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에서는 회원, 운영진 및 기타 개인의 신상 정보를 묻는 질문, 그 외 상식에 어긋난 질문 외에는 모든 종류의 질문이 허용되며, 운영진도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간섭하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질문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시 이 공지사항을 지우고 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어릴 때 티모볼 합판을 사용하다 이너zlc 지금은 이너포스 alc를 사용합니다. 근데 최근 바꾼 이너alc가 잡아주는게 상대적으로 덜한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립도 맞지 맞지 않은데 제가 여쭤보고 싶은건 zlc alc 중 어떤게 좋을지, 그리고 최근에 다시 잡아봤던 티모볼 합판 그립이 되게 괜찮았는데 구매한다면 티모볼을 사고싶은데 티모볼 시리즈들이 그립이 다 같은지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우리구장분 판젠동이 좋아 같은 제품 샀는데 그립감이 완전 달랐습니다
개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군요.. 직접가서 사면 제일 좋겠지만 참 고민이네요
다릅니다. 매장가서 같은 종류라도 다 잡아보고 마음에 드는걸 고르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정말 그러고 싶은데 매장이 주변에 없어 고민입니다
이런 질문글이 올라올 때마다 바로 댓글 달기 난감한 건..
그립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데 FL인지 ST인지 밝히시질 않는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티모볼 시리즈의 그립은 모두 같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쓰셨다는 티모볼 합판은 정확한 모델명이 무엇이었는지(저가 보급형의 경우 그립이 다를 수 있습니다), FL인지 ST인지 확실히 알아야 그립에 대한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하 제가 정말 기본적인걸 생각치 못했네요 평소에 썼던 이너포스류들은 전부 st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다시 잡고 그립감이 좋다고 느꼈던 합판은 티모볼 w7 FL인데 조언 좀 얻을 수 있을까요 ?
@초랑 와우.
그럼 답이 완전 달라지죠.ㅎㅎ
이너포스ST는 버터플라이의 기본 ST그립이라 둥글고 살짝 가는 그립이고 같은 브랜드의 웬만한 다른 모델들에도 거의 적용되고 있는 그립입니다.
티모볼W7의 그립은 티모볼 시리즈의 그립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같은 시리즈 내에서 고르시는 게 제일 좋겠네요.
티모볼 시리즈의 FL그립이 적용된 모델은 썩 많지 않은데 그 중 제일 잘 잡아주는 건 티모볼ZLF 입니다.
카본 없이 자일론섬유만 들어간 목판으로 컨트롤과 회전이 뛰어나고 공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성능은 이너ALC를 상회합니다.
더 검색해 보시면 기본 스펙과 특성 등을 더 잘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공룡 감사합니다 .. 고민 중에 있던건 zlc정도였는데 zlf도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
@초랑 티모볼ZLC 는 튕겨내는 성격이 강합니다.
@공룡 그럼 이너 alc,zlc 쓰다가 가기엔 반발력차이가 많이 날까요 ? 감은 이너zlc alc 둘 다 좋았는데 그립이 너무 아쉬워서 바꿀려고 하는건데 고민되네요
@초랑 티모볼ALC나 ZLF 중 하시면 되겠네요.
ZLC는 아우터라 이너ALC나 ALC에 비하면 덜 잡아주고 튕깁니다.
반발력은 ALC나 비슷한데 깊이 안아주는 성격이 덜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