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모도 ●
▶ 교통편(대중교통)
인천출발시
부평역 -----------------→ 강화읍 --------------------→외포리 → 석모도
1시간 30분 소요 / 요금 2500원 강화터미널서 외포리행 버스 이용 도선
- 부평역 소방서옆 국민은행앞에서 강화행 버스(90번) 출발합니다.
강화도 외포리 ↔ 석모도 -----→ 배를 타고 건너감
배운항시간 07:00~21:00
평일: 매 정시와 30분에 외포출항 ↔ 석포입항
주말: 손님 상황에 따라 수시운항(30분 간격)
도선요금: 승객 - 편도 1,000원(왕복 2,000원) / 승용차 - 편도 7,000원(왕복 14,000원)
석모내에서는 보문사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배시간에 맞춰서 운행합니다.
석모도!
석모도는 강화도에 딸린 부속섬으로 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하는 섬입니다.배타고 뱃머리 한바퀴 돌리면 도착한다는..ㅋ
석모도는 차가 있다면 섬 한바퀴 일주 드라이브하면 좋고요.
유명한 보문사라는 사찰이 있습니다.천년이 넘은 오래된 고찰입니다.
보문사 뒤로는 해명산과 낙가산이 잇고, 이 산들은 등산하기 에 아주 좋습니다.주말이면 등산인파가 제법 많이 몰리는곳입니다.
석모도내 숙박업소는 펜션이 무지하게 많으니 검색만 잘 하시면 좋은 장소 많습니다.
올해 10월경부터 강화도와 석모도간에 다리를 놓는 공사를 하면 향후에는 차로 편하게 건너갈 수 있는 섬이 됩니다.
강화도!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서 가까워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강화역사관, 마니산, 광성보, 전등사,동막해수욕장, 함허동천(마니산남단 계곡), 평화전망대 등이 가볼만하며,
밴댕이,순무,인삼막걸리가 강화를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강화도는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큰섬이기에 어디를 가볼것인지 확실히 순서를 정해서 돌아보는게 좋습니다.
2009년 6월 30일자로 강화도인구는 13만 5천여명이며,지난 10년간 인구가 감소하다가 올해부터 인구가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입니다.강화도에는 펜션이 무척 많은데 펜션주들은 99.9%가 강화 토박이가 아닌 외지인들입니다.
그리고,,강화도가 거리상으로는 가까운 지역인데 희~한하게 숙박,먹거리,볼거리 등의 씀씀이 비용이 많이 지출되는 곳입니다.
강화도지도를 첨부하니 여행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월 20~21일이면 평일이기에 한가로이 강화도를 둘러보기에는 아주 좋을것 같네요.
아~ 저는 참고로 강화도를 무척 잘 아는 편이며 서식하는곳도 강화도 근처에 서식합니다.
가끔 불규칙적으로 강화도에 자주 출몰하기도 합니다.
첫댓글 감사해요^^ 너무 자세한 정보라 몸둘바를 모르겠다는..ㅋㅋ 개인적으로 출몰하셨음 하네요..ㅋㅋ
혹시 석모도에 렌트할 곳도 있나요?
강화도,석모도 전체에 렌트하는곳은 없습니다.
아 네,,감사합니당^^ 비오는 주말이지만 해피하게 보내세용~~^^
저 요번에 강화도쪽으로 펜션 예약했는데 너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