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보건소가 불어난 몸집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의 다이어트 매니저로 나선다.
보건소는 11일 체계적인 비만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비대면 체중감량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12주차로 구성된 프로젝트는 기초 건강검사를 통한 목표 체중 설정을 시작으로 집중관리, 최종 건강검진 및 목표 체중 인증, 사후 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20~50대 시민 5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오는 16일까지 홍보 포스터 상단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운영 기간은 이번 달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1~2주차 가장 먼저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상태 설문, 체성분·콜레스테롤 검사 등 사전 신체 계측을 한다.
이어 모바일 앱(네이버 밴드)에 가입하고 간호사·운동처방사·영양사와의 1:1상담을 통해 생활 습관에 따른 개인별 체중감량 목표를 정한다.
2-11주차에는 운영진이 매주 앱상에 운동 강의, 건강 식단, 미션 게시 등 다양한 비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지막 주간에는 보건소를 재방문해 사후 체성분 측정 후 목표 체중을 달성한 참가자에게 소정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제공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 관리 12주 프로젝트를 끝까지 완수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체계적인 자가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67411
나주시 보건소 12주 체중감량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나주시 보건소가 불어난 몸집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의 다이어트 매니저로 나선다. 보건소는 11일 체계적인 비만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비대면 체중감량 프로젝트’ 참가자를
www.miraenews.co.kr
#나주시 #나주시보건소 #비만 #다이어트 #나주사랑상품권 #비대면체중감량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