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철판 구멍 뚫기
촌에살고 추천 0 조회 1,806 20.07.10 00:50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7.10 01:36

    첫댓글 드릴 날 파는곳에 물어보심이 빠를거에요

  • 20.07.10 02:21

    주름관을 통과 시키려면 드릴 날로는 안되고 공구상에 가시면 홀 커터라는게 있습니다.
    주름관을 가지고 가셔서 이만한 구멍을 뚫는다고 하시고 지름이 맞는 홀커터를 달라고 하세요.
    꼭 드릴 날 (정확한 용어로 드릴 비트)을 쓰시려면 8미리정도 되는 걸로 주름관보다 크게 원을 그리듯이
    여러 구멍을 뚫고 망치로 때려서 철판을 제끼세요.

    드릴로 구멍이 안뚫어지는 이유는 회전을 꺼꾸로 주거나
    아니면 드릴의 선단, 즉 날 끝부분이 마모되서 입니다.

  • 작성자 20.07.10 07:26

    처음 3미리로 뚤고 다음 21미리 정도로 뚤 려고 드릴날을 철물점에서 구했는데 구하기전 파는곳에서는 드릴 문제를 삼네요 ㆍ철판 뚫는그리 두껍지도 안는 2-3미리 두께 인데도요

  • 20.07.15 08:23

    전동드릴의 힘과 회전수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드릴날에 절삭유나 오일을 발라 뚫으면 잘 뚫리고 드릴날도 오래씁니다

  • 20.07.10 07:41

    홀커터 사시고 회전이 빠른 전기드릴로 하시면 잘 되요

  • 20.07.10 08:25

    홀커터추천합니다.
    처음회전하기전에 드릴끝이나 철판 표면에 기름을 칠하고 하시길...

  • 20.07.10 08:30

    스텐 들릴로 하시면 쉽습니다.
    구멍 크기가 크면 당연히 쉽지 않아요
    작은거로 뚫어놓고 하시는게 맞아요
    연장이 기술자를 만듭니다.

  • 20.07.10 08:42

    주름관 크기를 측정하여 공구상에 가시면 그 크기에 맞는 홀컷트를 구매 하시여 작업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최고입니다

  • 작성자 20.07.10 09:31

    기름칠을 하고나서 뚤으면 잘 되는거군요 그러케 해보겠습니다

  • 20.07.10 09:53

    기름칠을 해야 발생하는 열에 의한 드릴비트 끝의 마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트의 수명을 늘려주죠..마찬가지로 드릴 회전을 너무 빠르게 해도 끝이 빨리 마모됩니다.
    끝이 마모된 드릴비트는 날을 다시 세워주거나 아님 새로 바꾸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20.07.10 13:57

    3파이 기리는 넘 작은거 같구요...5-6미리 정도 기리로
    모토 회전수가 조금은 빨라야.....적은 파이 드릴일수록~~
    그리고 철판을 뚫을때 물을 조금씩 뿌리면서 작업해야...
    철판에 드릴이 마찰하면서 열이 발생하면......철판이 열처리 돼어서 힘듭니다...
    작은 구멍을 뚫은다음에 큰구멍 뚫을때는 오히려 쉽고 모터 회전수를 천천히 하셔아~

  • 20.07.10 21:15

    송곳으로 두꺼운 합판에 구멍을 낼수있는 정도의 압력이 필요 합니다.
    한손으론 드릴의 방아쇠를 당기고 한손으로는 드릴의 엉덩이(드릴비트의 반대쪽)부분을 힘껏 밀어주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 20.07.11 10:11

    힘 조절을 해보세요.
    세게했다가 약하게 했다가.....
    드릴 날이 쇠를 깍는것을 느끼면서요. ( 제 경우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