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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3일 중국 북부 허베이성 한단의 산업 단지에 있는 Hebei Gaojing Electric Equipment Co LTD 작업장에서 근로자들이 변압기를 테스트하고 있다.
CFOTO | 미래 출판 | 게티 이미지
CNBC Supply Chain Heat Map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에서 Covid-19 사례가 급증하면서 제조 주문 완료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류 관리자는 감염 급증으로 인해 공장에서 주문을 완료할 수 없다고 고객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수요 붕괴로 인해 중국의 미국 제조 주문이 이미 40% 감소했습니다 .
SONAR 데이터에 따르면 해상 예약 주문은 계속해서 부드럽습니다.
홍콩에 본사를 둔 운송 회사 HLS는 ”노동력의 1/2 또는 3/4가 감염되어 일할 수 없는 상황에서 많은 중국 제조업체가 제대로 운영할 수 없지만 최적의 생산량보다 적게 생산합니다”라고 썼습니다. 고객에게 메모. ″모든 기업이 COVID의 영향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컨테이너 픽업, 선적 및 운송(트럭 운송)도 영향을 받습니다. 감염 증가로 인해 많은 공장에서 생산이 느려졌기 때문에 음력설 이후에는 물량이 매우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월 하반기와 2 월 초 예약을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합니다 .”
HLS는 또한 ”중국 도시가 감염 정점을 경험하고 있다는 모든 징후는 감염된 가족, 친구, 동료의 급증, 전국 병원 열병 진료소의 긴 줄에 근거한다”고 언급했다.
메모에 따르면 중국 전역의 3개 주요 항구가 코로나19로 인해 공급망 배송 문제를 겪고 있다.
보고서는 세계 1위 컨테이너 항만인 상하이항에 대해 ”많은 근로자가 코로나19에 감염돼 많은 공장이 제대로 가동되지 않아 취소가 늘고 있다”고 경고했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컨테이너 항구이자 Apple 의 본거지인 선전항에 대해서도 동일한 경고가 강조되었습니다.제조업 자. 보고서는 ”많은 노동자들이 코로나19에 투자를 받아 제대로 가동하지 못하는 공장이 많아 예약취소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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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동적인 Covid 제한이 무역에 미치는 영향
세계에서 6번째로 큰 항구인 칭다오는 ”노동력이 1/4에 불과해 정상적인 생산을 보장할 수 없다”는 공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데이터 는 발병이 통제되고 있다고 대중을 안심시키려는 중국 국영 언론의 보도와 정반대 입니다. 중국 CDC가 발표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정밀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OL USA의 CEO인 Alan Baer는 ”공장 주문이 30%-40% 감소했습니다. 이는 제품 완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국가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구정 이후 추가적인 코로나19 급증을 고려해야 합니다. 1분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Covid가 트럭 운송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로 MarineTraffic은 상하이의 항만 생산성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이 최근 제로 코비드 제한을 해제했지만, MarineTraffic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첫 주 동안 항구 한도 밖에서 대기하는 평균 선박 TEU(20피트 상당 단위) 용량은 321,989TEU는 2022년 4월 이후 가장 많은 양입니다.”라고 MarineTraffic의 공급망 운송 중 가시성 책임자인 Alex Charvalias는 말했습니다. ″또한 닝보와 칭다오의 혼잡도 각각 273,471TEU와 277,467TEU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혼잡은 3월 28일에 시작된 Covid 봉쇄의 결과였습니다. 두 번의 시도 실패 후 다시 문을 여는 데 6월 중순까지 시가 걸렸습니다.
이전 발병 당시 닝보와 칭다오 항구는 상하이 혼잡을 피하기 위한 대안 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물류 전략의 결과로 정체가 뒤따를 수 있습니다. HLS 보고서에 따르면 닝보는 이번 주에 감염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재고가 영향을 받을 수 있음
Baer는 제조 주문을 내다보고 가까운 장래에 증가가 있을 경우 CNBC에 ”태평양-동해안 항구 물량은 회사가 기존 재고 수준과 예상 판매율 사이의 균형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arehouseQuote의 데이터에 따르면 재고가 여전히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WarehouseQuote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Jordan Brunk는 ”우리는 여전히 전국적으로 제한된 [제3자 물류] 및 산업 역량으로 인해 극도로 타이트한 시장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남동부를 제외한 미국 전역에서 저장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이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용량이 여전히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CNBC Supply Chain Heat Map 데이터 제공업체는 인공 지능 및 예측 분석 회사인 Everstream Analytics입니다. Freightos Baltic Dry Index를 만든 글로벌 화물 예약 플랫폼 Freightos; 물류 제공업체 OL USA; 공급망 인텔리전스 플랫폼 FreightWaves; 공급망 플랫폼 Blume Global; 타사 물류 제공업체인 Orient Star Group, 글로벌 해양 분석 제공업체인 MarineTraffic; 해양 가시성 데이터 회사인 Project44; 해양 운송 데이터 회사 MDS Transmodal UK; 해상 및 항공 운임 벤치마킹 및 시장 분석 플랫폼 Xeneta; 연구 및 분석 Sea-Intelligence ApS의 선두 제공자; 크레인 전세계 물류; DHL 글로벌 포워딩; 화물 물류 제공업체인 Seko Logistics; 글로벌 일일 위성 이미지 및 지리 공간 솔루션 제공업체인 Planet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