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전통시장 벼룩시장 개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부터~3시까지 열려
괴산군은 지난 31일 오후 1시부터3시까지 괴산시장 아케이드 내에 벼룩장터를
개장했다.
군에 따르면 시장 인근 주변 관광지 활성화로 시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괴산시장 아케이드 내에 만년종합신발~오복식당 간 50m 구간에서 정기적으로 벼룩장터를 개최하기로 하고 31일 첫 개장을 하였다.
벼룩장터는 현장에서 간단한 절차를 거쳐 일반 주민과 사회단체 등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장터,일반인장터,예술가장터,귀농인장터,특산물장터, 등 5개 장터를 운영 하게 된다.
또한 벼룩장터를 통해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을 직접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먹거리장터,인물캐리커쳐,페이스페인팅,바람떡만들기 체험, 어린이
시장 풍경그리기,거리문화공연,괴산시장카페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벼룩시장은 괴산군과 청천. 괴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괴산시장상인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며 장터의 자리는 당일 선착순으로 배정하고 괴산시장 장날인 3일과 8일에벼룩장터가 중복될 경우 다음날 일요일 시행할 계획이다.
벼룩 장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개인은 청천. 괴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043-834-9906)으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장터의 취지에 맞게 일반인 벼룩장터와 어린이 벼룩장터에서는 상업적인 상품 판매는 금지된다.
군관계자는 “벼룩장터운영으로 토요장터 및 시장투어와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자원 재활용과 나눔 문화가 확산될 것을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전통시장활성화를위해 청천. 괴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과 시장투어, 시장 앱 개발, 상인 마케팅교육, 시장테마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중소기업 청이 선정한 우수시장으로 전국 종합 2우를 수상 하는 등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