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우이-삼양 경전철 건설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향 - 1. 우이-삼양경전철과 수유역의 연계
tann 추천 0 조회 1,211 05.12.31 21:3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2.31 18:45

    첫댓글 일것을 해당사에 건의하면 되는겁니다. 바뀔가능성이야 장담 못하지만요.

  • 05.12.31 20:05

    저는 우이에서 방학동쪽으로 빠질것을 건의합니다. 백운대지역은 국립공원과 인접하여 환경문제에도 영향을 끼칠수 있으며, 방학동지역의 교통분산을 통한 도봉로, 삼양로의 집중현상을 완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5.12.31 21:39

    동의합니다. 다만, 백운대입구라 정한 곳은 "우이교통광장"이 건립될 예정에 있는 우이동길과 방학로가 만나는 지점입니다. 지도상으로 보시면 정말로 귀(耳)처럼 생겼습니다. 오히려 "우이"를 소귀내역으로 바꾸고, "백운대입구"역을 우이고개입구역이나 우이역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06.01.02 00:34

    그런데 방학동쪽으로 연장하게 되면 경전철이 무의미할거 같습니다. 방학동에서 삼양, 도봉로의 집중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연장한다면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강북구 주민들이 경전철의 용량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방학동까지 연장한다고 하면 새노선번호를 부여하여 2호선 지선을 연장하여 운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06.01.04 08:48

    이 글의 핵심은 우이-삼양경전철을 가오리(장미원, 우이초등학교앞 사거리) 대신 수유역과 광산사거리쪽으로 우회하자는 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