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굿모닝충청 인터뷰서 내년 총선 출마 선언!
굿모닝충청 유튜브 채널 [궁금한 인터뷰 U]에서 발언 확인할 수 있어
노준희 기자 승인 2023.10.18 13:12
굿모닝충청 유튜브 채널 [궁금한 인터뷰 U]에 출연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왼쪽)과 인터뷰를진행하는 송광석 굿모닝충청 대표(오른쪽). 이날 추 전 장관은 굿모닝충청에 내년 총선 출마를 밝혔다. (사진=노준희기자)
윤석열 정권의 행태가 도를 넘기 시작한다는 여론이 일며 윤 대통령의 지지도가 30% 박스권에 갇힌 가운데 과거 추미애 전 장관이 당시 검찰총장이던 윤석열에 강력히 대응한 것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추미애가 윤석열이 어떤 사람인지 내다봤다, 윤석열을 계속 강경 제압하게 두었어야 했다' 등의 아쉬운 반응이 커지며 지지자들은 추 전 장관의 출마를 지속해서 요구하고 있다. 내년 총선을 6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에서 보듯 국민 여론은 민주당에 힘을 실어주는 모양새다.
최근 추미애 전 장관은 장관 시절 당시의 여러 가지 뒷이야기 폭로를 단행했으며 언론들은 이 내용을 바탕으로 추 전 장관의 출마를 예상하는 기사를 쓰곤 했다.
지난 14일 방송한 굿모닝충청의 [궁금한 인터뷰 U]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편에서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이 영상에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내년 총선출마를 선언한 것.
추 전 장관은 법무부 장관 퇴임 후 그동안 자신의 유튜브에 충실하며 현 정계에 그다지 발을 들이지 않았다. 그러나 총선이 다가올수록 추 전 장관의 행보에 관심을 갖는 국민들이 많아졌고 그의 행보에 촉각을 세우는 언론도 많아졌다.
전격적으로 이뤄진 추미애 전 장관과의 인터뷰는 그가 사는 광진구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총선 출마를 궁금해하는 송광석 굿모닝충청 대표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추 전 장관은 “(총선에) 출마해야 되는데”라고 답을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정신 차리면 저한테도 기회가 있을 것 같고 민주당이 정신 못 차리면 저에게도 기회가 없을 것 같고"라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덧붙였다.
이로써 추미애 전 장관의 총선 출마는 확실시된 셈이다. 다만 추미애 관점으로 민주당 내 교통정리가 되는 시점이 되면 더 확실하게 대국민 선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모두가 궁금해한 추 전 장관의 총선 출마 발언이 담긴 굿모닝충청의 [궁금한 인터뷰 U]에서 그 결정적인 장면을 만나보길 바란다.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97968
첫댓글
차기 국회의장 추미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