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articleno = "7716531";
Il Silenzio (Silence 밤하늘의 트럼펫)
Nini Rosso
병영의 취침나팔인 Silenzo fuori ordinarnza를 재즈풍으로 연주한 곡이다.
어둠이 짙게 깔린 고요한 연병장 한 구석에서 은은히 연주된다.
제2차 세계대전 직전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목숨처럼 아끼던 전우 안젤로(프랑크 시나트라)가 독일군 총탄에 전사한 후 권투선수 프로이스(몽고메리 클리프트)가 눈물을 흘리며 안젤로의 죽음을 기리며 밤하늘의 트럼펫을 연주한다. 눈물을 흘리며 부는 이 소리는 고요한 적막을 뚫고 가슴을 통째로 비워버린 명곡이다.
《Il Silenzio》Original
Nini Rosso
The Italian trumpetist Nini Rosso plays
his great success "Il Silenzio" in this rare video from the 60's.
Il Silenzio (Silence in English) is an Italian pop music instrumental piece, with a small part of spoken Italian lyrics, notable for its trumpet theme. It was written in 1965 by trumpet player Nini Rosso and Guglielmo Brezza, its thematic melody being an extension of the U.S. military bugle call "Taps". It has become a worldwide instrumental standard, which has sold around 10 million copies. It was a number one hit in Germany, Austria, the Netherlands, Italy and in Switzerland in 1965. It reached the position of Number 1 in Australia on 01/09/65 and stayed in the charts for 19 weeks, and in the United Kingdom it peaked at number 8 on the Record Retailer singles chart. In the United States it reached #32 in the Billboard Easy Listening Charts.
Melissa Venema
1995년 출생의 Melissa Venema (멜리사 베네마)는 네델란드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관악기를 좋아해 6세 때 처음 리코더를 불기시작하면서 8세 때 트럼펫 연주를 하게 되었다.
9세 때 교회에서 독주를 시작해서, 현재 여러 오케스트라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며 2007년 데뷔 음반 'Melissa voor U' 를 발표했다.
2008년 크리스티나 콩쿨에서 우승했고 마스트리히트에서 앙드레 류, 요한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에서 이 곡 Il Silenzio을 연주하여, 엄청난 기립박수를 받으면서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영화 'From Here To Eternity 지상에서 영원으로'
1953년에 만들어진 오래된 영화이지만 몇 장면은 아주 유명하다.
버트 랭카스터와 데보라 카가 타인의 눈을 피해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격정적인 키스를 나누는 장면은 '최고의 키스씬'에 언제나 포함되는 명장면이다.
해변에서 열정적인 키스를 나누는 은밀하고 아름다운 연인들
감독 : 프레드 진네만
출연 : 버트 랭카스터, 몽고메리 클리프트, 데보라 카, 프랭크 시나트라, 도나 리
1953년 아카데미상 작품상 수상 작품.
감독은 프레드 치네만, 각본은 다니엘 태러대시가 맡았고, 원작은 제임스 존스의 동명 소설이다.
<지상에서 영원으로〉는 일본의 진주만 공격 직전 호놀룰루 근처에 주둔했던 병사들의 삶을 풀어낸 영화이다. 많은 전후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지상에서 영원으로〉는 위기에 처한 미국의 남성상을 보여준다.
몽고메리 클리프트는 예민하지만 멍청한 남부 출신의 로버트 E. 리 프리윗 이등병 역을 맡았다.
버트 랭커스터가 그를 동정하는 하사 역을 맡아, 기지 사령관의 부인(데보라 카)과 비밀리에 연애를 한다.
그들의 연애는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장면 가운데 하나인 랭커스터와 데보라 카가 해변에서 사랑을 나누는 장면에서 절정에 이른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상 13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미국이 아직 2차대전에 참전하기 전인 1941년,
이등병 프로이(몽고메리 클리프트 분)는 호놀룰루의 미군기지로 배속된다.
중대간의 권투시합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려 진급에 가산점을 얻으려는 중대장은 프로이가 권투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시합에 내보내려 하지만 프로이는 이를 한사코 거부한다.
이전에 시합 중 상대 선수의 눈을 멀게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프로이는 중대장과 중대내 권투부원들로 부터 갖가지 고초를 당하지만, 태도를 바꾸지 않고 고집을 부린다.
프로이가 유일하게 마음을 여는 상대는 이탈리아 출신의 사고뭉치 사병 마지오(프랭크 시내트라 분)와 워든 상사(버트 랭카스터 분). 무능한 중대장 대신 모든 일을 처리하는 워든 상사는 아름답고 도발적인 중대장의 아내 카렌(데보라 카 분)과 불륜에 빠지고, 마지오를 따라 클럽에 놀러갔던 프로이는 그곳에서 만난 알마(도나 리드 분)와 사랑에 빠진다.
어느 날 마지오는 그에게 앙심을 품은 영창 담당 하사에게 죽음을 당하고, 마지오의 원수를 갚기 위해 영창 담당 하사를 찾아간 프로이는 그를 살해하지만 자신도 중상을 입고 알마의 집으로 피신한다.
며칠 후 일본군이 진주만을 기습하고, 회복이 덜 된 프로이는 알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부대로 향한다.
아픈 몸으로 비틀대면서 가던 프로이스는 경비병에 의해 오인 사격을 받아 죽고 만다.
버트 랭카스터와 데보라 카가 타인의 눈을 피해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격정적인 키스를 나누는 장면은 '최고의 키스씬'에 언제나 포함되는 명장면이다.
억울하게 죽은 프랭크 시나트라를 생각하며 몽고메리 클리프트가 눈물을 흘리며
진혼의 트럼펫을 부는 장면(지금 흐르는 음악)도 회자되는 명장면이다.
이 작품은 두 개의 사랑 이야기와 남자들간의 우정, 명예욕을 전쟁이라는 소재 속에서 적절히 담아낸 헐리우드 최고의 고전 영화 중의 하나다.
Nini Rosso (1926-1994, Italy)
당대 최고의 트럼펫 연주가이자 재즈 트럼페터.
격조 놓은 명쾌한 음색과 압도적인 파워로 트럼펫의 새로운 연주스타일을 개척하였다.
장르는 Adult Contemporary, Crossover Jazz.
1926년 이태리 토리노에서 출생한 니니로소는 18세부터 트럼펫 연주자로 활동하였다. 고향 토리노 방송국에 처음 출연한 이래 잇따라 TV 출연을 하는 등 Piemonte에서 재즈로 대성한 그는 솔로이스트로 활동한다.
1963년 첫번째 앨범 "Ballata per una Tromba 트럼펫을 위한 발라드"가 성공을 거두고 이어서 1964년 유명한 "Il Silenzio 적막(寂寞)의 블루스(밤하늘의 트럼펫)"의 발표와 함께 그의 인기는 절정으로 솟아오르며, 트럼펫주자로서의 그의 명성을 전세계에 떨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Il Silenzio"는 병영의 취침나팔인 "Silenzo fuori ordinarnza"를 재즈풍으로 연주한 것이었다. 일화로 Palaeur di Roma에서의 공연에서는 군부에서 이 곡의 멜랑꼬리한 부분이 연인을 떠올리게 하는 등 사기를 저하시킨다고하여 해당 부분을 삭제하는 일도 있었을 정도로 대중의 반응은 너무 열광적이었다. 음반은 천만장이상 팔렸고 이 성공으로 그는 북유럽과 일본등으로 수많은 연주여행을 했다.
또 하나의 히트곡은 1967년작인 "Umo solo"인데 TV 드라마에 삽입되어 인기를 얻었다. 또한 그는 스스로 스프린트 레코드를 설립, "방랑의 트럼펫", "밤하늘의 블루스", 영화 [생과 사]의 주제가인 "방랑의 마치" 등 명곡의 제작에 직접 참여하였다.
Nini Rosso는 1960년대 이탈리아 영화들에서 주로 트럼펫 연주자로 나오는 역의 배우로서도 활동했다.
1989년 12월말 내한공연을 갖고 한국의 팬들을 매료시킨 니니로소.
칸쵸네, 팝송, 영화음악, 세미 클래식에 이르는 폭넓은 레퍼토리로 우리 기억에 남아있는 로맨티스트이다. (1.월간 팝송, 2.http://it.wikipedia.org/wiki/Nini_Rosso)
국내에서 라이센스된 단 한장의 앨범 - 1989년 7월 발매한 '아세아레코드'의 LP 'Il Silenzio'
대표곡 :
01. Il Silenzio (밤 하늘의 트럼펫/적막의 블루스)
02. Polvere Di Stelle (Stardust)
03. Concerto Disperato (영화 '생과 사')
04. Aranjuez, Mon Amour (사랑의 아랑훼즈)
05. Wonderland By Night (심야의 블루스)
06. Serenata-Schubert (세레나데)
07. Deguello (Rio Bravo 리오브라보)
08. La Strada (영화 '길')
09. Ballata Della Tromba (트럼펫을 위한 발라드)
10. Soleado (영화 '나자리노' )
11. Midnight Blues (밤 하늘의 블루스)
12. What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