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도 한번 부탁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CIMAMotor 모터쇼에서 혼다가 신모델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Kawasaki Ninja 300의 저격수(?) 모델이 될, CBR300의 출시발표.
2014년 하반기중에 양산하여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엔진에 관한 자세한 스펙은 제조사(HONDA)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기에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해외포럼들은 대부분 단기통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단기통으로 닌자300 을 이길 수 있을까!? 병렬2기통인데...)
단, 혼다에서 공언하기론 엔진쪽에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거라고...
그래봤자 CBR250R의 실린더 크기만 키운거 아냐!?;;;;
태국생산이라는 점에서 아무래도 CBR250R의 확장판;;; 같은 느낌인데;;;;
CBR500R을 시작으로 혼다의 행보는 점차 안전빵! 을 위한 행보를 걷고 있는 듯 보이는데요,,,
과거 공격적이고 항상 신기술을 경쟁사보다 앞서투입하여 바이크 시장을 선도하던 리더의 모습이 없는 것 같아
한없이 안타깝습니다............ 이대로라면 지금 타던 천알알 처분하게 되면 혼다 쳐다도 안볼듯요.
더러운 혼다. 혼다 소이치로 회장이 물러난 이후로 너무 변했어.
CBR300R은 많은부분 CBR250R과 공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헤드라이트 형상은 CBR500R과 동일하게 양눈알을 쓸거라고...
(어쩌면 혼용될지도 모르죠~)
공개된 사진만 보면,,, 펄아이 느낌나는데 -_-??;; 저만 그런가요???;;;
닌자 300R 사진이나 좀 볼까요??
솔직히 아직 출력특성이나 어떠한 스펙도 공개되지 않은 마당에 이런말 하긴 좀 그렇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가와사키 닌자300이 압승이고,,,
예상대로 단기통으로 나오게 된다면 절대 무슨일이 있어도 닌자300 출력을 따라잡진 못할테니 당연 출력도 닌자300 승리고,,,
(아 물론... 이 클래스에서 출력경쟁은 무의미 하지만;;;)
음........ 뭐지.......... 혼다 요새 이름값하나로 너무 밀고나가려는 무사안일주의에 빠져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저뿐인가요!?
...그래도 올해/내년중에 RC213V 공도용 버젼이 나온다니 기대는 해봅니다만;
p.s 난 셤기간인데 지금 뭐하고 있는거지 ㅠ_ㅠ;;;;ㅋ
※추천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도 한번 부탁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첫댓글 이상해 츅300ㅊㅊ
ㅇㅇ 이상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400rr 4기통 버젼으로 나오면 600rr 가격 나옵니다 ㅋㅋㅋㅋ
어차피 섀시 새로 안올릴거면(지금의 혼다라면 당연히 그러겠지만.) 생산비용 크게 절감되서 600rr 가격보단 200~300만원은 싸게 나올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혼다가 그럴리가 없죠. 안전빵만 노리는 혼다니까요~!
600에서 400으로 내린다한들 딱히 절감할수 있는 부분이 없어요 오히려 환경 규제 클리어 하는부분에서는 메이커 입장에서 더 까다롭죠 같은 이유로 호넷 250은 절판 되어버렸죠
그리고 혼다가 예전에 비해 변태 바이크는 덜만들고 있지만 사실 이런 침체기 속에서도 가장 트랜드를 주고 하고 있는 회사는 혼다임에 틀림없습니다....단지 그 초점이 에코쪽으로 맞춰져 있어서 그렇지 확실히 혼다는 혼다에요..... 타회사 차량들이랑 넘사벽 수준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에코쪽으론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어떤 방식으로 넘사벽인지는 궁금합니다 '';;
슈퍼스포츠 장르에서 혼다는 이제 그냥 평타만 치는
메이커가 되어버려서...
이미 브랜드 파워, 차량 완성도 및 고객 만족 측면에서 타사는 아예 따라올수도 없는 넘사벽의 벽이 생겼어요
2012년도 일본 국내 판매대수를 봐도 소형에서는 PCX가 250cc 미만에서는 CBR250, 400cc미만에서는 CB400SF/SB가 대형 바이크에서는 NC700이 탑을 먹고있습니다 특히 대형의 경우에는 1~4위가 혼다 차량입니다.....
그나마 야마하가 유럽무대랑 미주 무대에서 선전해주고 있고요 나머지 카와사키 스즈끼는.... 특히 스즈끼는 진짜 불과 몇년새에 거의 기업이 아사직전까지 몰리고 있습니다
중대형 바이크에서 유일하게 순위권에 들은게 일본내수 글라디우스400 밖에 없을 정도로 심각한 수준입니다....
으흠? 혹시 자료 출처 좀 볼 수 있을까요?? '';;
다른건 아니고, 제가 아는 수치랑은 다른게 좀 있어서요~!
특히나 대형바이크 부분에서는 에스천알알이
10년부터 쭈~~욱 판매 1위를 먹고 있는걸로 아는데...
그렇군요... 4기통 400cc 는 더이상 관심이 없나봅니다; =_=
가격이 ㅎㄷㄷ해지니까요 ㅋ
예전의 혼다는 가격보다는 품격과 성능을 중시하던 최고의 메이커였는데........... 날개를 달아준다던 혼다는 이제 없네요... ㅋ
디자인은 닌자가 훨 이쁘고 좋네여
넵. 개인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겠지만, 제눈엔 닌자300이 훨씬 이뻐보입니다....ㅋ
가와사키 신모델들은 다 멋진것같아요ㅋㅋ
네~ 요새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ㄷㄷㄷ;;
가와사키가 치고올라오는거 막지 못하는 혼다.. 분발 좀 하시지..;;
사실 혼다는 한없이 여유롭습니다~ 그래도 전세계 바이크 시장 50% 이상은 점유하고 있거든요 -_-ㅋ;;;;
cbr 하얀색은 정말 이쁘네요~
그..그래요!?;; 제눈엔 펄아이라 ㅠㅠㅋ
오 디자인은 닌자가 승이네요 오호..
ㅎㅎㅎ 호불호가 갈리지만, 아무래도 닌자쪽이 좀 더 우세하네요~! >.<ㅋㅋ;;
닌자 승!!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혼다는 이제 디자인적인 면에서 한물갔군요
뭐,,, 언젠간 좋아지겠죠-!! >.<ㅋㅋ;;
예전 일본 바이크 황금기때의 cbr400,zxr400....모두가 원하는 디자인인디.....요즘은 너무 시장성만을 생각하는 모델들만 나오는듯 하군요.
그에 비해 유럽차들은 요즘들어 계속 시험비적인 모델들을 많이 내놓는데 상황이 역전된듯 하네요.^^
음... 슈퍼스포츠에서 혼다가 평타를 치는건 절대아닙니다.. 너무 국내 기준으로만 생각하신듯...
일단 포괄적인 면에서 본다면 무조건적인 4기통 하드코어 머신만 제조하는게 아니라
일반적인 라이트오너들의 유입을 꽤 도와주는게 혼다입니다
처음부터 4기통 600, 1000cc 타기는 버거운데 혼다는 다양하게 골라탈수있으니까 선택의 폭이 넓지요...
그리고 4기통 머신들의 성능은 뭐 타본저도 알고 해외포럼에서 계속적인 피드백 들어오는거 보면
절대적인 벨런스 추구머신이라 라이더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 어디로든 컨셉잡기가 좋습니다...
중저속 서킷에서 s1000rr 잡아먹는거 보고 출력이 다는 아니라는걸 느낀;;;
리터급 CBR모델을 계속해서 타온 저로써는 출력부족이 아쉽긴하지만
그걸 치우고서라도 지금 현재 가격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는 조향시스템과 발밑튜닝의 조화인데
일전에 KTM이나 두카티에게서 느꼈던 벨런스의 조화를 제대로 느껴본게 12년 1000rr이기도 했구요
이전처럼 몬스터머신이나 레이스 호멀러게이션의 제조는 주춤하지만 지속적인 변화는 계속주는게 혼다입니다
s1000rr의 판매율은 쩝.... 아무래도 전자장비의 혜택과
남성이란 동물들의 근본인.. 파워... 즉 출력때문이랄까.. ㅎㅎㅎㅎ
원래 시험기간이 이러나봐요 저도 시험...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