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한번 올려 봅니다.
먼저 이글을 보시고 계시다면 천천히 끝까지 계속 읽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먼저 저는 2개월후면 40살이 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탈모로 고생 하시는분들 , 저역시 탈모로 엄청 고생 했지만 별로 치료를 하지 않았던 터라 좋은 소식이 있으면
같이 이야기를 나눠 볼려고 이 글을 작성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전 탈모가 21살때 부터 천천히 시작 되었던것 같습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20년전 이니 상당히 오래 되었습니다.
그전에 가족력에 관하여 먼저 소개를 하겠습니다.
친가- 1세대 할아버지 (탈모없슴), 할머니 (탈모없슴)
2세대 아버지 (40대 이후 사업실패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탈모 , 대머리 수준 아님 ,전형적인 유전 아닌것같음)
큰아버지, 작은아버지 모두 (탈모없슴) 60대이후 작은아버지 노인형 탈모[서서히 숯이 줄어드는 정도임]
고모들 4분임 숯이 과도하게 많은 고모 2분, 보통인 고모 2분
3세대 여자들은 모두 정상이며 남자는 사촌 큰아버지댁 2명 저와 작은 아버지댁1명 총4명
큰집- 사촌형 어릴때부터 그냥 조금 숯이 적음 (정상인과 가까움 현재도 그대로임)
사촌동생 숯이 엄청 많음
중간- 나 누가 봐도 대머리
작은집- 사촌동생 숯 엄청 많음
사촌들과 나 평균 연령 약 40살
외가- 1세대 할아버지 (대머리), 할머니 (탈모없슴)
2세대 어머니 (정상이긴 하시지만 숯이 적은 편임)
큰외삼촌 (50대 부터 숯이 많이 줄어 대머리는 아닌데 숯이 많이 빠짐)
작은 외삼촌 현재 50대초반 숯이 엄청 많음
3세대 외사촌들은 여자는 없고 전부 남자임 4명 모두 숯이 엄청 많음
또한 여기에 안나온 고종 사촌들도 머리숯 적은 사람은 아무도 없슴
결론은 친가,외가 3새대 남자,여자 4명 모두 포함하여 12명중 머리 빠진 사람은 나혼자임(좀 괴로움)
탈모는 유전력이 강하다. 무조건 유전된다.1세대 뛰어서 온다. 란 말이 맞는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음.
일단 저는 아버지의 휑한머리와 숯이 적은 어머니 밑에서 태어남. 하지만 아버지께서도 45세이후 탈모진행 되었으며
아버지 형제중에 유일하게 혼자 였습니다. 그시기에 엄청난 고통이 분명 있었으며 그때 스트레스성 탈모가 진행 된것 같습니다.
유전력이 아닌 스트레스성 탈모가 걸려도 자식에게 탈모가 유전이 되는지 강한 의구심이 남게 하는 대목입니다.
외할버지께서는 완전 탈모셨는데 외삼촌들이 대머리가 아니며, 한세대 넘은 사촌들도 아무도 탈모 환자가 없는데
외가쪽으로 어머니를 통해서 나에게 그 유전이 왔다면 하늘이 나에게 엄청난 시련을 준것일겁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너무 터무니 없는 외삼촌과 외사촌들에게 오지 않은 탈모가 외할아버지의 탈모 유전자를 나에게만
온다는것도 강한 의구심이 남게 하는 대목입니다.
제가 이글을 쓴 목적은 위에것들을 정리해서 문의 할목적이 아니라 현재 미녹시딜로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는 저의
경험담을 쓰기전 모든것을 공개 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려고 하는 목적입니다.
2탄에서는 저의 잘못된 생활로 온 탈모와유전 그리고 발모가 된 이야기를 전개 할것입니다.
꼭 끝가지 봐주시고 저의 경험담과 여러분의 탈모상태가 잘 맞아진다면 미녹시딜의 엄청난 효과를 발견 하게 될것입니다.
용량과 용법 시간대와 같이먹은 음식들, 다음편에서 공개 해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저희 외할머리도 심하신데..ㅜ.ㅜ
어머니는 어느정도 있고.. 걱정이예요
글 잘 읽었습니다^^
넵 3탄도 곧 올리겠습니다. 같이 극복하여 득모 합시다 탈모 힘 합쳐서 정복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