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표 충암고는 20일 서울 동대문 야구장에서 열린 경남대표 충암고와의 1회전에서 7회까지 2대0으로 끌려가 패색이 짙었지만 8회2사후 3점을 뽑아내는 집중력을 발휘해 역전승을 거뒀다.
충암은 8회말 반격에서 역전에 성공했다.2사후 4번 박대원이 중전안타로 출루해 김대진의 우전안타로 2사 1,3루를 만든뒤 여효진의 우전적시타로 한점을 만회한것. 계속된 2사 1,2루에서 투수 보크로 주자들이 한루씩 진루 2사 2,3루가 됐고 7번 김정훈은 주자일소 중전 적시타를 날려 3대2로 역전시켰다.
|
한편,왼쪽 외야스탠드에 자리잡은 충암고 재학생 3백여명은 지도교사의 지휘아래 아리랑목동등의 응원가를 부르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홈플레이트 뒤쪽 본부석을 비롯, 1루와 3루방면 내야 관중석에도 가족단위의 야구팬들이 초여름에 펼쳐지는 백구의 향연을 만끽했다.
●경기상보
▼9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타자 8번 송상진은 초구를 그대로 휘둘렀으나 2루 땅볼 아웃을 당했다. 9번 이칠석도 땅볼 아웃. 1번타자 이희준은 좌전 안타로 출루 2사 1루를 만들었다. 2번 강제동 타석때 1루주자 2루 도루성공으로 2사 2루가 됐다. 강제동은 2-3 풀카운트에서 헛스위 삼진아웃. 경기종료.
마산고 2 : 3 충암고
▼8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2번 김형준은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3번 고건준은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에서 포수 태그아웃을 당했다. 4번 박대원은 중전안타로 출루했다. 2사 1루에서 5번 김대진의 우전안타로 치고 달리기 작전이 성공해 2사 1,3루가 됐다.득점타!! 6번 여효진은 우전안타를 날려 3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2사 1,2루에서 7번 김정훈 타석때 투수 보크로 주자들이 1루씩 진루해 2사 2,3루가 됐다.역전타!! 7번 김정훈은 주자일소 가운데 적시타를 날려 추가 2득점해 역전시켰다. 2사 1루에서 8번 이태원은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에서 포수 태그아웃을 당했다. 공수교대.
▼8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타자 5번 대타 감인호는 서서 삼진아웃을 당했다. 6번 윤창환도 2-3풀카운트에서 서서 삼진아웃. 7번 박준현은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 상태에서 1루로 전력질주했으나 아웃을 당했다. 삼자범퇴.
▼7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7번 김정훈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다. 무사 1루에서 8번타자 대타 차영찬은 3루 뜬공 아웃을 당했다. 1사 1루에서 9번 강윤구 타석때 투수 폭투로 1루주자 2루까지 진루했다. 1사 2루에서 강윤구는 포수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났다. 2사 2루에서 1번타자 권영석은 2루플라이 아웃.공수교대.
▼7회초 마산고 공격
충암고는 선발 이정동 대신 강윤구를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타자 강제동 2루땅볼 아웃.3번타자 김명준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충암고의 바뀐 투수 강윤구 선수 컨디션이 좋아 보인다.4번타자 이경민. 3회부터 마운드에 올라 호투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방망이 감은 별로인 듯 3루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6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3번 고건준 1루 파울 플라이 아웃.4번타자 박대원.6회 선두타자로 나와 안타를 친 마산고 박대원과는 동명이인. 박대원 2루땅볼아웃. 5번타자 김대진. 오늘 2타수 1안타.이번타석에선 볼넷을 골랐다. 6번타자 여효진은 삼진으로 물러나 잔루 1루를 기록한 채 공격을 끝냈다.
▼6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 7번 타자 박대원은 깨끗한 좌전안타로 출루했다. 8번타자 송상진타석때 1루주자가 2루를 훔쳤다.와!! 메이저리그급 수비가 나왔다. 충암고 우익수 고건준은 빠른발을 이용해 넘어질 듯한 자세로 외야를 질주해 우중월 2루타성 타구를 잡아냈다.9번 대타 이칠석. 투스리까지 몰고갔다.적시타!! 방망이를 짧게 잡은 이칠석은 중전안타로 2루주자를 불러들였다. 마산고 2대0 리드. 하지만 이칠석은 공이 홈으로 중계되는 것을 보고 무리하게 2루를 노리다 태그아웃됐다. 1루쪽 관중석에 자리잡은 마산고 응원단은 “의쌰,의쌰”를 합창하며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1번타자 이희준은 2루수 파울 플라이아웃.
▼5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8번 이종욱.행운의 안타. 이경민 투수의 빠른공에 배트가 약간 밀렸으나 우익수 앞에 똑 떨어지는 행운의 2루타가 됐다. 충암고는 동점찬스를 잡았다. 9번타자 이정동은 투수앞 희생번트로 2루주자를 3루로 보냈다. 충암고 응원단이 아연 활기를 띠고 있다. 1번타자 권영석. 오늘 1타수 1안타를 기록중이다. 그러나 이경민의 바깥쪽 빠른직구에 속수무책, 삼진으로 물러났다. 그러나 여전히 2사 3루의 동점찬스. 타석에는 2번타자 김형준. 오늘 안타가 없다. 파울 플라이아웃.충암고는 무사 2루의 황금찬스에서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타선의 집중력이 아쉬운 대목. 공수가 교대됐다.
▼5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타자 2번 강제동 삼진아웃.양팀 투수 마치 탈삼진 경쟁이라도 하듯 호투에 호투를 거듭하며 고교야구에선 보기드문 투수전 양상으로 경기를 이끌고 있다. 3번타자 김명준도 삼구삼진으로 물러났다. 와우! 굉장한걸.4번타자 투수 이경민.오늘 2타수 무안타.3번째 타석에선 풀카운트까지 가는 신경전 끝에 볼넷을 골랐다. 5번타자 박인섭도 볼넷을 골라 1사 1-2루가 됐다.마산고의 추가득점 찬스.6번타자 윤창환의 타구는 유격수 정면으로 날아가 공수교대.
▼4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5번 김대진. 투스리 풀카운트 까지 버텼지만 몸쪽 높은공에 헛방망이를 돌리고 더그아웃으로 뛰어들어갔다. 6번타자 여효진도 바깥쪽 꽉찬 직구에 스탠딩 삼진아웃. 마산고 투수 이경민은 4회 2사까지 3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하고 있다. 7번타자 김정훈도 삼진을 물러났다. 충암은 3타자가 연속으로 삼진아웃당했다.
▼4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타자 6번 윤창환은 좌중간 안타로 출루했다.마산고 첫 안타. 무사 1루에서 7번 박대원 타석때 투수 폭투로 1루주자 2루까지 진루했다. 무사 2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박대원은 헛승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8번타자 송상진도 헛스윙아웃. 충암고 이정동은 위기상황에서 침착한 투구로 추가실점 위기를 피해가고 있다. 9번타자 정정호는 유격수 땅볼. 그러나 충암 유격수의 송구가 좋지않아아 1루수가 놓치는 바람에 세이프, 2사 1-3루의 추가득점 찬스를 이어갔다. 하지만 1번타자 이희준은 투스라이크 원볼에서 스탠딩삼진 아웃, 공수가 교대됐다.
▼3회말 충암고 공격
선두타자 이정동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1번 권영석은 좌익 선상을 흐르는 2루타로 출루했다. 1사 2루에서 2번 김형준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 1사 1,2루가 됐다.투수교체!! 3번 고건준 타석때 마산고는 선발 김성대를 3학년 이경민으로 교체했다. 1사 1,2루에서 3번 고건준도 몸에 맞는 공으로 걸어나갔다. 1사 만루에서 4번 박대원 이 친 타구를 2루수의 몸을 던지는 수비로 플라이 아웃당했고, 2루주자도 주루플레이 실책으로 2루에서 아웃을 당했다. 공수교대.
▼3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 1번 이희준은 볼넷을 골랐다. 2번타자 강제동 번트자세. 정석대로 보내기번트. 1사 2루.3번타자 김명준은 볼넷을 골랐다. 1사 1-2루의 득점상황에서 타석에는 이경민.풀카운트에서 바깥쪽을 밀었지만 1루 파울플라이로 물러났다. 여전히 2사 1-2루의 득점찬스.박인섭 타석때 2루주자가 3루도루를 시도했다. 이때 포수의 견제구가 빠져 마산고는 선취점을 올렸다. 박인섭은 삼진아웃.
▼2회말 충암고 공격
좌축 외야 스탠드에 자리잡은 충암고 재학생들은 허밍으로 개선행진곡을 합창하며 모교의 승리를 기원하는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선두타자 김대진 중전안타로 출루했다. 6번타자 여효진 헛스윙 아웃때 포수가 공을 뒤로 빠뜨려 1루주자 2루까지. 7번타나 김정훈의 빗맞은 타구는 투수와 3루수사이로 떼굴떼굴러가 내야안타가 됐다.8번타자 이종욱 3루땅볼. 마산3루수 윤창환은 재빠르게 3루베이스를 찍고 1루에 송구, 순식간에 투아웃을 잡아 공수가 교대됐다.
▼2회초 마산고 공격
선두타자 5번 박인섭 볼카운트 1-3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충암고 선발 이정동은 1회에 이어 2회에도 첫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6번 윤창환 타석때 1루주자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윤창환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해 무사 1,2루를 만들었다. 7번 박대원은 희생번트를 성공시켜 1사 2,3루가 됐다. 8번 김성대는 헛스윙 삼진아웃. 2사 2,3루에서 9번타자 정정호 타석. 바깥쪽 직구를 엉겁결에 댔으나 2루땅볼 아웃.공수교대.
▼1회말 충암고 공격
마산고 선발투수는 3학년인 우완 김성대. 선두타자 권영석은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다. 무사 1루에서 2번 김형준 타석때 1루주자 2루로 도루성공해 무사 2루를 만들었다. 김형준의 잘 쳤으나 1루수 직선타로 아웃당했다. 3번 고건준은 1루수 파울플라이 아웃. 2사 2루에서 4번 박대원 좌익수 플라이 아웃. 공수교대.
▼1회초 마산고 공격
충암고 선발투수는 2학년인 우완 이정동. 선두타자 이희준은 2-3 풀카운트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무사 1루에서 2번 강제동은 희생번트를 성공시켜 1루주자를 2루까지 진루시켰다. 1사 2루에서 3번 김명준은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4번 이경민은 3루 땅볼 아웃. 공수교대.
<동대문 야구장=동아닷컴 특별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