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뜬금없이 동호회와 동우회의 정의를 이야기하는 것은, 사고의 차이가 여기서부터 달랐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툼을 일삼고 있는 이들이 계속 동우회(同友會)라는 용어를 고집하더군요.
심지어 그들이 관청에 제출한 여러 문서속에서도 왜곡된 용어를 사용합니다.
살사포유는 회칙에서도 동호회를 표방합니다.
같은 취미를 가지고 함께 즐기는 것입니다.
목적과 뜻이 맞으면 그게 정치꾼이 되는 것이 겠지요.
그래서 분쟁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살사포유를 포함한 대다수의 동호회의 경우 비영리 동호회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재산상의 이익을 위하여 수익사업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을 한다는 회칙내용은 큰 분쟁의 소지를 안고가는 폭탄과 같은 내용입니다.
재산의 유무가 영리 비영리를 구분 짓는 중요 잣대가 됩니다.

부동산(토지,건물 등) 동산(금전과 같이 움직이는 물건 등)을 포함합니다.
2016년 제가 적은 영리 비영리동호회 활동에 대해 논의한 글이 올라와 타동호회에 누를 범하게 되었군요.
자기소유의 바를 임대하여 임대보증금을 회원들이 갹출하고 영리활동(대관활동 등)으로 이를 되갚고 특정인이 관리자임을 자처하며 동호회를 운영하였다면 그건 영리활동으로 보아야 합니다.
허나, 그 규모가 너무나 영세하기에 차라리 책임자 운영이 옳다는 묵시적 합의가 있어왔다면 이야긴 또 달라지겠지요. 그러하기도 하였으나 궁극적으로 그렇지 못하였었기에 글을 적게 된 이유였습니다.
살사포유가 동산(금전) 재산이 누적되어 온 것은 지난 2014년 이후부터였다고 봅니다.
뽀스라는 걸출한 회장이 나와 체계적인 회원관리와 강습구조 그리고 집행부를 만들고부터 살사포유는 살사계 사상초유의 거대 동호회로 비약 발전하였습니다.
비영리를 표방하여 소규모동호회로부터 출발한 살사포유는 그간 참 많은 다툼이 있었습니다.
서로 동호회를 애정한다며 오랜시간 동호회바라기 멤버들이 역대 회장들과 대립의 축을 이루어왔기 때문입니다.
동호회바라기 멤버들은 사소한 다툼에서 힘의 중심에 있는 회장들을 규탄할 때는 늘쌍 회계타령을 다툼의 최종 시비거리로 결정지어 지겹도록 여론을 동원하여 뭇매를 퍼붓고 회장들을 사퇴하게끔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동호회 바라기를 해왔기에 인맥에서부터 우월한 이들을 회장들은 여론선동에 끌려다닐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참 애꿎은 회장들이 이슬처럼 사라지고 고문님들조차 남아있지 않게 되어버렸군요.
살사포유의 수익구조에 관하여 설명드려보고자 합니다.
(삼성과 애플이 법정싸움 때 쓴 카피캣(Copycat) 이라는 용어가 이처럼 절실히 느껴지다니 새삼스럽습니다. 살사포유 내분을 카피캣에게 훈수 훈계 듣게 되다니 너무나 치욕스럽기까지 합니다.)
살사포유는 동호회 회비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은 자유이며 회원자격을 유지하기위하여 내는 비용이 전혀없습니다.
회원들은 살사바에 입장료를 지불하기에 이것이 살사포유의 수입이 되지 않습니다.
살사바는 소정의 감사 수고에 대한 금전을 동호회 회장과 운영진에게 전달합니다.
이를 페이백(pay-back)이라고 합니다.
또한 회원들에게 혜택을 더 드리기위하여 살사바의 협조를 얻어 6회 정모참석시에는 1회 무료로 입장수익을 리턴 해드리고 각종 초대행사를 통해 이 수입이 그대로 지출되거나 오히려 마이너스 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비회원 손님입장하시는 분들은 받지 못하는 혜택을 무료회원 가입과 더불어 살사바에서 지급하는 페이백을 각 회원님들도 개별 지급 받게되는 커다란 혜택구조입니다.
살사포유는 정모활동 외에 동호인으로서 초급부터 중상급 고수님들이 되기까지 강습을 열어 동호인들의 실력과 동호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이때 강습비용은 회원자격을 유지하기 위하여 내시는 회비가 아닙니다.
회원들 스스로 판단,선택하여 개개인별 재화(강습)를 습득하였으며, 회비로서 강습비를 지출한 사실이 없습니다.
살사바 입장료와 마찬가지로 다수의 강습생들이 모여져야만 강습수강료에 대한 페이백효과와 같은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를 모아 파티, 엠티, 뒤풀이지원, 경조사지원, 동호회 공연활동 지원, 타동호회 지원, 운영진 활동 등의 수많은 용처에 비용을 지출하고 동호회를 유지합니다.
너무나 적은 수의 운영진으로 큰 규모를 유지하려다 보니 회장과 핵심운영진의 능력이 동호회의 모든 운명을 좌우합니다.
항상 옳을 수도 없지만,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는 명예직입니다. 결과가 미천하여도 박수를 보내 성원을 해줘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들의 비용지출이 플러스 재정에선 문제될 것이 없지만, 마이너스 재정에선 누구도 책임질 수 없는 상황이 되버립니다.
작금 이런 상황을 유도하기 위해 살사포유 정모 불참 강습거부 운동을 벌이는 동호회 바라기 멤버들의 꼼수를 이제는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봅니다.
누가 살사포유를 애정하고 회원들을 두루 살피고자 노력하고 있는지 조금만 관심 가져보시면 금방 아실 내용들입니다.
뻔뻔하게도 그들은 이런 상황을 유도하고 새롭게 동호회를 구성하여 원조/짝퉁을 논하며 살사포유 업무를 방해하고 이런 동호회 수입구조를 편취하는 행동을 취함으로 인해 배임이라는 불법 범죄행위 및 수없이 많은 범죄행위를 자행하고 애꿎은 회원들을 범죄에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회비횡령인지, 공금횡령인지 그들은 도대체 전임/현회장들이 무엇을 횡령하였다는 것인지 고소장에서도 제대로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금이라고 보자니 회비로 걷은 돈이어야 공금이 성립됩니다.
구성원 전체가 공동으로 소유하기에는 구성원 전체가 노력하여 모은 돈이 아닙니다.
회원님들 중 살사포유 운영진이 재정에 기여해달라고 비용을 갈취하고, 강습수강을 요청하고 회원자격을 유지하기위해 강습을 듣고 계신분이 있으시면 자신있게 소신있게 말씀해주세요.
위기는 기회라고 하였습니다.
살사포유는 다시금 부활의 길을 걷고 큰 동호회의 틀을 유지할 것이고, 전대의 모든 악순환 고리를 이 기회에 단절시키고, 후대에는 이런 전철을 밟아 눈물짓고 힘겨워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능력있는 회장들과 운영진들이 시달리지 않고 회원들과 함께 동호회를 유지발전시키게 될겁니다.
이런 내용을 고지해드리는 이유는
이런 내용으로 동호회바라기들을 고발하며 고소할 것을 회원들에게 설명드리고 명분과 이해를 돕고자 위함입니다. 오랜시간 함께 지켜온 결과를 뜻깊게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살사포유가 잠시 혼란 스러워도 비가온 뒤 맑고 선명한 무지개를 바라보기 위한 시련이오니 추석연휴 편히 보내시고 혼란스러운 맘을 거두시고 즐겁고 유쾌한 정모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살사포유 회장과 운영진들에게 격려 주시기를 앙망(仰望)합니다.
첫댓글 간밤에 올린글 조회수가 어떻게 2000회 이상이 되지?
확인해 보니 약 1분 간격으로 한꺼번에 조회수가 4-5회씩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네요.. 시간당 250~300회 카운트 올라갈듯
또 무슨 의혹(?)을 이야기 하려고 ㅋ
동그라미 때 홍보광고 주요 키워드 활용편에서 설명했었쟎아.
검색로봇 키워드 노출 됬으니 조회수가 높아지는 거지. 댓글 달리는 핸폰 알람이 울리니 또 댓글 폭탄이 시작된나 싶었구만! ㅋ
뭘 설명 하기가 이제는 겁난다 겁나.
의혹을 얘기하는게 아니라 비정상적이라 댓글썼어요 ..한참 동접자수나 온라인 활동 인원이 많은 낮시간이 아니라 다들 자는 시간인 새벽대 시간에 조회수가 급증한다는건 정상은 아니죠..기계적으로 시간간격을 두고 일정량의 조회수가 적립하듯이 지속적으로증가하는게 이상하다는거죠.. 회원수 수만명 유명 커뮤니티인기글도 새벽시간에는 조회수가 저렇게는 못올라가요 지금도 증가중이네요
그참 ...첫글올린 12시 이후 한두시간 사이에 올라가는 조회수는 깜짝 놀랄수준이었구만.
그게 댄구 덕분에 들여다 보니 줄어 들었네.
키워드 광고로 돈버는 사람들이 또 만들어 놓은것이 키워드 소비해주는 검색로봇이 있어. 그러니 기계적으로 조회수가 나오거나 줄어들지 24시간 활동하니까.
삼성과 애플 그리고 카피캣이라는 단어 때문일꺼야.
특정블로그나홍보나 온라인쇼핑몰 이벤트같은 목적성을 가진 글을 의도적으로 노출시키고 조회수를 높여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배너수익을 올리거나 마케팅을 하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구요.. 친목 동호회에 가입해 특정 회원만 열람가능 게시물이 왜 노출이 될까요?
이글의 조회수가 몇만이 되도 1원의 이득도 없는데?
형이 한말은 결국 사람이 글을 읽기위해 클릭한 정상적인 조회수가 아니라 봇이 기계적으로 작동했다는 말이네요..
이익을 취하기위해 개인의 블로그나 쇼핑몰에 마케팅용으로 사용은 할 수 있으나
보통 일반적인 커뮤니티에서(오유 일베 디젤 클리앙 보배같은 대형 커뮤니티) 자신의 등급을 높이거나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추천수나 조회수를 조작하는 경우는 강퇴사유입니다
이상한건 이상한거죠
그게 네가 원하는 목적인거야?? 말이 좀 이상하다? ㅋ
추가 댓글 달기 싫어서 나도 원인과 이유를 윗댓글에 올렸네. 이제 그만 파자. 추석 잘보내고.
삼성 애플 카피캣이 마법의 단어도 아니고 저 세단어 때문에 그렇다구요? ㅎㅎㅎ 삼성 애플 아이폰 갤럭시 외형 디자인 카피캣 이슈 지나간지가 언젠데....5년은 지난 이슈인데
네 추석 잘보내세여 저도 와이프애데리고 낙산에 와있어요 와이프한테 등짝스매싱 맞고 퇴장합니다
키워드 백날 넣어도 조회수 안올라가는 경우 허다 허다. 순간 조회수와 링크 조회수도 검색 조건에 부합되어야 한데이. 내가 댄구를 자극시키는 걸로 이해 되었나본데 난 이런 조회수와 이런 논점외 댓글 싫어하고 피한다. 그저 댄구니깐 댓글 달았다. ^^*
제수씨 잘해주고 ^^*
전 제가 보기에 이상한걸 이상하다 한거에여 형 댓글로 자극받은거 없어요 ^_^ 형글이 아니라 누구글이라도 똑같이 반응했을거에요 이상한건 이상한거니까요 ㅎㅎ
전 현재 상황에 큰 관심이 없거든요 ㅎㅎ
연휴 푹 쉬세요
강퇴 활동정지로 글을 못본다고 찡찡 대는 사람들이 순간 초단위로 캡춰된 사진들을 톡방에 올리고 링크와 내용을 초단위로 공유 하니 순간 조회수 폭등되는것이 검색로봇에 검색되어 키워드 검색등에 노출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조회수 일부러 올려 얻을 것 한개도 없습니다.
쓸데 없는 이야기 만들어 질까봐 설명 합니다.
검색을 통한 가입자 신청이 발생하는 것이 득이라면 득이지요. 최근 살사포유 가입자 신청이 줄을 잇고 있는게 이런 이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