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은 '사실(실체)'을 보게 합니다. 거품을 걷어내고 비현실적인 이해가 아닌 '현실을 직시'하게 하는 역할 말입니다. 그리하여 나를 혼란시키는 문제를 바로 보고 현실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합니다. 문제는 철학적 지식이 없는 사람은 철학이 제공하는 이점을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철학은 개인적 기술입니다. 이를테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직접 붓질을 해야 하는 화가의 붓 터치 기술 같은 것 말입니다.
-
아비가 예주에게 철학의 유익을 전하기가 너무 힘들었던 이유가 이 때문인 것 같아요. 에공, 메주를 부탁해! 염병할 늙으면 갈 곳이 한 곳 뿐인 것 같습니다 목구멍 하수구 패킹이 낡아서 신물이 넘어 왔고 위가 늘어나서(노화) 속 쓰림과 장 팽창이 일어난다는 것이 닥터 소견입니다. 현재 진행형 장트러블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기능성 소화불량'이라는 큰 틀에 속한다고 합디다. 복부 팽만이 나타나는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활동량 감소, 비만, 폭식, 서구화된 식생활 등등이라고 합니다.
-
니미럴 이런 말은 나도 한다고. 좀 더 전문의 답게 메커니즘을 말해주라고. 기능성 위장 장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만성 변비 같은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가장 흔한 원인인 기능성 위장장애는 위장의 기질적인 원인이나 정신적인 원인이 없으면서 복부 팽만감을 호소하는 경우로 위장장애 환자의 절반에서 복부 팽만감을 동반한다고 해요. 주로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고 완화와 악화를 반복하는데 아침에는 괜찮다가 오후로 갈수록 점점 심해지는 양상을 보인다는 것 아닙니까?
-
생리 기간 동안 증가된 내장 감수성으로 복부 팽만감을 빈번하게 호소하시나요? 이 땐 벨트를 느슨하게 하거나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위장 내 가스, 위액, 장액, 분변의 양이 많아지면 복부 둘레가 늘어날 것이고, 위가 위치한 윗배가 부어오르면 소화를 방해해 속이 더부룩한 불쾌감이 느껴집니다. 구역질, 구토, 속 쓰림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내 나이가 되면 반 얼치기 의사가 되는 것 같아요. 57페이지 자리 여권을 50.000 주고 만들었어요. 사진이 마피아 같아서 꽃미남 사진을 넣을까도 생각 했지만 쓸데 없는 분쟁을 피하려고 뽀샵 없이 올렸으니 높고 넓은 창공을 마음껏 날아 오르라고 응원해 주시라.
2024.9.27.fri.악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