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학교에서 필요한 교육활동을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학․통 One-Click 시스템)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학․통 One-Click 시스템)이란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전개하고자 지역 유관기관과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관련 사업을 교육과정과 연계·통합해 학교 교육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안내 자료와 시스템이다.
3월초 44개 분야(교육지원청 지원 분야 13개, 유관기관/단체 지원 분야 31개) 운영 프로그램을 우리청 홈페이지에서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학교별로 신청했고, 학교에서 신청한 1학기 프로그램을 유관기관과 조율해 진행 완료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운영 프로그램은 지자체보조금 1억 2천만원으로 강사수당, 체험비, 재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유·초·중 학생 대상으로 배움을 키우는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중점해 운영하고 있다.
이재양 교육장은 “2학기에도 학교, 지역사회, 교육청 간 협업 관계가 이뤄지도록 방학기간에 체험처 점검을 통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학생을 성장시키는 감동 장성 배움터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