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Platon)은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로, 서양 철학의 기초를 닦은 중요한 인물이며 그의 사상은 수천 년 동안 후대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플라톤은 교육이 개인의 도덕적, 지적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교육을 통해 사람들이 진리를 인식하고, 정의로운 삶을 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물질적인 세계를 넘어 완전한 진리의 존재를 믿었고, 이러한 관점은 중세 신학과 기독교 철학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의 저서 “국가”(The Republic)에서 그는 교육 제도를 설명하면서, 어릴 때부터 철저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인간이 각자의 본성에 맞는 역할을 감당하도록해야 한다고 주장 했습니다. 특히 그는 “지혜 없는 자가 지도자(왕)가 돼서는 안 된다”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보좌의 능력늘 누리는 후대를 키워야 합니다.
렘넌트가 누리는 보좌의 능력은 어떤 것일까요? 성경에서는 후대를 위해 모든 것을 투자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것과 복음의 능력, 모든 것을 전달하라고 했습니다.
유대인의 키부츠, 미국의 싱크탱크, 유럽의 라운드 테이블 같은 거대한 조직들이 후대를 양성하고 있지만 영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합니다. 세상의 지식 위에 보좌의 능력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렘넌트들이 응답 받으려면 마음, 생각이 세계화 되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약을 붙잡은 요셉과 모세를 제3국으로 보내셔서 언약을 성취 시키셨습니다. 다윗이 혼자 있을 때에 사무엘을 통해 답을 얻게 하셨습니다. 또 바벨론과 세계를 살리기 위해 다니엘과 세 친구를 제3국으로 보내셨고 바울은 회당에 들어가 세계로 나갈 제자를 양육했습니다. 우리의 후대 가운데 복음을 가진 자, 문화를 바꿀자, 후대를 키울 자를 찾아야 합니다.
복음 안에 예배와 기도를 통해 당연성, 필연성, 절대성의 비밀을 가지고 후대를 세계화시킬 너 하나님의 사람아!!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1/16/2025
|
첫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