 다시 가족과 멀리 떨어져 대학교를 다니는 것 또한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족, 친구, 사회보다 제 꿈을 선택하고 그것을 따라갔습니다. 이미 유학을 결심했고 부모님께서 제 결정에 확신이 없으시기에 저는 고등학교 마지막 학년 동안 해외 장학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우리 모두가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삶에 매우 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 자신에 대해 더 많이 탐구하고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얻었기 때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던 반면, 교육 생활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도 받았습니다. 해외 장학금 신청 기간과 동시에 저는 그에 대한 대비책으로 우리나라에서 대학교 입학 시험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그 외에, 군사 학교를 졸업한 후에 우리가 군대 입학 시험을 보는 것은 필수였습니다. 저는 3번의 시험과 절차를 모두 유지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절차를 마친 후에 저는 결과를 기다렸고 저는 군대와 방글라데시 최고의 대학교에서 합격 결과를 받았습니다. 또한 헝가리와 한국정부장학금에 지원했는데 결과가 합격 발표되면서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날들 중 하나였습니다. 정말 열심히 한 일들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한 걸음 더 제 꿈에 다가갔고 결국 부모님께서 저를 응원해주셨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배운 것은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에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을 기다릴 수 있는 열정과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위대한 꿈은 꿈꾸는 사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항상 기억하세요, 별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도록 도달할 수 있는 힘, 인내심, 열정이 여러분 안에 있습니다.
첫댓글 푸낭 준 학생 고생했어요^^ 방글라데시에서 와서 공부하느라 고생이 많다. 마무리 잘 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