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차게시판지기 타임아웃★ 입니다
=====================================================================================================
7월 초에 런칭한 e-tron 55 quattro
내부자체집계로 200대 이상 판매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올해 배정물량은 약 500대 로, 생각보다 빠른 소진 속도에 본사에서도
적지않게 놀란 눈치입니다. ㅎㅎ
가격대는 재구매 + 중고차반납까지 할 경우 8000만원 초중반대에 혜택 을 받을수 있지요.
MB EQC 400 4MATIC 의 세종류 트림 중 가장 하위트림의 가격대에 포지셔닝 합니다.
더불어 전용 충전기 미 설치시 최대 300만원의 충전 크레딧을 제공 합니다
.
(주행거리가 많아도 1년이상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듯)
아우디의 프리미엄 첫 순수전기차 e-tron 55 quattro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
EV 차량 정부 보조금
내년부터 고가의 수입 EV 차량에 대해 국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는 기사가 났습니다.
커트라인은 차량가 6천만원 선 이 될것 같은데,
테슬라의 모델3 정도가 혜택의 마지노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Audi e-tron 55 quattro는 정부 보조금 절차 관련 심사중 이며
8~9월 중에 확정되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을듯 합니다.
현재 프로모션할인은 지원금 절차가 늦어져
회사 자체마진을 포기하고 판매되는 금액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중요 포인트 !!!
: 정부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하시고, 3년 이내에 차량을 매각하시면 보조금 회수됩니다.
나는 모든 차량에 금새 실증을 느껴. 하시는 분들은
정부보조금이 아닌 회사 자체적 할인을 할때 구매하시는게 맞습니다.
===============================================================================
충전
DC 콤보 방식으로 급속충전기 사용시 30분 정도의 시간에
배터리 용량의 80% 정도 충전됩니다.
정부 인증은 307km 로 나왔으나,
이는 회생제동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결과치로,
내부 자체 테스트상으로는 에어컨. 통풍시트 작동하고 시속 118km 정도로 주행하니
부산까지 갈수 있었다고 합니다.
타 브랜드와 달리 브레이킹시에도 회생제동으로 배터리 차징이 되는건 큰 장점이죠
초급속충전의 경우 12개 국내 포르쉐 센터에 먼저 설치되며, 추가적인 증설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본사 확인결과 e-tron 55는 초급속충전 사용불가)
=========================================================================================
2021 New Audi EV plan
하반기에 e-tron sportback / e-tron S (sportback) / e-tron GT (RS) 가 수입 예정입니다.
GT의 경우 포르쉐 타이칸과 플랫폼부터 많은 부분을 공유하며
320KW급의 초급속충전 네트워크를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력에 따라 GT (기본) GT S (고성능) / GT RS (초고성능) 으로 나눠지며
국내엔 기본형 GT 와 RS 두가지 트림으로 들여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e-tron S 의 경우 전륜모터1 + 후륜모터2 = tri-motor 조합입니다.
GT는 아직 양산모델 발표도 되지 않았는데..
유럽 현지와 시간차를 줄이려는 아우디 코리아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ㅎㅎ
주말에 S6 TDI 타보고 와서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by 클럽아우디. 타임아웃.
첫댓글 포르쉐 센터에 설치되는 초고속 충전기 공동이용에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 이트론 55에는 안된다니 아쉽네요.
폭스바겐 그룹의 아우디 포르쉐 폭스바겐 람보와 벤트리 연합으로 센터마다 충전기 설치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면
테슬라를 뛰어넘을 수 있을것이라 판단합니다~!
좋은 글 감사~
아이스맨 김재욱님 블로그보니
테슬라 슈퍼차저는 충전완료후 점유비용 부과한데요
모델3때문에 충전기가 부족해지니 그렇다네요
1분에 5천원인가? 안빼고 못배기게 만든답니다
다 떠나서 충전 개짜증 ㅎㅎ 집에 포트 설치하실 분만 사세요;; 저는 소나타가 있어서 타고 다닐만해요;
혹시 유리지붕 안 더우세요?
@타임아웃[김형완] 철저한(?) 대비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