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주차 박스오피스 20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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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터벅터벅 쓱싹쓱싹 - 같은시간 다른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Southern
1위(=) Avatar (폭스) / 아바타 09.12.17 국내개봉
#주간수익 - $68,300,000 (수익감소율 -9.7%) #3,461개 상영관 /제작비:$310m~400m / 3주차
-3주연속 1위!!!, 개봉 3주만에 해외수익+북미수익 10억 달러 돌파!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2009>이 거의 4개월 간에 걸쳐 올린 4억 달러의 북미수익은 아바타 앞에서는 그저 애들 장난으로 밖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정말 미친듯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금 이런 기세라면 제임스 캐머런 감독 자신이 만든 또 하나의 전설 <타이타닉 Titanic,1997>의 기록을 깨는 것도 불가능한 일일 것 같지 않다.
<아바타>는 2010년 1월 1일 당일 수익 기록에서도 <미트 페어런츠 Meet the Fockers,2004>의 $18m보다도 훨씬 높은 $25m를 기록하며 역대 1위로 올라섰고, 더 놀라운 것은 지난 3주간, 한마디로 개봉 17일 동안 기록한 평일 수익 때문이다. 이건 뭐 아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봉 당일 오프닝 수익이나, 개봉 2주차 금요일 수익이나, 심지어 개봉 3주차 금요일 수익 모두 엇비슷하다.
#<아바타> vs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 개봉일에서 17일까지의 기록(2주차)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은 수요일 개봉이었음, <아바타>의<>는 금요일 수익)
지난주 개봉 2주차 수익에서도 <다크 나이트 The Dark Knight,2008>을 제치며 역대 1위를 차지했던 <아바타>, 개봉 3주차 수익 역시 뭐, 역대 1위 기록을 가진 <스파이더 맨 Spider-Man,2002>의 $45m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릴 정도로 무지막지한 격차를 벌리며 1위를 기록했다.개봉 3주차 수익만으로도 역대 오프닝 수익 30위 권내에 들어갈 정도로 <아바타>는 지금 박스오피스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울 태세인 셈. 이것은 단지 북미에만 해당할 뿐이고, 지금 개봉 3주만에 해외수익 역시 5억 달러를 넘어섰을 정도로 전 세계는 <아바타>열풍이다. 휴~~ 제작비가 5억 달러고 10억 달러든 뭐, 현재 분위기로는 <아바타>는 진짜 2009년 개봉했던 어떤 작품들보다도 차원이 다른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고, 제임스 캐머런 감독은 그 어떤 감독도 하지 못한 역사를 쓰는 중이다. | ||||||||||||||||||||||||||||||||||||||||||||||||||||||
2위(=) Sherlock Holmes (워너) / 셜록 홈즈 09.12.23 국내개봉
#주간수익 - $38,385,000 (수익감소율 -38.5%)
-솔직히 <아바타>만 없었다면, <셜록 홈즈>는 2009년 최고의 흥행작품이 거론이 되고 있었을 것이다. <아바타>의 폭주때문에 좋은 기록을 보임에도 전혀 눈에 띄지를 않는다. 한국에서는 <전우치>에게도 밀리면서 3-4위 자리를 오가며 어정쩡한 위치에 있고, 미국에서는 <앨빈과 슈퍼밴드 2>와 경쟁을 벌이며 나름 2위자리 확보싸움을 열심히 하는 중. 그래도 워너로서는 8천만 달러짜리의 나름 적당 한 규모의 블록버스터의 프랜차이즈 성공의 확신 때문에 그렇게 기분이 나쁘지는 않을 듯.
가이 리치 감독은 이미 제작팀과 속편에 대한 구상을 마쳤으며, 2편의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했다고. 배우들이 사인하는 데로 2010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Sherlock Holmes 2>의 프리-프로덕션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는데, 브래드 피트만 나와준다면, 당분간은 1편을 뛰어넘는 속편이 나올 것임은 분명하다. 더불어 로버트 다우니 Jr.는 최근 2년 동안 <아이언 맨>과 <셜록 홈즈>라는 튼튼한 프랜차이즈 시리즈의 주인공을 맡으면서 진짜 부와 명성을 한 동안은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
3위(=)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폭스) / 앨빈과 슈퍼밴드 2 09.12.30 국내개봉
#주간수익 - $36,600,000 (수익감소율 -25.1%)
-평일에는 <셜록 홈즈>를 제치고 <아바타> 뒤를 졸졸 쫓아다니며 계속 2위자리에 올라앉았다가, 성인관객이 몰리는 주말에는 <셜록 홈즈>에게 그 자리를 내주기는 했지만, <앨빈과 슈퍼밴드 2>는 전편을 훨씬 뛰어넘는 사랑을 받으며 박스오피스에서 빅 3로서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개봉 2주만에 북미수익 1억 5천만 달러를 넘어서면서 1편의 동기간 대비 수익보다 무려 7천만 달러이상을 벌어들일 정도로 좋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니, 뭐 속편을 만들기를 잘했다는 생각은 절로 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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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 It's Complicated / 사랑은 너무 복잡해 (유니버셜)
#주간수익 - $18,700,000 (수익감소율 -15.4%)
-빅 3 때문에 가려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랑은 너무 복잡해>는 꾸준하게 수익을 올리며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이번주도 자신의 자리 4위를 지켜냈다. 개봉 2주차에 접어들면서 5천만 달러의 북미수익을 기록했는데, 큰 이슈는 없지만, 이런 페이스라면 제작비($70m)는 충분히 회수할 것으로 보인다. | ||||||||||||||||||||||||||||||||||||||||||||||||||||||
5위(▲1) The Blind Side (워너)
-북미수익 2억 달러를 넘겼다. 개봉 7주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배급사인 워너는 상영관을 확대하는 초강수를 발휘했고, 가슴을 움직이는 이 작품은 지난주보다 한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했다.
산드라 블럭은 2009년 여름에 개봉했던 <프로포즈 The Proposal,2009 (북미수익:$163m)>로 자신의 필모그래피 가운데 최고의 수익을 기록한 작품을 만들어 내더니 겨울에는 <블라인드 사이드>로 그 기록을 갈아치웠고, 생애 처음으로 북미수익 2억 달러를 돌파하는 기쁨까지 누리게 되었다. 북미수익 2억 달러가 이런 드라마 작품이 올리기에는 정말 쉽지 않은일인데, 휴~~ <블라인드 사이드> 진짜 대단하다. | ||||||||||||||||||||||||||||||||||||||||||||||||||||||
6위(▼1) Up In The Air (파라마운트) / 마일리지 2010.03. 국내개봉
#주간수익 - $11,350,000 (수익감소율 +0.7%)
-미 전역을 돌아다니며 기업을 대신해 사원에게 해고를 통보해주는 해고 전문가인 라이언 빙햄의 이야기를 담은 '마일리지'. 비행기 마일리지 모으는 취미를 가진 캐릭터 설정 때문인지 국내 제목은 '마일리지'로 정한 것 같은데...이건 좀 아닌 듯..ㅠㅠ 어쨌든,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이라는 찬사까지 들을 정도로 호평을 듣고 있는 <마일리지>는 차근차근 관객들과 박스오피스에서 순조로운 비행중이다. | ||||||||||||||||||||||||||||||||||||||||||||||||||||||
7위(=) The Princess and the Frog /공주와 개구리 2010.1.21 국내개봉 (BV)
#주간수익 - $10,013,000 (수익감소율 +11.2%)
-이 작품의 실패를 보고, <아바타>의 성공을 보면서 2D는 가고 3D가 대세라는 것이 확실하게 느껴졌다. 앞으로 등장할 애니메이션들 역시 제작비가 좀 더 든다하더라도 그 만큼의 수익을 올려주는 3D로 제작할 것이 확실해 보인다. | ||||||||||||||||||||||||||||||||||||||||||||||||||||||
8위(▲1) Did You Hear About the Morgans? (소니) / 들어는 봤니? 모건 부부 2010.1.28 국내개봉
#주간수익 - $5,200,000 (수익감소율 +4.0%)
-신작들의 개봉이 없다는 점으로 덕을 보긴했는데, 순위까지 상승할 줄이야. 지난 주 이 자릴 지키고 있던 작품이 <나인 Nine,2009>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음...<나인>이 그만큼 관객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없는 것 같다. | ||||||||||||||||||||||||||||||||||||||||||||||||||||||
9위(▼1) Nine (웨인스타인) / 나인 09.12.31 국내개봉
#주간수익 - $4,250,000 (수익감소율 -22.1%)
-"전 세계를 사로잡을 지상 최대의 쇼!"는 북미 관객들로부터 버림받은 지상 최악의 쇼!가 되어버렸다.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런지는 모르겠지만, <나인>이 보여주는 지금 모습은 최악의 결과로 나오고 있다. 전미 비평가 협회 10개부문, 골든 글로브 5개 부문에 오른 작품, 화려한 캐스팅과 뮤지컬 영화의 역사를 다시 쓴다는 영화 외적인 것들은 박스오피스 앞에서는 그저 휴짓조각일 뿐. 과연 다음주에 탑10에 있을지 조차 의문이다. | ||||||||||||||||||||||||||||||||||||||||||||||||||||||
10위(=) Invictus (워너)
-간신히 버티는 느낌이다. 6천만 달러가 넘는 제작비를 회수하기는 그른 것 같고, 상이라도 한 두개 쯤은 받았으면 싶은데, 그것도 그리 만만해 보이지는 않는다. 위대한 영화인 3명이 만든 결과물은 성공보다는 실패라고 하는 것이 맞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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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breakers (라이온스게이트/ 감독: Michael Spierig & Peter Spierig/ 출연: Ethan Hawke, Willem Dafoe, Sam Neill, Isabel Lucas)는 현재 할리우드의 대세 뱀파이어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 새해벽두부터 할리우드는 뱀파이어 공습으로 시작한다. <데이브레이커스>는 2003년 <언데드 Undead,2003(참고로 국내에서 2009년에 '언데드'라는 제목으로 개봉했던 작품과는 별개의 작품)>라는 공포 영화를 통해서 참신도에서 꽤나 높은 점수를 얻었던 스피어리그 형제 감독의 빅 리그(할리우드) 데뷔작이다.
전작인 '언데드'는 호주에서 촬영,제작을 했던 호주 영화로서 미국에 역수출 되었다면, 이번에는 호주와 미국의 합작으로 미국 시장을 노리고 본격적으로 만든 작품. 때는 2019년 세계의 모든 인간들이 뱀파이어로 변해가는 세상. 뱀파이어들은 피를 공급받기 위해서 순혈인간들을 사육하며, 인류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는 시대다. 인간을 찾는 뱀파이어와 살아남은 인간들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 바로 '데이브레이커스'다.
에단 호크, 윌렘 데포, 샘 닐과 같은 무게감 있는 배우들이 주연을 맡아서 빅 리그 데뷔하는 형제 감독을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서주었다. 2007년에 이미 완성이 된 작품이기는 하지만, 몇 가지 추가 촬영을 하면서 2010년 만에 개봉을 하게 되었다. 과연 2009년에도 <디스트릭트9 District 9,2009>의 돌풍을 2010년 데이브레이커스가 재현할 수 있을까?
Youth in Revolt (웨인스타인/ 감독: Miguel Arteta/ 출연: Michael Cera, Portia Doubleday, Jean Smart, Zach Galifianakis)는 1993년 C.D 페인의 동명의 서간체 소설(epistolary novel)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 토론토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던 이 작품은 <굿 걸 The Good Girl,2002>을 연출했던 독립 영화 감독 미구엘 아테타 감독이 무려 7년 만에 선보인 신작이기도 하다.
세상을 그저 시니컬하게 바라보는 16살의 고등학생 닉(마이클 세라)이 그들의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또 다른 자아인 프랑소와 등장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처음에는 포스터를 보고는 마이클 세라가 출연했던 이전 작품들 <슈퍼베드 Superbad,2007>, <주노 Juno,2007> 등과 같은 그저 웃고마는 작품일 줄 알았으나, 내용을 보아하면 약간은 사이코 드라마 코미디인 듯. 절대 흥행이 잘 될 작품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마이클 세라의 팬들이라면 꼭 보고싶은 작품이기는 하겠으나, 글쎄....과연 국내서는 수입이나 할런지 모르겠다.
Leap Year (유니버셜 /감독:Anand Tucker /출연:Amy Adams, Matthew Goode, Kaitlin Olson)는 <박물관이 살아있다 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2009 (북미수익:$177m /해외수익:$235m)>과 <줄리 앤 줄리아 Julie & Julia,2009 (북미수익:$94m / 해외수익:$24m)>로 2009년을 알차게 보낸 에이미 아담스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윤달인 2월 29일에 청혼을 받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전설로 인해 아일랜드로 향하는 도중 안나(에이미 아담스)는 비행사고로 인해 아일랜드의 낯선 땅에 머물게 되고, 전형적인 아일랜드인 데클란(매튜 굿)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 2월 29일까지 남친에게 청혼을 받기위해 더블린까지 온갖 고생을 하면서 가는 도중 안나와 데클란은 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정말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말이지만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다. '윤년'이라는 소재가 이 영화의 기본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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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ch Slap (프리스타일 릴리징 / 감독: Rick Jacobson/ 출연: Julia Voth, Erin Cummings, America Olivo, Michael Hurst)은 3인의 나쁜 여자들(굳이 이렇게 표현했다.스트리퍼, 연쇄 살인범 등이 직업이기에)의 무자비한 지하세계 킹핀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X-재팬의 드러머 요시키의 여친인 줄리아 보스(1985년생)가 출연한다.
Crazy on the Outside (프리스타일 릴리징/ 감독: Tim Allen /출연:Tim Allen, Sigourney Weaver, Ray Liotta)은 <토이 스토리>의 버즈 목소리를 연기한 미국의 인기배우 팀 알렌의 감독 데뷔작이다. 그의 첫 연출작을 위해 시고니 위버와 레이 리요타가 가세했다.
Waiting for Armageddon (퍼스트 런/감독:Kate Davis & David Heilbroner & Franco Sacchi)은 성서의 예언을 믿는 사람들을 따라가며 그들의 생각과 세계 그리고 다양한 현상을 잡아낸 다큐멘터리
Wonderful World (매그놀리아 /감독:Joshua Goldin /출연:Matthew Broderick, Sanaa Lathan, Michael K. Williams, Philip Baker Hall/)은 2008년에 만들어져 이제서야 개봉하게 된 작품으로 삶의 의욕이 없는 한 남자가 세네갈에서 온 여인을 만나면서 조금씩 변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
2010년 1주차 박스오피스 20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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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터벅터벅 쓱싹쓱싹 - 같은시간 다른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Southern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런 분위기라면..가능할 듯 싶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4주차부터의 수익 기록은 전부다 타이타닉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럼 제임스카메론은 첫주제외하고 2,3,4,5,6,7,8~~~~~ 로 가는 모든 주의 흥행기록을 다 가진 감독이 되는건가요??? 첫주기록을 안가지고 있는게 신기할정도네요...ㄷㄷㄷ
<아바타 2>가 나오면 첫 주기록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역시 카메론~~~ 마이클 베이는 한참 멀었어요 ㅋㅋㅋ
마이클 베이는 연출가일 뿐, 카메론 감독은 연출가이자 작가기도 하고. ^^
정말 첫주때 수익은 폭설때문에 영향이 컸던가 싶네요 1주차부터 지금가지 거의 변동이 없는거 보면. 입소문도 엄청난것 같고..
일단, 경쟁작들이 <아바타>를 잡기에는 너무 약해보입니다. ^^
그보단 3D 상영과 2시간 30분이 넘는 상영시간 때문에 상영횟수에 제약이 있어 그정도가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객석 점유율이 기록된건 보지 못했는데 거의 100%였을겁니다.
머즐님 말씀이 맞는거 같습니다. 같은 이유로 국내에서도 아직 보려고 맘먹고 대기중인 사람들이 많죠.
대단하내요..담주에도 특별한 개봉작도 안보이고..전미 6억달러 수익도 꿈이 아닐듯.
일단 지켜봐야죠. 박스오피스가 오랜만에 후끈 데워진 것 같아요.
최다관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수익1위를 기록할 수 있을까요? 일단 가격이 두배이니 반만 들어도 동률이라면 흥행순위는 무난하게 깰것으로 보이는데, 최다관객 = 최대수입 이라는 말이 이제 안 통하겠군요.
비싼 입장권이라도 잘만들면 본다는 인식들이 심어줬으니, 제작사들도 엄청나게 머리를 쓰며 작품을 제작할 것 같아요.
아바타 진짜 캐춰네요....3주 연속 수익이 일정한거 같은데 이런건 처음보는듯 -_- 저도 3D로 볼려고 18일꺼로 예매해놓긴 했는데 기대가 안될수가 없다는....
기억으론 타이타닉이 그랬던것 같습니다.거의 10주차까진 일정한 수익을 올린것으로 기억되내요.
타이타닉은 몇달을 계속 1위했었습니다. 포스터를 하도 봐서 집에서 안보고 그림을 그릴정도였었어요..
<타이타닉>은 정말 15주동안 징하게 같은 수익으로 1위했죠..
up in the air 의 포스터가 현대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것같네요. 왠지모르게 슬퍼보입니다.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저도 기대가 큽니다. 왠지 겨울에 딱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홈즈는 너무 기대 이하여서..좀 그랬습니다..;;;
저도 좋은 작품이긴하나..홈즈를 너무 아이언맨화 시켜놨더군요. 또는 캐릭터가 좀 겹치는 느낌이던가요.
졸았습니다. 저 홍상수꺼 보고도 안자는 사람인데...
전 제가 기대했던 것만큼 잘 나온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
개인적으로 가이리치 감독의 광팬인데!! 셜록홈즈는 가이리치 감독의 첫번째 블록버스터 도전치고는 괜찮더라구요. 초등학교 때부터 셜록홈즈의 광팬이었던 저에게 아날로그적 액션활극을 펼치는 홈즈와 왓슨의 모습은 어색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그래도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들어낸 가이리치의 상상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나중에 홈즈 vs 루팡도 나오지 않을까합니다~ㅎㅎ
루팡을 주인공으로 만든 프랑스 영화가 있는걸로 아는데..재미는 그닥 없다고 합니다. ㅋ
아바타,홈즈 둘다 아직못봤는데 꼭 봐야겠어요 ㅠㅠ
참고로 루팡 작가가 홈즈와의 대결을 책으로 쓴 적이 있죠... 어릴때 읽었을땐 꽤 볼만했습니다. ㅋ
굉장히 유명하죠 당시 엄청난 화제거리기도 했고.. 당시 괴도루팡작가가 책을 집필햇을때 코넌도일이 소송을 걸어서 결국은 그당시 책 주인공 이름을 바꿔서 출판했다고 합니다 결국 나중에 세월이 많이 흘러서 코넌도일의 저작권 권리가 없어졌을때.. 그 주인공들 이름을 괴도 루팡과 홈즈등으로 바꿔서 세상에 나오게 됬죠 그런데 그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괴도루팡 작가가 써서 그런지. 결과적으로 비긴걸로 되어 잇지만 어딘가 루팡이 한수위인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죠
맞습니다. 어릴때 홈즈를 더 좋아했는데, 왜 계속 코난도일은 가만히 있는데, 모리스 르블랑만 둘이 같이 나오는 소설을 쓰는지..하며 생각했는데, 또 항상 루팡이 더 낫다는 식으로 나왔죠.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와 영국을 대표하는 사랑받는 홈즈라는 캐릭터 때문에 르블랑이 대결구조를 택한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무엇보다 2d로 한번보고 3d로 또 보게만드는것도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셜록홈즈가 평이 좋네요;; 소설 생각하고 추리물 그런걸 기대하고 봤다가 실망했는데 장르 보니까 액션,어드벤처더군요.. 소설 생각하고 보면 실망이지만 액션,어드벤처 장르의 영화 자체로 보면 괜찮은것 같긴 합니다..
근데 타이타닉때와 아바타때 둘다 미국현지에서 영화를 봤는데 개봉 3-4주차때 일으킨 관심과 이슈등 여러가지면에서 이상하게 타이타닉에 못미친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가 그당시는 중학생인가 그랬는데. 정말 난리도 아니였던게. 이 영화 못보면 정말 큰일이다 이런 말이 오가고 그랬었거든요 아바타는 그정도의 체감은 아직 못느끼겠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수익을 보면 그렇지 않고. 아무래도 타이타닉이 10년전 영화니까 영화티켓값도 오르고 그랫으니 물가와 돈의 가치가치까지 따져보면 아직은 타이타닉의 돌풍만은 못하다고 봐야될까요?
나인 아아 ㅜㅜㅜ 내 아까운시간과 엉덩이의 아픔.. 물랑루즈,드림걸즈, 맘마미아 까지 재밌게 봤는데. 이영화때문에 당분간 뮤지컬 영화는 안볼꺼 같네요.
요시키....지금 나이가 얼마인데 여친이 85년생이라니!! 너같은 X때문에 내가 지금까지도 솔로인거얌!!
타이타닉기록을 깨면 이건 뭐 카메론은 감독계의 신적 존재가 되겠네요.
아바타는 저에게 '실망' 그 자체였습니다.. 중간에 잤다는.... 영화가 재미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수익감소율 쩌는 군요;;;-9.7%라;;;;
아바타..ㅎㄷㄷ 이거 2월달까지는 충분히 아이맥스에서 하겠죠? 그나저나 대단하네요. 벌써 10억달러를 돌파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