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대로 된 각 형식별 어법과 모티브 발전기법
- 고급스러운 멜로디와 화성, 흐름, 음형
- 학생별로 목표하는 학교에 맞춘 맞춤 레슨플랜
- 10여년 입시레슨 경력과 오랜공부의 노하우
- 풍부한 기출문제, 충분한 작곡연습
- 입시작곡 스타일과 실력을 동시에 키우기
내가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느냐, 재능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 보다 훨씬 더 중요한건,
내가 얼마나 노력하고, 어떤 선생님을 만나느냐에요!
- 꼼꼼하고 정확하게
- 음악기초를 탄탄히
- 철저하고 완벽한 준비
- 치밀한 전략
최선을 다하는 레슨. 함께 꿈을 이뤄요!
http://cafe.naver.com/jihyemusic
레슨대상 : 음악대학 입학, 편입, 미국유학, 예고, 예중 - 상위권 음대, N수생, 예고 지망생 환영
레슨내용 : 작곡 - 학생 자신이 알고 쓰는 곡 : 작곡에도 여러 방식과 스타일이 있습니다. 입시를 치루려면 입시 유형으로도 써야하고, 입시장 곡쓰기 트레이닝도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한 스타일에 매달려서 벼락치기식으로 입시 준비를 해온 학생들은 막상 대학에 진학해서, 곡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몰라 멘붕에 빠져 방황하는 청춘이 되는 부작용을 낳았지요. 멋있는 곡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갈증... 대학원진학, 유학... 석사.. 박사.. 최상위권 학생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입시 유형은 대부분 3부분 형식의 작곡 실기인데, 이 3부 형식을 제대로만 공부 한다면, 테마 발전, 감정선의 흐름, 좋은 흐름, 긴장과 이완의 기법들을 습득하게 되고, A파트의 흐름과 내용이 어떠냐에 따라 B파트가 왜 그렇게 나올수 밖에 없는 지의 감정흐름의 필연적인 연관성을 알게 되면서, 기본 음악의 이해, 곡 쓰는 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3부 형식은 모든 곡 형식의 실력을 종합적으로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가장 기본적 형식입니다. 그리고 피아노곡는 오케스트라곡의 축소판입니다. 괜시리 대학 입시에서 3부 형식 피아노 곡쓰기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겠습니다. 여기에 아름다운 멜로디와 고급스러운 음형의 훌륭한 흐름, 대선율등을 공부하게 되면, 스스로 어떤 곡을 쓰는지 알면서 쓰고, 스스로가 좋은 작품이 어떤 것인지 알고 쓰며, 좋은 작품이 나왔을때 스스로가 먼저 자신을 대견해 하게 되는 곡을 쓰게 되서, 입시에서 어떠한 모티브가 나오던지 자신있게 훌륭한 곡을 쓰게 됩니다. 나아가서 진학후에도 여러가지 형식의 과제곡들을 자신있게 훌륭하게 써낼 수 있는 실력의 근간이 됩니다.
화성 - 어려울 수 있는 화성학. 꼼꼼하게 끝까지 음악적 완성도까지 마스터 시켜줍니다.
멜로디 - 멜로디는 음악의 꽃이며 전부입니다. 멜로디는 작곡가가 말하는 그 무엇입니다. 그 멜로디가 어떤 음악인가를 말해주는 것이며, 훌륭한 음악은 반드시 멜로디가 아름답습니다. 화성이 아무리 아름답고 고급스럽다 할지라도 멜로디가 별로인데 좋은 곡으로 평가받은 곡은 한곡도 없습니다. 저만의 노하우로, 영화 '스파이더 맨3'의 작곡가 크리스토퍼 영 선생님에게 직접 배운 멜로디 기법을 바탕으로 고전파부터 후기 낭만까지 독파하여 얻어낸 고급스런 입시유형 멜로디 라인을 비롯해서 훌륭한 멜로디를 쓰도록 합니다.
청음 - 서울시내 상위권 학교를 가려면 청음이 잘 되있어야 합니다. 청음이 잘 안되면 레슨을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겠죠. 청음 실력 늡니다. 비록 청음없는 학교를 목표로 할지라도 대학수업에 청음이 있고 청음은 음악생활 내내 도움이 아주 많이 되는 부분이므로 청음수업을 병행합니다.
분석 및 카피, 감상 -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다 하더라도 남의 곡을 분석해보지 않으면 촌스러운 곡을 쓸수 밖에 없습니다. 바하부터 차이코프스키까지, 혹은 시간이 되거나 취미생의 경우 라벨, 스트라빈스키까지 시대별로 멜로디 라인, 화성진행, 형식, 스타일 등등을 분석하고, 훌륭한 것들과 자신에게 취약한 부분을 카피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레슨 장소 : 충무로역 4번 출구 1분거리
선생님 연락처 : 월 - 토(9-9), 010-68공1-5오4사, 전화 안받으면 문자주세요.
학력
Berklee School of Music 작곡과 합격
University Southern California 영화음악과
Musicians Institute 뮤직비즈니스
상명대학원 컴퓨터 음악과
상명대학교 작곡과
경력
전 보이스타운학원, JJ음악학원, 배틀디제이학원, 팜음악학원, 모던실용음악학원 출강
영화 ‘도마 안중근’ 주제곡 편곡
핑클 4집, 소찬휘 5집, 이기찬 6집, 사이버 가수 ‘아담’ 1집 현편곡
대학로 연극 신의 아그네스, 닥터스, 비언소, 괭이부리말 아이들, 집으로, 소나기 음악담당
서초 사랑의교회 중등부 기악팀 피아노 반주및 오케스트라편곡 전임
OASIS Christian Church 찬양밴드 건반
모던팝스오케스트라 피아노 단원
인천 하나교회 찬양밴드 건반 및 예배 피아노 반주
남가주 리디머 교회 찬양밴드 건반 및 예배 피아노 반주
LA 열린문 교회 찬양 밴드 건반
부천 오정구립 오케스트라 제2 바이올린 단원 및 편곡 전임
인음 현악 앙상블 제1 바이올린 단원 및 편곡 전임
부천 삼락교회 오케스트라 악장 및 편곡 전임
남가주 사랑의 교회 청년부 오케스트라 편곡 전임
남가주 사랑의 교회 오케스트라 제1 바이올린
남가주 리디머 교회 한국학교 음악교사
인천 주안장로교회 오케스트라 제2 바이올린
인천 주안 장로교회 뮤직 미션 스쿨 플룻반 지휘
부천 삼락교회 바이올린 교실 지도 강사
Warner Brothers Studio에서 50인조 오케스트라 녹음
Spielberg Studio에서 50인조, 30인조 오케스트라 녹음, 현악 4중주 녹음
The Bridge Studio에서 20인조 현악 오케스트라 녹음
Caputol Studio에서 10인조 축소된 오케스트라 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