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가때 10여일 정도 상해로 들어가서 계림과 구채구를 여행하고
돌아올 계획인데요 캠코더를 들고갈 생각인데 충전을 해야 하잖아요.
근데 우리랑 콘센트가 같은가요? 뭐 콘센트 플러그가 3개짜리란 말이
있어서요. 가져가서 밧데리 방전으로 사용하지도 못하면
애물단지로 전락 하잖아요.
그리구 캠코더가 vj 특공대 사람들이 사용하는 장비거든요.
4백만원 정도 하는거요. 비행기 타고 가는데 입국할 때 신고같은거
해야하나요?
그리고 카메라는 디지털로 가져가려는데 용량이 차면 업로드를 해야 하는데
주요 도시에 인터넷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나요?
답변 꼭 부탁드려요.^^
첫댓글중국의 전원은 일반적으로 Free volt로 알고 있습니다. 콘센트 플러그는 기본적으로 세개짜리이지만 멀티선(?)을 사용하신다면 국내에서 쓰시던 220V짜리건 110V 짜리던 편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코더가 vx-2000이나 pd-150같은것 같은데(맞나요?) 가져가신다고 해도 별도로 신고같은거 하실 필요 없습니다.
첫댓글 중국의 전원은 일반적으로 Free volt로 알고 있습니다. 콘센트 플러그는 기본적으로 세개짜리이지만 멀티선(?)을 사용하신다면 국내에서 쓰시던 220V짜리건 110V 짜리던 편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코더가 vx-2000이나 pd-150같은것 같은데(맞나요?) 가져가신다고 해도 별도로 신고같은거 하실 필요 없습니다.
글구... 인터넷은 왕빠(우리의 PC방)란 곳에 가셔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OS가 윈98이므로 디카의 뷰어 프로그램 하나는 가져가시는게 좋을꺼예요.
제가 알기로는 캠코더 같은건 함부로 못 가져 간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중국도 한국처럼 220V 입니다. 우리는60Hz, 중국은50Hz 이지요. 전문적으로 10 헤르츠가 얼만큼 문제가 되는지는 몰라도 충전기 사용하시는데 큰문제 없읍니다. 콘센트는 통상 그냥 사용할수 있지만,안꼽히면 현지에서 구입하세요.
캠코더 가져가시는거 상관없겠지만 걱정되시면 세관에 물어보세요. 신고하는거 간단합니다.
그냥 갖고 가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꼭 손에 들고 가세요
물론이죠~ 짐으로 부치면 큰일! 당하기 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