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의 크루즈 라는 녀석인데....우리나라 마티즈가 스파크 된거처럼...
스즈끼의 스위프트 라는 녀석이 북미판이 이그니스 뭐 이런 이름 됐다가...
쉐보레의 일본 내의 라인업 확장을 위해 스즈끼에서 차출 당한 모델입니다..
스위프트 하면 그래도 그나마 아는사람은 그나마 좀 아는 모델인데..
쉐보레 되면서 갑자기 듣보잡 되고 지명도가 완전 땅바닥을 기어버린...
뭐 쉐보레 마크 달고 실패한 모델입니다..(그래서 이거 맞추면 정말 자동차 매니아급..ㅡㅡ;)
우리나라 티코는 쉐보레 마크달고 더 잘팔리는데..
일본은 쉐보레 마크 달고 더 안팔리다니 참 아이러니 하죠...

요게 스위프트...
꽤 스즈끼에서는 성공한 축에 드는 컴팩트 스포츠 모델입니다..

북미판으로 나온 스즈끼 스위프트
요때부터 뜬금없이 이름을 바꿔서 이그니스 라는 이름으로 바꾸는가 싶더니..
어느날 갑자기 쉐보레 라인업에서 등장 하게 됩니다...

이러다 스위프트의 이름에 먹칠하게 생겼다...싶어..
기존 모델은 그냥 쉐보레껄로 내던져 주고 새로운 라인업으로
배기량과 엔진 기타 모든 설계를 갈아 엎고 다시 만든..
뉴모델 스위프트가 등장합니다..
요놈 나오면서 스즈끼의 컴팩트 스포츠의
스위프트의 스토리는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뭐 암튼 그렇다는거...ㅡㅡ;

.참고로...
일본의 스포츠카 라고 하면 스카이라인이나 수푸라 같은 슈퍼카와 비교되는 그런 기함급 모델들도 있지만..
계곡이나 산길이 많은 지형이 특징이 많다보니..
이니셜디나 이런데 나오듯..
2.0 이하급의 라이트 웨이트 스포츠가 꽤 인기가 있습니다..
스포츠카 그러면 슈퍼카만 떠올리는 우리나라와는 상당히 다른 성향이 있죠..




참 쪼만하게 생긴게 무지 쌀거 같죠..ㅡㅡ;
보기와는 달리 몇백만엔 왔다갔다 하는 녀석입니다..
우리나라 생각으로는 액센트나 프라이드가 아무리 옵션이 좋다 한들...
아무리 잘나가봐야 액센트 프라이드지....라는 생각들이 워낙 굳건하신분들덕에..
이런모델 나와도 안팔리겠지만요....
일본에선 정말 없어서 못사는 물건입니다...
저도 맨날 저놈만 보면 침질질.....
랜서 에볼루션이나....임프렛서...이런것들도 결국 이런 루츠에서 시작했다 보면 되겠네요..
생긴건 액셀 나부랭이처럼 쪼만하게 생겨가지고....더럽게 빠른...
첫댓글 티코 롱바디인가요?
티코라고 하기에는 좀 고성능입니다...1.3 DOHC엔진 입니다..
얘보레~~~~!
모카도 아니고....
아토스 조금 늘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