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레이 체리
9월 25일에 한 인터넷 여성의류 쇼핑몰에서 블라우스를 구입.
긴팔을 구매했으나 칠부가 왔네.
엥??
↑↑ 쇼핑몰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사진 ↑↑
↑↑내가 실제로 받은 제품 사진 ↑↑
쇼핑몰 고객센터 전화 ㄱㄱ
나 : 긴팔을 샀는데 칠부가 왔어요~
쇼핑몰 : 제작이 잘못된거 같은데, 교환 or 반품 어떻게 해드릴까요?
나 : 반품해주세요~
쇼핑몰 : 네 ~ 반품접수 해드릴게요.
.
.
반품 보낸지 열흘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
쇼핑몰 고객센터 다시 전화 ㄱㄱ
나 : 제가 반품을 보냈는데 연락이 없어서요~
쇼핑몰 : 반품리스트에 고객님은 없으신데요~ 송장번호 확인 하시고 다시 전화주세요.
그리고 반품 배송비 5,000원 보내주셔야 반품처리 되세요~ *^^*
여기서부터 시작...
분명히 쇼핑몰 오배송이고, 반품시 배송비는 쇼핑몰에서 부담해야하는게 맞는데
왜 나한테 배송비를 부담하라고 하냐고..
어이가 없어서 따지기 시작함
나 : 저기요, 근데 쇼핑몰에서 잘못 보내신건데 왜 제가 배송비를 부담해야하죠?
쇼핑몰 : 고객님, 그 상품은 긴팔. 칠부가 두가지 제작되는 상품이신데
저희가 확인을 미처 못하고 긴팔을 칠부로 오배송했어요.
그래서 저희가 교환해드리겠다고 했는데 고객님이 반품을 선택하신거니까
그건 고객님 변심이세요~ 그래서 배송비 5,000원 부담하셔야 합니다~ *^^*
??????
뭔 소리???
계속 같은 얘기로 반복해서 싸우다가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겠다고 하고 일단 전화를 끊음.
인터넷에서 지식인, 카페, 블로그 다 뒤지기 시작
전자상거래법에 쇼핑몰의 오배송이나, 제품 하자가 있는 경우
배송비는 판매자 부담으로 떡하니 명시되어 있음!!!
다시 전화를 해서 또 따짐!!
같은 상담원이 받아서 얘기를 하는데..
말이 안통함...
계속 같은말만 반복하고,
내가 구입할때 배송비를 냈는데 왜 5,000원을 내야하냐고 했더니
그래야 카드 전체취소가 된다고.
그럼 나는 배송비를 2번 내라는 얘기냐며 따졌더니
고객님~ 그럼 한발 물러서서 저희가 2,500원, 고객님이 2,500원 부담하는걸로 할게요.
그럼 되시죠?
헐..............
더 어이가 없어서 나는 배송비를 못내겠으니 그냥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자기들도 고객님이 배송비를 내지 않으시면 환불을 해드릴수 없다고 강경한 입장.
더이상 할 말이 없는것 같다고 하고 끊음..
한국소비자원에 인터넷으로 피해상담접수를 하고
상담센터로 전화를해서 상담을 함
한국소비자원 상담원이 전후 사정얘기를 듣고
자기가 쇼핑몰과 통화를 해보겠다고 함!!
한 30분 후...
한국소비자원 상담원이 전화가 왔는데..
자기가 중재가 안된다고..
오히려 한국소비자원 상담원분께서 자기가 그쪽에서 욕을 먹었다고 하면서;;;
다음단계 피해구제신청을 하라고 함.....
ㅠㅠㅠㅠ
너무너무 화가났지만..
참고 피해구제신청을 함.
피해구제신청도 내가 하고싶다고해서 할 수 있는게 아니라
피해상담을 받고, 피해상담결과에서 피해구제신청을 하라고 나와야
피해구제신청을 할 수가 있음!!
구매내역, 구매 사진, 카드 영수증 등등을 캡쳐해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고..
다음날 접수가 되었다고 연락이 옴!!
그 후로 2일뒤??
쇼핑몰에서 반품처리가 완료 되었다고 메일이 왔음!!
주말이라서 전화를 해서 확인할수도 없고..
아직 카드취소는 안됐고 ...
한국 소비자원 통해서 피해구제신청 절차를 밟아
환불을 해준 느낌이 나지만 확실한건 없는 상태.
오늘 아침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려고 햇는데
마침 한국소비자원에서 먼저 전화연락이 옴!!
쇼핑몰에서 취소를 해줬다고 말했더니
한국소비자원에서 접수를 받으면 계속해서 쇼핑몰로
전화, 팩스로 소비자와 합의하라고 연락을 취한다고 함..
내가 신고하고 전화해서 자꾸 진상을 떨어대니
쇼핑몰에서 귀찮아서 취소해준듯..
쇼핑몰에 전화해서 왜 취소하셨냐고
저번엔 안된다고 하셨잖아요?? 물었더니..
원래는 안되는건데~ 저희가 그냥 진행해드렸어요~
고객님 다 되셨죠?
먹고 떨어져라는 식!!!!!
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식으로 어이없게 배송비를 내고 있을지...
너무 열받아서 블로그, 카페마다 다 글쓰는중 ㅠㅠ
어쨌든 나는 환불받았지만......
찜찜한 ㅠㅠㅠ
여시들도 이런 상황 생기면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해서
꼭 소비자의 권리를 찾길 바라!!!
---------------------------------------------------------------------
* 여시들 글 올린지 한시간만에
폭풍 공감해줘서 고마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열받았었는데 여시들이 같이 화내주니까 사그라든다.
지금은 환불받았고!! 결제한 돈도 들어왔어!!
쇼핑몰 이름은 공개하고 싶지만 내가 명예훼손으로 오히려 걸릴수도 있어서
공개못하는거니까 이해해줘~ ㅠㅠㅠㅠㅠ
마네킹 사진만 보고도 어딘지 알아보는 여시도 있네.. 덜덜덜 (명탐정?ㅋㅋㅋ)
어쨌든 똑똑한 소비자의 권리를 찾길 바라면서
모두들 고마워~!!!!!!!!!
초성은 공개해도 되겠지? (소심소심)
샤랄라한 여성의류가 많은 곳이고
ㅇㄸㄹㅅ 라는 곳이야~
와ㅋㅋㅋㅋ진짜 재수없닼ㅋㅋㅋㅋㅋㅋㅋ장사하는사람이 그정도 서비스정신이랑 법적 지식도 없어서 뭔 장사를 한다고 ㅋㅋㅋ 여시 토닥토닥 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고마워여시야 ㅋㅋㅋ
여기 개별로 ㅋㅋㅋㅋㅋㅋㅋㅋ 별로라고 후기남기니까 삭제함 ㅗ
완전 어이없네 진짜. 여시 돈받아서 다행이다!!
미친거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 와 나 여기서 코트 샀는데 ㅡㅡ 짜증난다
헐 나 여기서 코트샀었는데 ㅋㅋㅋㅋㅋ 초성 보고 딱 알아채서 소름 ㅋㅋㅋㅋㅋ진짜 너무했네ㅡㅡ
여시고생했다ㅠㅠ 여기즐찾삭제해야지...
헐.. 여기 여리여리한 옷 있어서 가끔 가는데... 즐찾 삭제 ㅡㅡ 미친 ㅡㅡ스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어이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들이 잘못보냈는데 배송비를 왜 청구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딴데서 걍 짱나서 2500원주고 먹고 떨어지라함...생각해버이 아깝다 ㅜㅜ
어이털린다ㅋㅋㅋㅋ
ㅋㅋㅋ보자마자어딘지말았다; 개어이
기본이없네여
미친허벌라 열받네 어디쇼빙몰이야ㅡㅡ
아 어딘지 알겠다
지가 공주인척
세상에서 가장 여린척 하는 쇼핑몰이지?시바개화나
어ㅡㅡ 나 여기 며칠전에 옷사려고 전화했는데 정말 불친절하더라ㅡㅡ 여리여리한 옷 많아서 맘에 들었는데 짜증났어ㅡㅡ
오배송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뻔뻔
네이버에 초성치니까 연관검색어에 딱나온다.. 진짜..뭐야..
근데 나 쇼핑몰 해본 여신데 왜 반품 배송비 5000원 내라하는지 이해가 안됀다 보내는거 2500원이면 되는데 5000원이면 두번배송비아님? 남은 2500원은 뭘까? 내가 쇼핑몰할땐 반품 배송비 2500원만 받았는데 왜 오처넌이나 들지
@호우주의 그래도 2500원이 남아~ 이상한 논리를 펼치는 쇼핑몰임 --
@레이 체리 오천원 먼저 보내면 나중에 카드 취소할때 옷값만 부분취소하는게 아니라 첨에 결제한 배송비까지 같이 전체 취소해주지 않아? 대부분..? 나 홈쇼핑에서 알바할때도 그랬구..2500원 남는거 없는거 같은뎅....?
진짜 저 쇼핑몰 고구마답답이다ㅡㅡ여시야 수고했다ㅠㅠㅠㅠ
\
쇼핑몰어디야???
? 초성봐도몰겠네
아진짜얼탱읻·
댓글보면 4행시이똥 ㅋㅋㅋ
꼭 화를 내야 제대로 해준다니까? 이러니 우리나라 진상많은것도이해된다ㅋㅋ 물고늘어지면 더잘해줘ㅋㅋ착하게굴면호구병신됨
여시똑부러지게잘해땅!!
얼탱;;;초록창에 초성검색하니까 알겎다ㅎㅎ..안가아지
헐????저기 내가 예쁘다고 침흘리는 곳인데..닦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