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여신관리팀에서부터 원금만 상환하라는 조건으로 상환하다 신용정보사로 이관되어서도
원금에서 불입을했어요.헌데 중간 연대보증인 재산발생을알고 이자를 요구하더라구요.
이미 원금만 내라하고 원금에서 변제되는것으로 입금처리해놓구..(보증인재산은 보증기간 만료후발생)
여튼 작년에 모두 완납했어요. 그후 1년을 잠잠히있다가 난데없이 원금도 없는 이자를
요구하는거예요. 담당자와 내용 모두 녹취했죠.
1. 남편에게 보증인압류 넣는다 협박해 대위변제 요구.
2. 담당자 이름을 물어도 대담없고 직함을 물어도 대답없고 빈정거리기까지하고.
3. 상환내역서 입금내역서 이자채무발생 원인서류 교부 요청에도 빈정거리고 그런게 어디있냐하고.
4. 고함을지르며 원인서류는 못떼주고 이자금액만 문자로 찍어준다하는.
내용의 통화기록을 서면화해서 어제 금감원 내사해서 민원 접수하고 왔어요.
그제는 본사 차장이라는 사람이 전화를해서 이자1100만원과 보증인 없는채무250을 사정이
어려우니 200만원에 본사 허락을 받아본다고 하는거예요.그러면 되겠냐고 특별감면 해주는 거라고...
어차피 채무자 에게서 이자를 받기는 힘들다고 생각을했는지. 보증인 재산압류 넣는데는 아무런 지장이없다고
하면서도 실상 압류진행도 못하면서 을르고 뺨치는식으로 가지고 놀려고 들더라구요.
이유 없다고 하고. 내가원하는 서류나 교부해 달라고해도 뭐하러 지사에까지 나오느냐.번거롭고 힘들게.
자기가 팩스로 금액만 넣어준다는둥 엉뚱한 소리 하길래 녹취해서 모두 민원넣었어요.
민원을 넣고 나면 채권사에서 보통 몇일이면 알고 연락이오나요?
또 금감원에서는 어떻게 일처리를 하는거예요?
저는그냥 제 민원접수 받는분이 요구사항을 적으라기에 민원내용을 보시고 적용되는 불법추심행위에
대해 강력히 처벌 바란다고 했거든요.
허면 담당자와 신용정보사도 같이 처벌받는건가요?
민원처리 한달정도 걸린다고 하던데요.
접수완료 됐다고 문자가 어제 바로 오던데요.
독하게 마음먹고 있어요.
설마 금감원 담당자 잘못만나 명백한 증거 자료 제출했는데 역효과 보는일은 없겠죠?
가끔보면 흐지부지 끝나는 분들도 계시는것 같던데요.
그러면 청화대나 언론사 여기저기 민원 해 보려고 마음은 먹고있어요.
아님 지금이라도 동시에 민원을 넣는게 낳을까요?
구정몇일전 이자내라는 우편물받고 구정도 제대로 못쉬고 맘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한달도 연체안하고 원금을 다 갚으니까 뭐 돈꾀나 많이 두고 있는것 마냥 물만난 고기처럼 대드는거예요.
이제 또 민원넣고 기다리는 시간이네요.
기다리는것 만큼 힘든것 없다는것 당해보지않는사람들은 모를거예요.
암튼 기다려 봐야죠. 여러분도 힘내시구요!
첫댓글 청화대나 언론사에 민원 넣어도 금감원으로 넘깁니다. 보통 민원 넣고 삼일쯤 되니 민원 올라간 금융사에서 연락이 오데요. 저도 아이비금융 민원 넣었거든요. 지금 개인회생 진행중인데 채권양도했다는 서류를 보내서 남편이 제 채무를 알게 했거든요. 남편 모르게 진행한거였는데. 그랬더니 어제 채권을 양도하게 된 이유부터해서 자신들 사정 그리고 채권 양도 서류를 안보내면 오히려 자신들이 불이익이 생겨서 보내게 된이유등 얘기를 하데요. 월요일날 민원 취하한다고하고 끊기는 했지만 바로 취하는 안하려구요. 그때문에 심하지 않던 두통이 다시 도져서 잠도 못자고 두통때문에 다시 약을 먹고 있거든요. 힘내세요.
저도 다중채무로 워크 신청했다가 월150만원씩 불입을 6개월했었어요.사업실패로 실효가되니 그돈 어디로 갔는지 사라져없고 이자는 눈덩이 처럼 불어나더라구요. 끝까지 부어나갈 자신없으면 차라리 내버려 두는 편이 낳겠다 싶더라구요 경험상...그래서 지금은 보증인있는 채무먼저 갚고 있어요. 님도 힘내시구요^*^
금감원에 민원 올렸으니 분명 그쪽에서 민원 취하해달라고 할겁니다. 하지 마시고요. 이자납부 안해도 된다 그리고 보증인 압류 안하겠다는 내용증명 보내라 하시구요. 그리고 님이 원금 납부 다했다는 완납증명서 보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님한테 관련된 대출서류 보내줘야 그것도 대표이사 직인이 찍힌 서류가 와야 취하하겠다고 하시면됩니다. 그전에 취하하시면 또 같은 일이 반복되니까요. 취하해달라고 한다고 취하하지는 마세요.
감사합니다. 애초에 이자감면을해서 원금으로 갚던채무이고요,지금에와서 감면신청서류 없다는것을 빌미로 삼아 채권회수를 하려드는것인데.자기들도 제가입금한것을 원금처리해놓구 딴소릴하는거예요.그렇다고 저와 원금완납하고 이자주겠다는 약속을 한것도 아니면서 말예요.너무어이없는일에.불법추심까지. 이제는 당하고만있지 않을려구요.님도 건강조심하고 좋은 일만있으시길 바랄께요^*^
개인회생 가능하시다면 개인회생 진행하세요. 개인회생은 접수할때 금지명령도 같이 신청합니다. 법무사비용이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사금융, 통신비채납까지 다 가능합니다. 그러니 채무가 많다면 여기 변호사님하고 상담하시고 진행하시는게 낳을 듯 싶네요. 단 통장에 들어오는 금액이 일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