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알기로는 테너지 05 fx 가
테너지 05의 소프트 버전이라고 알고 있거든요.
1. 스폰지 경도가 테너지 05 fx가 낮은 것으로 아는데,
그러면 테너지 05 fx 가 테너지 05 보다 가볍나요?
2. 테너지 05 fx 는 테너지 05 와 반발력과 비거리에서 비교하면 어떤가요?
드라이브는 최대 회전은 테너지 05 가 낫다고 알고 있는데요.
드라이브 외에 단순 반발력에서도 테너지 05 fx 가 테너지 05 보다 떨어지는 편인가요?
3. 폴리볼 등장 이후에,
테너지 05 fx 가 제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평이 많던데,
역시나 기본 반발력이나 힘에서 딸리기 때문인가요?
첫댓글 가볍고 반발력이 적고 비거리가 짧습니다
이런건 검색 해 봐도 되지 않을까요?
검색해 봤죠. 말들이 다릅니다. fx 가 반발력이 더 잘나간다고 의견도 있었어요.
최대 반발력과 회전은 fx가 적지만 약한 임펙트에서의 퍼포먼스는 좀 더 편하고 안정적입니다.
이해하고 계시듯 연질의 스폰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단순히 경도가 낮아져서 구질도 약하졌다는 느낌보단 오히려 스피드글루한 것처럼 초반에는 쫄깃하고, 강한 그립력을 보여줍니다.
테너지05가 조금 부담스러운 동호인을 위해 FX버젼이 나온것인데... 제 수준에선 FX 버젼도 좋았습니다.
다만 한방으로 제낄 때는 살짝 뻗는 느낌이 덜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소프트라 스메싱등 때릴 때는 별차이없이 호쾌하게 잘 나갔습니다.
다만 제가 이걸 쓴지가 엄청 오래전이라(초창기 나왔을때니 7-8년은 된듯) 디테일하게는 설명이 어렵겠네요.
단
아직도 좋은 느낌은 남아있습니다.
매번 강한 임펙트와 강한 구질을 만드는 스타일이 아니시라면 FX도 괜찮을듯 하고요.
임펙트가 약하시면 확실히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그리고 무게도 가볍죠.
드라이브보다 보스커트를 훨씬 많이 합니다. 따라서 반발력이 높지 않고 회전이 많이 먹는 용품을 선호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테너지 05 fx 가 테너지 05보다 낫다고 할 수 있나요?
@풀뜯는 토끼 개인적으론 좋다기 보단 편하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우선 보스커트자체만 놓고 봐도 어느정도 임펙트로 찍는지, 혹은 문지르거나 죽이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강하게 찍는 정도가 아니라면 오픈4부이하에선 FX가 사용하기 좀 더 수월하리라 봅니다.
더불어 드라이브도 생각보다 좋은구질이 잘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일반05보다 fx가 사용하기 더 쉬웠고, 컨트롤이 좋아지니 경기력도 좋아졌었습니다.
@루프드라이브(게시판지기) 테너지05fx랑 로제나를 비교하면 어떨까요?
재입문 세달차인데 저또한 그차이를 느끼려고 05를먼저붙여서 사용하고 fx를 나중에 사용했습니다.05에 익숙해서인지 fx붙인날은 드라이브가 정말잘되고 성공률도 엄청 늘어났습니다. 근데 비거리가 줄어들어서 그런가 쇼트나 화 랠리는 거의 네트에처박혀서 고생을좀했구요 확실히 초보입장에서도 안나간다.. 고 느껴졌습니다. 회전량도 걸리긴 걸리는데 05보다 덜걸리는것같고 같이 연습하시는분도 받아보시니 공에 실린 힘이 조금떨어져서 받기가수월하다고하셨습니다. 붙인게아까워서 1주일동안 부지런히 레슨도받고 게임도해보았으나.. 역시나 저같이 펜홀더 치는입장에서는 아쉬운 러버였고 결국.. 다시 05로가게되었습니다.
만약 거꾸로 fx를 먼저쓰다가 05로바꾸었다면 이건 칠때마다 홈런이고 너무잘나가서 괴로웠을껀데 결정적으로 쉐이크치시는분들이 후면에 쇼트용으로 붙여쓰는게좋고 백드라이브보다는 전진속공쪽에서 컨트롤이좋다는 사부님 의견듣고 1주일간에 항해는 끝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