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동해남부선,대구선,경전선[삼랑진-진주],중앙선[안동-경주],경북선등 경부선 지선 포함)
운행횟수 기준:1일 상하행선 각각 운행횟수
KTX
서울-부산:35회 서울-동대구:3회 서울-대전:2회 총40회운행
그중 서울-부산 직통열차1회 서울-동대구 직통열차 1회
중간정차역:서울-광명-천안아산-대전-동대구-부산
서울역:40회정차/광명역11회정차/천안아산역18회정차/대전역38회정차/동대구역37회정차
/부산역35회정차
새마을호
서울-부산:8회(그중 3회는 서울-해운대간 장대열차/구포역에서 분리.결합)
서울-포항/울산:2회(장대열차.경주역에서 분리.결함)
서울-마산:1회
서울-진주:1회
중간정차역:서울-영등포-수원-천안-(조치원)-대전-(영동)-김천-구미-(왜관)-(대구)-동대구
-(경산)-(밀양)-(구포)-부산[-부전-해운대]
-(경산)-(밀양)-창원-마산(-진주)
-영천-경주-울산/포항
조치원,영동,왜관역은 4회정차(열차별로 번갈아 가면서 정차)
예>조치원정차-영동통과-왜관통과/조치원통과-영동정차-왜관통과/조치원통과-영동통과-왜관정차
대구역은 부산이나 해운대행 열차중 5회만 정차
경산.밀양.구포역은 3회정차(열차별로 번갈아 가면서 정차)
단.부산.해운대 장대열차는 반드시 경산,밀양역은 통과하고 구포역에서만 정차
진주.마산행 열차는 경산 또는 밀양역중 1곳에서만 정차
부산행 열차는 경산.밀양역중 1곳에서만 정차
따라서 열차별로 정차역 횟수는(출발.도착역 포함)
서울-부산(서울-해운대):11.12회(12.13회)
서울-마산(진주):12회(13회)
서울-울산/포항:12회
무궁화호
서울-부산:12회 서울-부전(경주경유):2회 서울-포항:3회 서울-울산:2회
서울-마산:4회 서울-진주:3회
중간정차역:서울-영등포-수원-평택-(성환)-천안-(전의)-조치원-(부강)-(신탄진)-대전
-옥천-영동-(황간)-김천-구미-왜관-대구-동대구
-경산-청도-밀양-삼랑진-구포-부산
-경산-청도-밀양-진영-창원-마산-함안-진주
-하양-영천-경주-호계-울산-좌천-기장-해운대-동래-부전
-하양-영천-(금장)-안강-포항
성환.전의,부강역은 4회정차(열차마다 번갈아 가면서 정차)
신탄진.황간역은 7회정차(열차마다 번갈아 가면서 정차)
금장역은 1회정차
따라서 열차별로 정차횟수는(출발도착역 포함)
서울-부산:22회 서울-부전:26회 서울-포항:20.21회 서울-울산:21회 서울-마산:22회
서울-진주:24회
통궁호
대전-동대구-부산 1회
영주-상주-김천-동대구-부산 3회
동대구-진주 2회
부전-광주 3회
안동-경주-울산 2회
대구-제천 1회
통근열차
동대구-포항 7회
포항-부전 2회
첫댓글 흠.... 광명 착발 열차는 언제쯤에나 등장하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