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인터넷상에서는 유명한 분이지만 또 알만한 분은 아시겠지만 서비스에 감동받아 포스팅합니다.
여러 카페에서도 피렐리 협력점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겠지만 이번에 고향으로 내려가셔서 샾을 오픈하셨습니다.
바이크신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시는 사장님과는 꽤 오랜 친분이 있습니다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이용소감 올립니다. 사장님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아는 사람끼리 서로 "구라" 쳐주면서 과대광고하는거 극도로 혐오합니다. 그냥 객관적으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시골동네라 오도바이, 자전거, 농기계 다 합니다 ㅋㅋ
샆내부. 깔끔합니다. 시골센터라고 믿기지 않을정도로.. 수년간 서울에서 까다로운 고객들 상대한 노하우로 틈만 나면 공구 사다모으고 작업장 인테리어에 장비들 레이아웃까지 직접 하셨다네요. 다른 센터 창업할때 컨설팅도 한다는..
공구들 어마무시합니다. 서울에 있을때 부터 스냅온 빠돌이라는 소리 들을 정도로 개인공구 사다모았답니다. 거진 억대로 공구 구입하고 써보다가 손에 안맞는것은 팔고... 지속적인 지름과 방출을 반복하면서 이 정도 구성을 갖췄다고 하네요. 장비는 정말 탑클래스입니다. 작업하다가 공구 없으면 대충 몽키 물리고 돌리는 성격이 아니라 시간 걸리더라도 공구 주문해서 바이크에 상처 안나게 최대한 신경써서 작업해줍니다.
요상한 볼트류, 와셔류, 단자류들 많이도 모았네요. 자가정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딱맞는 볼트 하나가 작업의 완성도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바이크에 어거지로 맞춰놓은 볼트 하나씩들은 있죠? 저도 바이크 신경써서 관리하는 편인데 순정볼트 잃어버리고 잡볼트 서너개 들어가 있습니다.
오일류는 오일전문점처럼 다양하지는 않습니다만 일반적인 케미컬들은 충분히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휴식공간~ 샾이 넓은 편은 아니라 실내는 휴식공간이 소파외에는 없습니다만 야외 테라스가 있어 커피 내려서 쉴 수 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타이어 교체입니다. 수년간 타이어 매장에서 근무한만큼 타이어 교체는 전국최고입니다. 타이어 교체 그까짓거 머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직접 서비스를 받아보신다면 생각이 좀 달라지실겁니다.
제가 타는 08년 gs 타이어를 교체합니다.
일단 리프트에 올리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에 양쪽을 타이로 단단히 고정합니다. 손님차 리프트에 올려서 넘어뜨리는 센터 종종 있죠?
앞바퀴 탈거후 캘리퍼가 덜렁거리면서 스크레치 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캘리퍼를 보자기로 감싸주시네요.
추리닝에 스레빠 차림으로 ㅠㅠ
탈착기도 잘못쓰면 휠에 스크레치 생깁니다. 탈착기 최고급 사양이고 풀옵션(?)이랍니다. 바이크 옵션처럼 장비들도 옵션이 있다네요.
wd 안쓰고 전문 비드왁스 사용
교체할 타이어는 피렐리 스콜피온 트레일입니다. 아타키3나 엔젤 등 다른 타이어도 있지만 가장 저렴한 놈으로 했습니다. 800타면서 스콜피온 트레일은 2셋 사용해봤는데 마일리지며 그립감이며 너무나 만족스러웠고 더 이상의 성능은 별로 의미가 없더라구요. 게다가 가격도 착합니다.
공기주입은 무려 질소로 합니다. 질소주입이 보여주기식 퍼포먼스다 아니다 갑을논박이 많은데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질소를 넣어서 나쁠 것이 없다는건 자명한 사실이며 질소주입하고 돈 더 받는거 아니니 타이어 갈고 나오면서 기분도 좋아지네요.
다음으로 밸런스웨이트 제거 서비스~
이게 일입니다. 타이어 갈면 자동 밸런스 기계 윙~ 돌리고 웨이트 딱 붙여줍니다. 근데 타이어 몇번 갈면 웨이트 테이프가 지져분하게 붙어있고 아무도 이거 제거안해줍니다. 테이프 끈끈이 떼는게 정말 귀찮은 일이거든요. 물론 헤라로 벅벅문대면 금방 떨어집니다만 휠에 스크레치가 생기죠. 여기 사장님은 시간 오래 걸리고 훨씬 힘들지만 티슈나 섬유재질로 문질러서 휠에 상처 안나게 다~ 제거해줍니다. 이거 제거하는거 보는데 속 터지는줄..
그리고 휠세척 서비스~ 스포크휠 청소하기 귀찮죠.
역시 스크레치 안나는 솔로 구석구석 닦습니다.
최종적으로 수동 휠바란스. 오토 휠바란스 기계 부정확하다는건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수동으로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바란스 잡아줍니다.
이상 덕산 현대오도바이 타이어교체 과정입니다.
거진 2시간 정도 결렸습니다. 2시간 동안 다른차 보지 않고 오로지 제 바이크만 붙들고 2시간 걸렸습니다. 타이어교체 손 빠른 사람은 앞뒤 한셋 30분이면 합니다. 사장님 손 되게 빨라요. 수년간 서울에서 장사 제일 잘되는 타이어집에서 근무한 분입니다. 포스팅 보시면 왜 2시간이 걸리는지 아시겠죠? 그렇다고 비싸게 받느냐? 전혀 아닙니다. 대한민국 최저가라곤 말씀 못드리겠지만 저렴한 편입니다. 견적은 직접 문의해보세요.
시골센터다 보니 타이어 재고 쌓아놓고 장사할 형편은 안됩니다. 그리고 기사 없이 혼자 하시기 때문에 즉각적인 정비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미리 전화하셔서 재고여부, 작업시간 확인하시고 가세요. 안그럼 헛걸음 하실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이외의 정비는 제가 수리를 의뢰한 적이 없어서 머라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바이크 타면서 큰 트러블이 없었기에 수리할 일이 없었던 것이지 실력을 믿지못해 안맡긴게 아닙니다. 하지만 평소 다른 차 작업한 것들 보면 이건 확실합니다.
-사장님 인품이 절대로 손님한테 거짓말하고 눈탱이 칠 사람은 아닙니다. 한만큼만 받습니다.
-시거잭, 안개등, 빵빵이 등 전기 악세사리 배선작업 정말 깔끔하게 합니다.
-본인 능력을 넘어서는 수리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어떤 센터는 일단 받아놓고 자기가 주물럭거리다가 안되면 차일피일 미루면서 결국 다른 기술자한테 넘기는 경우도 제법 있죠.
-섬세한 작업은 매뉴얼대로 합니다. 남에 오도바이로 무대포 실습할 정도로 무모한 분 아닙니다.
-포크 오버홀 FM대로 상처 안내고 깔끔하게 잘합니다.
타이어교체와 경정비 및 악세사리 작업은 단연최고!! 엔진수리같은 큰 작업은 수리의뢰한적이 없어 알수 없음. 하지만 사장님 경력상 십대부터 지금까지 주~~욱 바이크 수리만 하셨다는 점으로 봤을 때 어지간한 작업은 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바이크신님을 포스팅만으로 접하신 분들은 첫 대면이 기대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재미난 포스팅으로 상당히 활발하고 유쾌한 사람이 아닐까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상당히 무뚝뚝하고 표정이 어둡습니다. 성격이 이상해서 그런게 아니고 낯가림이 심한 편이라 첨보는 사람 살갑게 대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수리할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조목조목 설명해주시고 사람 불편하게 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충남권에 계시면 수리할때 한번 방문해보세요. 서비스나 견적에서 속상할 일은 없을듯 합니다.
첫댓글 이분뵈러 서울서도 간다지요^^?평이 좋으시더라구요~
집이 삽교인데 시골내려가면 들려봐야겠네여
서울 계실때 몇번 경험해봤는데 일하실땐 별 말 없이 뚝뚝하신게 전형적인 오토바이센터같지만 일의 질에있어선 타의추종을 불허할듯 싶습니다. 저도 조만간 타이어 교체투어예정입니다. ㅎ
저도 자주가는 샵입니다. 집은 천안이지만 바람쐴겸 홍성으로 갑니다.
제가아이유다음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네요ㅋㅋ 정비한번받아보면 왜 이런후기가 올라오는지 알게된다는...
지역이 어디죠? 이샵이...타이어 교체 투어 저도 한번 해야겠어요
스지마~~!!!바신님이 운영하시는곳!!ㅋㅋ
와~~^^
타이어 교체투어ㄷㄷㄷ
현대오토바이 이용법
- 바이크 수리 맡기고 부츠에서 찌끄덩찌끄덩 소리내며 왔다갔다 하는거 굉장히 싫어하세요ㅡㅡ;;; 쇼파근처 찾아보면 슬리퍼있습니다 그걸로 편하게 갈아신으시고 바이크 수리끝나길 기다리시면 됩니다^^ㅋㅋㅋ
예전 통화 한번 한적이 있었는데 바신님 무뚝뚝함에 반했습니다 ㅋㅋ
저 스지마 티셔츠 보유자임!
티셔츠 입고 밖에 돌아댕기면 뒤통수가 따끔거리지만 재질 하나는 여테 입어본 카페티중엔 갑입니다.
가고싶다.
바신님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생각하고 간 사람들 함부로 대하는 사람 몇있다는데 그러지 마유 ㅋㅋ
이런 분들이 잘되셔야 하는데....솔직히 현실은 그렇지 못하죠..
아따...마포에 계실때 타이어 갈러 가기 좋았는디...언제 내려간데유...바신님께..?
기억나는건 . . . . . . . . . 오치기한데유. . .
진짜 나중에 이게 어떻게한데요? 라는걸 알았음
어제 예약하고 군산서 아침에 출발해 도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