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금융위기 이후 최대 집값 하락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08938#Biggest-UK-house-price-fall-recorded-since-financial-crisis
영국 금융위기 이후 최대 집값 하락
로이터
건설 중인 고층 아파트가 2021년 8월 6일 영국 남부 런던의 주거용 주택 줄 뒤에서 멀리서 보입니다. (HENRY NICHOLLS / REUTERS)
런던 – 12월 영국 주택 가격이 하락하여 10여 년 전 금융 위기 이후 최대 분기 하락을 기록했다고 모기지 대출 기관인 Halifax의 데이터가 금요일에 나타났습니다.
평균 집값은 11월 2.4% 하락에 이어 12월에는 전월 대비 1.5% 하락해 4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고 핼리팩스가 밝혔다.
분기 기준으로 집값은 2.5% 하락했는데, 이는 2009년 2월까지 3개월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이다.
주택 시장의 다른 지표에서도 가계의 생활비 증가로 인한 이자율 상승과 경제 악화를 반영하여 주택 시장의 급격한 둔화를 보여주었습니다.
EY ITEM Club 컨설팅 회사의 마틴 벡 경제학자는 "가까운 미래에 부동산 가격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며 "집값이 향후 12~18개월 동안 약 10%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영국 은행의 수요일 자료에 따르면 대출 기관은 11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적은 수의 모기지를 승인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한국 부동산 슬럼프는 세계에서 가장 부채가 많은 소비자를 테스트합니다 .
Liz Truss 전 총리의 단기간 감세 계획으로 촉발된 채권 시장 혼란으로 인해 많은 대출 기관이 10월에 모기지 제안을 철회했습니다.
EY ITEM Club 컨설팅 회사의 마틴 벡 경제학자는 "가까운 미래에 부동산 가격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며 "집값이 향후 12~18개월 동안 약 10%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Halifax는 집값이 2023년에 8%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는 2021년 4월에 마지막으로 본 수준으로의 복귀를 의미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글로벌 집값 폭등으로 안정성에 대한 우려 심화
COVID-19 대유행이 발생한 직후 일시적인 세금 인센티브로 인해 정원이 있는 더 큰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집값이 급등했습니다.
핼리팩스는 연간 주택 가격 상승률이 11월의 4.6%에서 2.0%로 하락해 2019년 10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세히 보기: 상승하는 금리, 홍콩 주택 소유자에게 가격 폭락 거래 이중 타격
킴 키네어드 핼리팩스 국장은 "2023년에 접어들면서 주택 시장은 계속해서 더 넓은 경제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이며 구매자와 판매자가 계속 조심스러워하면서 전반적인 수요와 공급이 모두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