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70원 짜리 당대표의 70원 짜리 연설
우리나라 최대의 포퓰리스트는 누구일까.
노무현을 졸졸 따라다니면서, 노무현의 손을 들어주면서 인기영합 떡고물에 목을 매던 사람.
이명박이 된다 싶으니까 이명박을 졸졸 따라다니면서 거기서 떨어지는 인기 몇 조각 없을까, 혈안이 된 사람.
철새도 이 정도면 "왕 철새"인데, 과연 왕철새답게 한나라당 대표를 맡고서도 본능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그런 그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하여 “세종시 문제는 ‘약속 지키기’와 ‘국가의 미래’라는 가치 사이의 딜레마”라며
“‘과거에 대한 약속’이냐, ‘미래에 대한 책임’이냐 (선택의) 문제”라고 말했는데
머리가 나쁜건지, 상황 파악이 안되는건지, 청와대 해바라기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다.
"해양수산부를 부산에, 과학기술부와 정보통신부를 대전에 이전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도록 중앙정부기관과
국공립대학의 지방이전을 강력히 추진하겠다"면서 정부부처를 전국으로 흩어놓겠다던 사람이 바로 정몽준이다.
그런 그가 세종시 원안을 반대한다고?? 이런 사람이 포퓰리즘이 뭐가 어째?
하긴 버스비를 '70원'이라 할 때부터 알아봤지만, 이 정도로 생각없는 사람일 줄이야....
세종시 원안+알파가 어째서 과거 문제냐. 이는 누가 보아도 명백한 미래 문제다.
대한민국의 국토 균형발전과 대한민국의 국방과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미래대책이다.
1. 서울/수도권 인구밀도 : 세계 1위, 숨도 못쉴 도시가 서울이다.
지금 우리나라 서울의 인구밀도는 세계 1위다. 2위와 비교해도 무려 두 배다.
'사람으로 미어 터진다.'는 일본 동경의 3배가 넘고, 미국 뉴욕의 8배에 달한다.
한 마디로 정상적인 도시 기능이 마비되어 숨도 못 쉬는 상태라는 것이다. 이게 정상적인 도시냐?
[1위:서울권역 16700명, 2위:멕시코시티 8400명, 6위:런던 5100명, 7위:도꾜/요코하마 4700명, .... (자료 국토연구원)]
2. 그러다보니, 교통 혼잡비용만 7조가 넘는다. 땅 값은? 집 값은?
2007년의 교통 혼잡비용은 7조1037억원으로 전국의 27.5%에 해당한다.(한국교통연구원과 통계청 자료)
아파트 1평당 매매가격도 1842만원으로, 전국 6대 도시의 2.3~5.2배에 달한다.
3. 실업율은 전국 최고 수준이다.
2009년 12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실업율 1위는 인천(4.6%)이고. 3위. 5위가 각각 서울, 경기다.
전국 평균(3.5%)보다 최저 0.3%에서 최고 1.1%나 높다.
4. 서울은 북한의 장사정포 사거리내, 시간당 수천발의 포탄이 쏟아질 수 있다.
북한은 최근 해안포를 쏘았다. 엄포가 아니고 실지로 쏘았다. 그러나 해안포 정도야 아무 것도 아니다.
북한의 장사정포에 사거리 연장탄을 장착하면 시간당 7000발의 장사정포 포탄이 서울시내 중심가를 타격할 수 있다.
미사일이 아니고, 대포가 그러하다. 미사일은 패트리어트로 잡을 수 있지만, 포탄에 대해서는 그럴 방법이 없다.
대한민국 정부가 북한 대포의 유효사거리 이내에 존치하는 것이 과연 온당한 일이냐.
국방의 관점에서 봐도 세종시는 원안+알파로 추진되어야 한다.
5, 서울시의 삶의 질? 세계 83위, 세계 최악의 도시 워스트 3위.
세계적 인사·조직 컨설팅 회사인 머서(Mercer)가 세계 도시의 삶의 질을 평가,
작년 4월 28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 서울은 83위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행안내서 출판사로 꼽히는 론리 플래닛은 지난해 10월 네티즌과 여행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세계 최악의 도시 9곳을 선정하면서 서울을 워스트 3위로 꼽았다.
수도권 과밀화, 이대로 두자는 것인가.
6. 통일 이후를 대비하자고?
통일 이후에도 서울이 대한민국의 수도가 될지, 안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고구려 시대의 영광을 되찾자면 더 북으로 올라갈 수도 있다.
통일 이후의 북한 주민도 삶의 질 향상을 요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통일 이후든 그 전이든 전국토의 고른 균형발전은 국가의 백년대계가 될 수밖에 없다.
또한 통일이 되면 북한 주민들이 서울로 몰려 들 것이 뻔하다.
서울은 지금보다 더 미어터질 것이고, 그 때는 진짜 사람이 살 수 없는 도시가 될 지도 모른다.
지금 분산시켜 놓지 않으면 위험하다. 이런 것이 국가의 백년대계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자. 언제 통일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함으로써 독일식 통일은 불가능할 지도 모른다.
통일을 대비하여 세종시 원안+알파를 무산시키자는 논리는 자가당착이다.
정몽준 대표에게는 주관이나 신념, 신뢰.... 그런 건 안중에 없는 철새일 뿐,
자기 스스로 말을 바꾼 사람인데, 지금 하고 있는 말은 믿을 수 있나. 언제 또 바뀔지 모르는데....
자문자답해도(정몽준 대표 스스로가 본인에게 물어보아도).... 자기 자신에게도 자기 신념의 정답을 말하기 힘들 것이다.
이런 사람이 무슨 세종시 수정이냐. 사람이 스스로에게라도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2010.01.23
대한민국 박사모
회장 정광용
아버지 잘 만나서 간판은 땄겠지만 어디 지식 있는 사람 같아요? 뉴스 볼 때마다 왕 답답!!!!!!!!!
한나라당을 죽일려고 노무현과 손잡고 숭륭한잔할때는 언제고 죽이려던 한나라당에 돈을 박스로 갔다주어 승계대표된자가 모르면 가만이 있어주면 중간이라도 갈텐데 무식한 말을 연발로 쏴대고 있구나
자기 철학이 부족한 자이며, 대필에 의존하는 한심한 한나라의 한심한 당대표! 소문은 이미 장안에 무성! 자기는 알고도 모르는체 ㅋ ㅋ
어리버리 띨빵한 것이 잔머리는 고단수!
어쩌다 애비 잘 만나 정치하는 사람이 뭘 안다고 깝죽거리는 건지 통 이해가 안간다. 이제까지 국민을 위해 뭘 했으며 한나라당을 위해선 뭘 했는지 한번 묻고싶다. 노무현과 단일화해서 한나라당에 지울 수 없는 고통을 안겨준 때는 언제인지도 묻고 싶네요.
정 개꿈꾸다 바지에 오줌싸여. 회사로 돌아가야 될것입니다.
몽니는 지조도 없는 철없는 철새 ㅉㅉㅉ 요즘 하는짖거리 폭설로 인하여 철새가 먹이를 못먹어 허기저서 헛소리 하는중입니다.
넘 지당하신 말씀이십니다....
지당하신 말씀회장님
3달짜리대표가그렇지뭘~~~~~ㅋㅋㅋㅋㅋㅋ
회장님 파이팅!!
정몽준은 등신이래요..등신이래요.. 회장님 선에서 처리해 주세요
울 회장님 화이팅..
ㅋㅋ 어디 유능한 포수~ 없나여 ~~~우리 박사모가 아주 유능한 포수 이지요 ㅋㅋㅋ
하하하하 속시원한 논평이십니다.
지아버지 반만 좀 따라갔으면,,,아니지 지아버지도 말년엔 오줄 바가지였으니..흐리멍텅,,,똥,된장을 구분 못하니...이그 저런 인간도 한날당 대표가 될수 있다는 게 현재의 집권당이지....기달려 봐!! 몇달 안남았으니...멍준아 분수를 알아라,,그리고 제발 조 니 정신 챙겨라...
신념도 없고 개념도 없고 생각도 없고..
세종시안이 수도권 과밀화 해소와 지역 균형 발전입니다. 그리고 통일후의 미래 계획을 보더라도 분명 지역균형발전은 기본입니다. 근데 정거시기가 아둔한 이치로 말하는거 보니 대한민국의 정치가 참 후진한 느김이네요.
한마디로 권력에 비러먹는 기회주의자죠. 노무현이 수도이전한다고 말할때는 찍소리 못하던 소인배가 이젠 국가의 미래까지 걱정해주네요. 우짜 이런일이!!!
출세하려고 시키는대로 하려다보니 그리되였다보여집니다, 정운찬 강재섭 정몽준 국화빵같이 보여지는군요 ㅎㅎ
인구밀도가 뉴욕에 8배 동경에 3배라고 합디다,
70원짜리가 아니라 빵쩜짜리입니다
긴급 제안-------(((((((((((((((((((70원))))))))))))))))이 들어가는 대명을 당분간 이라도 사용 합시다..........다른사이트 에서
그러니까 전 부처는 물론이고 국회와 청와대도 세종시로 옮기는 것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다.
정씨가문에 몽준 현 대표는..그냥...피파부회장에 전념했으면....그것이....그가 남긴 업적인디...피파에 전념하라..정.몽.준.
회장님 너무 논리 정연하세요. 그런데 이 것도 점 물어 봐 주시죠. 현대에 들어간 공적자금 33조 중 지금까지 미회수분 24조는 누가 갚아야 하는가 점 물어 봐 주세요.(원희룡 의원 질문 자료 인용) 또 현대 건설이 왜 부도가 났는가도 점 물어 봐 주세요.
참 돈이 뭔지...콩고물에 눈먼 자들이 입당시켜 한나라당 망치고 있습니다.
대필해준 이의 생각인지 정몽준의 생각인지 헷갈리지만 어느 경우이든 함량미달임을 온 국민에게 보여준 셈입니다. 정치철학이나 목적도 없이 오직 권력만을 쫓는 무리들의 전형적인 작태를 여과없이 보여준 그이기에 우리 대표님께서 더욱 돋보일 수 있는 것입니다.
얼빵한 것이 무신 놈의 대표냐? 이러하니 운찬이 말대로 나라가 거덜나지 ----
완장차니
물에빠진사람아이요
한심해
이모두가 지아비의목에 욕을먹인다 ...준아 ---지금도안늦다 빨리 너는 정치에서 손을 때고 백성의 질을 향상시키는 경제에만 힘쓰도록 해라 땅속에있는 내가 갑갑해서 쥭겠다 박이그놈은 옛날부터 간이아니야 준아 내가 말하니 잡아치우라고--까페지기가 누구니 그사람 말을 잘 새겨 듣고 머리에 넣어보렴 잠이안온다 너애비가 고 박대통영 이 무식한 나를 이리 키워 준것도 백성을 유하는 촌놈 나를 믿었기댐이아 그래 배웠다는 니가 배신한 고놈을 골망태 차고하니...한심해
미꾸라지가 한나라당 망해놓고 또망하게 하고있네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도 못하면서 행정부 뽀이 하고있네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정으로 약속을 지키고 올바른 미래를 보장하시려는 분의 소신을 폄훼하는자,국가의 백년대계를 논한다면서,고작 찾아낸 말이 미생지신.천박을 바탕으로 삼은 심성이 그대로 드러나는데 서민의 버스 요금을 70원이라?.아! 슬프다...이런자가 여당대표라니..... 회장님 화이팅!
몽준이는 몽둥이로 ~~~
수고 대단하십니다..
수고 대단하십니다..
수고 대단하십니다..
수고 대단하십니다..
수고 대단하십니다..
수고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