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미라지의 콤프방
 
 
 
 

회원 알림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기다리는정거장
    2. llskyll
    3. 현연진-코팩앤금하
    4. 황성용
    5. 바보곰
    1. 김동구라
    2. 임 원석
    3. 하이엘프
    4. 해돌
    5. 과속쌩초보[김태훈..
 
 

최근 댓글 보기

 
 
 
 
카페 게시글
Ⅱ 자유게시판 [의견] Re:위의 글에 대한 스프렉스코리아의 반박글입니다.
스프렉스코리아[김승종] 추천 0 조회 677 08.04.30 20:01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08.04.30 21:13

    첫댓글 이럴거라 예상했다눈.. 그래도 명예훼손이네 뭐네는 넘 오버한거 같은데.. 사업자인 미라지님 말고 일반소비자인 회원들이 보기에도 독일제 에어브러쉬는 그다지 매력이 없는건 사실인데 말이죠..

  • 08.04.30 21:17

    브러쉬를 판매하여 매출을 올리는 영업자의 시선보다 직접 도료와 도구를 가지고 모형을 제작하기 위하여 면밀한 검토를 하는 모델러의 시선이 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거지요.

  • 작성자 08.04.30 21:40

    앞으로는 더욱 모델러의 입장에서 생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질책을 겸허히 수렴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08.05.01 10:04

    이런 모습 .. 예상 안한건 아니지만, 일단 여긴 소수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좀 심하신거 같네요. 다들 어느정도 모형생활하신분들이 대부분인데 말이죠. 주로 모형의 오리지널 장르라 할수있는 AFV, AERO 쪽 모델러들이 주로 활동하는데, 다양한 장비를 여럿사용해 보신 분들이 대부분이죠. 그만큼 제품에 대해 스스로 판단할 정도는 된다는 말입니다. 이익을 창출하는 업체로서 기분은 상하겠지만, 왜 이런 문제를 제기했는지 부터 생각하세요.;

  • 작성자 08.05.01 11:42

    네 맞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많은 장비를 사용해 보셨고, 각 장비의 장단점을 판단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본사가 반박글과 항의를 한 것은 본사에 대한 오해를 풀고자 하는 것입니다. 본사는 홈페이지와 왕성국님이 올리신 인피니티 제품안내에도 되어 있지만, 암것도 모르는 초보자를 현혹하여 값비싼 제품을 판매한 적이 없습니다. 인피니티 제품안내를 보시면, 모델링, 피규어, 네일아트 '전문가'를 위한 하이앤드제품(고급제품)이라고 안내하고 있으며, 모델링 초보자에게 본제품을 마치 초보자를 위한 제품인양 홍보한적 또한 없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여 인터넷에 제품의 찬양글을 올린 적도 없습니다.

  • 작성자 08.05.01 12:02

    본사는 마치 저희회사가 모델러분들을 현혹하는 듯한 표현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초보유저분이건, 전문유저분이건 기기의 판단을 말씀하셨듯이 본인의 판단으로 결정하는 것이죠.) 본사의 경우,모델러를 위한 제품으로 HANSA 481이라는 모델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쌀수도 있겠지만, 0.3mm의 제품으로 다양한 용량의 도료컵을 포함하고 있는 제품입니다.(왠지 장사꾼의 영업처럼 비춰질 수 있겠습니다만...^^;) 회원여러분의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본사의 문은 언제라도 열려있습니다. 구매여부를 떠나 모델러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좋은 하루되시길 희망합니다.

  • 08.05.01 17:38

    물건을 파시는 분과 사는 사람의 입장이 같을수는 없겠죠. 그것이 만나는 접점이 거래라고 생각됩니다.인피니트 제품 smp에서 봤었고 한번 구매를 고민한적이 있다가 포기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거 살 가격에 0.2, 0.3 살 수 있습니다. 모델링은 왠만하면 이거 2개로 다 됩니다. 심지어 0.2도 저 같은 경우는 거의 쓰지 않습니다. 아주 세밀한 주름이나 그라데이션 도색에만 조금씩 씁니다.

  • 08.05.01 17:41

    차와의 비유역시 차는 싫던 좋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척도로써의 역활을 해서 고급차라는 것이 있는것이지만 혼자서 집에서 쓰는 에어브러쉬에 그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까요?

  • 입장차이이지만... 이 까페는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의견 공유를 하는 까페입니다. 미라지님께서 올리신글은 정직하고 주관적인 글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내가 써봤는데 안좋다. 이런글을 올렸다고해서 명예회손까지 가거나 한다면 그건 좀 아닌듯하군요.

  • 작성자 08.05.02 09:24

    본사가 문제삼는 것은 제품리뷰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본사가 초보 모델러분들에게 고가의 인티니티 제품으로 현혹하여 자기배를 불린 심상으로 판매한 적이 없음과 아르바이트 생을 고용하여 인터넷상에 본사제품에 대한 찬양글 또한 올린 적이 없음에도 마치 본사가 그런듯한 표현을 한것을 문제 삼은 것입니다. 제품리뷰는 좋게 나올수도 있고, 나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주관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본사는 제품에 대한 일부 오해의 소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 항의한 것이며, 10여년이 넘게 나름대로 큰 돈은 벌지 못했어도 정직하게 살아왔다고 생각하는 본인에게 상처가 되는 말이었기 때문입니다.

  • 08.05.02 00:20

    우선.. 카페주인장이신 미라지님의 글을 보면 먼가 발단이 있었던가 같네요.. 지금까지 제가 느낀 미라지님은 쉽게 화내는 분은 아니지만.. 예의에 어긋나거나 미라지님이 정한 기준에 어긋나는 행동 또는 말을 했을땐 잘못된 점을 확실히 말해주는 열혈남아 이신데.. 글을 읽으면서 느낀건데 미라지님이 어떤 일때문에 살짝 화가 나셔서 글을 쓰신거 같네요.. 적어도 제가 느끼기엔.. 어떤 부분은 스프렉스코리아에서 말씀하신대로 조금 심한 부분도 있는듯합니다..

  • 08.05.02 00:40

    하지만 미라지님은 스프렉스 코리아에서 말씀하신 장사를 하는 사람이기 이전에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한 사람의 모델러입니다. 모델러로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게 나쁜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모델러들 사이에선 어떤 제품은 품질은 별론데 값은 쓸데없이 비싸기만 하더라 라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그러면 그 회사에서도 스프렉스코리아에서 했던것처럼 험한말(?)을 해가면서 대응해야하나요? 우리집 멍멍이를 지나가던 사람이 똥개새끼라고 말하면 주인으로 화가 나지만 그걸 꼭 험한말해가면서 대응하고 똥개새끼라고 말할수있지만 잘못된거다 명예훼손이다라고 말하는것과 같은거 아닌가요?

  • 08.05.02 01:07

    어쩌다보니 미라지님을 두둔하는 글이된거 같은데.. 제가 하고싶은 말은 이번 일은 어떤 사건이 계기가 되서 일이 커진거 같은데... 미라지님과 스프렉스측 모두 오해를 푸시고 좋은 방향으로 일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두분이서 만나서 터놓고 전후사정 모두 이야기하셔서 해결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이상 졸린 진보기계(정성한)의 옹알이였습니다.. 좋게 해결됐음 좋겠어요~ 잘생각해보면 서로 좋은 파트너도 될수있을거 같은데..^^

  • 작성자 08.05.02 09:16

    말씀 잘 들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공급해야하는 것은 업체로서 필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본사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독일제품의 공급가가 대만산, 일본산에 비해 높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또한 수입판매업체로서 재고부담, 유통경비, 각종세금 등이 불가분하게 추가되는 것도요.. 제품에 대한 리뷰가 좋은 면만 나올 수는 없겠지요. 각각의 장단점을 살피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죠. 본사가 항의하면서 흥분했던것은 본사가 마치 모델러분들을 현혹하는 듯한 표현을 했던 왕성국님의 리뷰에 대한 삭제 및 사과요청이었습니다.

  • 작성자 08.05.02 09:18

    본사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모델러 여러분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계기과 됨과 동시에 미라지 콤프 왕성국님과도 좋은 파트너가 되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 08.05.02 16:27

    스프렉스 코리아 사장님께서는 모형을 하시는 지요? 그냥 질문입니다..물론 미라지님이 조금 오버한 부분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모델러 입장에서 잘 정리 하신 것 처럼 보입니다.. 사장님께서는 이 제품의 용도가 프라모델링, 사진보수작업, 네일아트, 그림그리기 등이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미라지님의 관점은 모형용(프라모델링용) 관점이라는 것입니다. 0.15mm 150여개 판매 되었다고 하셨는데 그게 모형용인지 네일 아트용이지는 모르지 않습니까? 그리고 에어밸브쪽에 오링은 신너목욕 안시킵니다...신나목욕 시킬 이유가 없지요.->이런식으로 miss communication이 발생 합니다. 어느부위 신너목욕이냐?(서로 다른 부위를 생각하며)

  • 08.05.02 16:24

    제가 봤을때는 두분의 관점이 서로 틀린것 때문에 문제가 생겼고 그게 감정적으로 조금 과격한 분위기가 되었는 것 같습니다. 즉 미라지님은 모델러의 입장에서 리뷰를 하셨고(일부 과격한 것은 있지만. 다른 부분은 공감 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장님께서는 에러브러쉬의 전체적인 용도나 판매 현황 전체를 가지고 말씀하시는 것 같고.... 그기서 관점이 틀리고 Miss Communication이 생기고 -> 감정이 상하고 -> 서로 오버해서 대응하고.... 결론적으로 서로 과격한 표현이나 대응에 대해서 사과 하시고 마무리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8.05.02 16:49

    본인의 경우는 RC카 도색 및 건프라에 낮은 수준의 에어브러시 작업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5년정도 되었지만 어디 내놓기에도 허접(?)한 실력입니다. 모델과 관련한 능력으로는 부족하겠지만, 에어브러시, 스프레이건 등의 구조와 설계는 어느 정도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왕성국님처럼 국산화를 한다면 좋겠지만, 에어브러시의 국산화는 많은 어려움이 있네요. 바로 가격문제입니다. 대량생산이 아닌 소량생산으로는 국내유저가 원하는 가격에 공급할 수 없다는 거죠. (이야기가 삼천포로~~^^;) 말씀하신대로 관점 차이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의 문제겠지요.

  • 작성자 08.05.02 16:57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본사는 인피니티 모델을 모델용에 국한해서 홍보, 판매한 적이 없습니다. 많은 사용용도 중 그 중의 하나이죠. 하지만 왠지 본사가 소비자를 현혹한 듯한 표현에 문제제기를 한 것이며, 이러한 만남이 새로운 발전의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해주신 말씀 겸허히 수렴하겠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08.05.02 19:23

    도색을 시작한지 이재 3개월된 완전 초보입니다. 저와같이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은 최대한의 정보및 사용후기를 원하지요. 물론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수 있는 능력치는 없이 누군가의 사용후기를 보고 따라쟁이가 되려 노력할뿐이지요. 그런관점에서 볼때 저또한 스프렉스코리아 재품과 대만,일본 등등 인터넷에 스프레이 도색 하면 나오는 수많은 재품들을 비교해 봣습니다만 도대체가 무슨소린지 어떤기준으로 좋고 나쁨을 가늠해야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그러던중 미라지카페에서 프라모델 전문 도색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구매이후 사용하고 있습니다.사용중 금궁한것은 꼼꼼하게 정리된 리뷰를 확인하게 되고요.

  • 08.05.02 19:29

    저와같은 초보분들이 많이들 문의를 하시는 것에 대한 미라지님 책임감으로 인해 지극히 개인적인(이곳은 자유게시판임을 정확히 인지하십시요) 느낌과 사용법을 비평하였을 뿐인데 그 책임감이 유감스럽게도 일이 커지게 됫기에 미라지님도 조금은 당혹스러우실듯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왜려 지금 이 게시판에 스프렉스 코라아의 홍보/판매를 위한 반박을 하시는것과 같이 느껴집니다. 선택은 소비자가 합니다.

  • 08.05.02 20:21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고언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스프렉스 사장님과 통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습니다. 서로 좋은 제품을 판매하려는 노력에서오는 오해이니 너그러히 이해해 주시길 바라고 저 또한 신중하지 못한 처신으로 스프렉스 코리아측에 피해를 준점은 사과 드립니다. 아무쪼록 좋게 해결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미라지콤프방은 치우치지 않은 정보로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려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이곳을 방문하는 업체 관계자분들도 업체가 살려면 사용자층을 넓혀야 공존할수 있음을 알아주셨음 합니다. 지금은 이윤보다는 힘을 합쳐 모델러들을 키워나가는게 먼저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 08.05.04 11:56

    ㅡ_ㅡ 간만에 푹쉬고 드렁왔더니...이럴줄 알았습니다만.. 반박글 자체가 별로입니다. 좋은 제품이고 훌륭한 명품이라면,.,아무리 악을 쓰고 트집을 잡아도 잘 나갑니다. 독일차까지 들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에어브러쉬와 차는 다른 대상이니까요. 반박글을 올리셔도 싫은 사람은 싫은거고 좋은 사람은 사지 말라고 해도 삽니다. 오히려 수입업체에 대한 믿음보다는 반감이 더 생길듯하군요 -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