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에 '위험하게 근접': 세계 은행
https://www.aljazeera.com/news/2023/1/10/342
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에 '위험하게 근접': 세계 은행
1.7%의 예상되는 글로벌 성장률은 2008년 및 COVID 경기 침체 이후 30년 만에 세 번째로 약한 연간 확장입니다.
세계 경제 침체는 최빈국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파일: Eric Gaillard/Reuters]
2023년 1월 10일에 게시됨2023년 1월 10일
세계 경제는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주요 경제국들의 성장 둔화로 인해 올해 경기 침체에 “위험하게 가까워질 것”이라고 세계은행이 화요일 경고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가난한 나라에 돈을 빌려주는 세계은행은 연례 보고서에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3%에서 1.7%로 거의 절반으로 낮췄다고 밝혔습니다. 이 예측이 정확하다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심각한 불황에 이어 30년 만에 세 번째로 약한 연간 확장이 될 것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중국, 코로나19 확산에 한국·일본 여행 비자 중단목록 2/4브라질, 책임 규명 촉구 속에 자본 난동 조사4개 중 3개 목록콜롬비아 부통령 Marquez는 보안이 암살 시도를 저지했다고 말했습니다.목록 4/4캐나다, 인권 침해로 마힌다·고타바야 제재목록의 끝
세계은행은 미국 경제가 0.5%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지만 미국이 올해 경기 침체를 피할 수는 있지만 글로벌 약세는 높은 물가와 더 비싼 차입 금리 외에도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또 다른 역풍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 미국은 또한 COVID-19가 계속 급증하거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이 악화될 경우 추가 공급망 중단에 취약한 상태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중국의 주요 수출국이었던 유럽은 중국 경제 약화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계은행 보고서는 또한 미국과 유럽과 같은 선진국의 금리 인상 이 가난한 나라의 투자 자본을 끌어들여 중요한 국내 투자를 박탈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동시에 보고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 식량 가격이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높은 금리는 선진국의 성장을 둔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새로운 주요 비용을 추가했습니다." David Malpass 세계은행 총재가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전망은 특히 빈곤 감소가 이미 중단되고 전기, 비료, 식량 및 자본에 대한 접근이 장기간 제한될 가능성이 있는 많은 최빈국 경제에 치명적입니다."
세계 경기 침체의 영향은 특히 세계 빈곤층의 60%가 거주하는 사하라 사막 아프리카와 같은 지역의 가난한 국가에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세계은행은 2023년과 2024년에 1인당 소득 증가율이 1.2%에 그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빈곤율이 상승할 수 있는 미지근한 속도입니다.
세계 대부분에게 올해는 '힘든 해'가 될 것입니다. [파일: Xaume Olleros/Bloomberg]
"성장과 기업 투자의 약화는 이미 교육, 건강, 빈곤, 기반 시설의 파괴적인 반전과 기후 변화로 인한 수요 증가를 악화시킬 것입니다."라고 Malpass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규모를 해결하려면 개발 및 글로벌 공공재를 위해 훨씬 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가난한 나라에 더 많은 돈을 빌려줄 수 있도록 새로운 자금 조달을 모색하는 것과 함께 Malpass는 세계은행이 무엇보다도 부채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대출 조건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채무불이행 위험 높아"
큰 세 가지 둔화
이 보고서는 일주일 전 글로벌 대출기관인 국제통화기금(IMF) 총재인 크리스티나 게오르기에바가 비슷한 우울한 전망을 내놓은 뒤 나온 것이다. Georgieva는 미국 뉴스 네트워크 CBS의 Face the Nation에서 올해 세계의 1/3이 경기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게오르기에바는 "대부분의 세계 경제에 올해는 우리가 남겨둔 해보다 더 힘든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왜? 미국, EU, 중국 등 3대 경제가 동시에 둔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은행은 유럽연합(EU) 경제가 2022년 3.3% 성장한 뒤 내년에는 전혀 성장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의 성장률은 4.3%로 예상했는데, 이는 이전 전망보다 거의 1%포인트 낮고 중국이 발표한 속도의 절반 수준이다. 2021년.
이 은행은 개발도상국이 올해 3.4% 성장하여 2021년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지만 2022년과 같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브라질의 성장률은 지난해 3%에서 2023년 0.8%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파키스탄은 올해 경제성장률이 지난해의 3분의 1인 2%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다른 경제학자들도 암울한 전망을 내놓았지만 대부분은 그렇게 끔찍하지는 않습니다. JP모건의 이코노미스트들은 올해 선진국과 세계 전체의 성장 둔화를 예상하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는 예상하지 않는다. 지난 달 이 은행은 인플레이션 둔화가 소비자의 지출 능력을 강화하고 미국 및 기타 지역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JP모건 보고서는 "글로벌 확장은 2023년 구부러지지만 깨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A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