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저우 은행 사건에 연루된 전 중국 최고 부자 리허쥔이 경찰에 연행됐다.
http://cn.ntdtv.com/gb/2023/01/11/a103622277.html
진저우 은행 사건에 연루된 전 중국 최고 부자 리허쥔이 경찰에 연행됐다.
데이터 맵, China Hanergy Holding Group의 전 이사회 회장 Li Hejun. (웹 사진)
베이징 시간: 2023-01-11 11:24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2023년 1월 11일 베이징 시간 New Tang Dynasty News] 중국 Hanergy Holding Group 의 전 이사장 Li Hejun 이 경찰에 의해 3주 동안 연행되었으며 아직 석방되지 않았습니다. 한너지 직원들은 며칠 전 본토 언론에 이 사실을 확인했다.
Lu media Caixin.com의 1월 10일 보도에 따르면 Hanergy 전직 직원들은 Li Hejun 이 2022년 12월 17일 랴오닝에서 Jinzhou 경찰에 의해 연행되었다고 진술했습니다. 구체적인 이유는 불분명하며 경찰은 그들이 " 수사를 돕고 있습니다."
Jiemian News는 전직 Hanergy 직원이 Li Hejun이 경찰에 체포된 것이 Jinzhou 은행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진저우은행이 발행한 투자설명서에는 한너지와 은행의 총 금융관계 규모가 94억6100만위안으로, 이를 무원본보증 자산관리상품인 한너지와 연계한 수익권 양도계획으로 나눴다고 언급한 바 있다. 금주은행, 금주은행이 발행하는 원금보장 자산관리 상품은 3가지가 있습니다. 투자 설명서는 또한 27억 7천만 위안의 순 신용 위험 노출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리허쥔은 1967년 8월 광둥성 허위안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1989년 처음부터 시작하여 대학 교사에게 5만 위안을 빌려 하너지 그룹을 설립했다. Hanergy Group은 20년 이상의 노력 끝에 Hanergy Mobile Energy Holdings Group Co., Ltd.(이하 Hanergy Mobile Energy), Hanergy Hydropower Group 및 Hanergy Thin Film의 세 가지 주요 회사로 발전하여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가장 큰 민간 수력 발전 기업이자 가장 큰 민간 박막 태양 에너지 기업입니다.
이 기간 동안 Li Hejun은 팀을 이끌고 200억 위안 이상의 비용으로 총 설치 용량이 300만 킬로와트인 Jin'anqiao 수력 발전소를 건설했습니다.
2015년 초 리허준은 순자산 1600억 위안으로 '2015 후룬 글로벌 부자 리스트'에 진입해 후룬 보고서에서 중국 12번째 '부자'가 됐다. 당시 그의 순자산은 마윈을 넘어섰다. 그리고 왕젠린.
그러나 같은 해 Hanergy 산하 상장사인 Hanergy Thin Film Power Group(Hanergy Thin Film)이 시세조종 혐의로 홍콩증권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조사를 받아 회사 주가가 47% 가까이 급락하면서, 시장 가치는 HK$1,440억을 잃었습니다. 같은 해 7월 홍콩증권거래소는 홍콩증권감독관리위원회의 명령에 따라 한너지 박막파워의 주식 거래를 정지시켰다.
그러나 곧 Hanergy는 모바일 에너지 분야에 발을 들여 전국의 많은 지방과 도시에 모바일 에너지 산업단지 프로젝트를 건설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5월에 453억 위안에 달하는 Hanergy 모바일 에너지 산업단지가 Mianyang Fucheng에 완공되었고 같은 해 10월 Hanergy Liaoning Yingkou 모바일 에너지 산업단지가 기반을 마련했으며 12월에는 공동으로 2018년 4월 Hanergy와 Bengbu시 정부는 이동식 에너지 산업 단지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Caixin 언론 보도에 따르면 Li Hejun은 한때 "3-3 시스템"을 사용하여 지방 정부 및 은행과 공동으로 생산 기지를 건설했으며 지방 정부, 은행 및 Hanergy는 각각 자금의 1/3을 기부했습니다.일련의 재정 분쟁 지자체, 은행, 한너지그룹 간에 발생한 한너지그룹은 2019년 5월부터 직원들의 임금, 적립금, 사회보장비를 체불해 임금체불 폭풍에 빠졌다.
Li Hejun은 금융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2015년에 정지된 이후 은행이 회사의 대출 출처를 차단하고 개인 친구를 통해서만 돈을 빌릴 수 있으며 빌린 돈의 대부분이 기술 연구 및 개발. 한너지는 각종 산업단지에 대량의 장비를 팔았지만 미수금 회수가 너무 어려워 회수 불가능한 미수금이 600억 위안 이상 쌓여 있다.
2020년 7월, 베이징 제1중급인민법원은 Hanergy Mobile Energy의 파산심사를 진행했습니다. 2021년 7월, 베이징 차오양구 올림픽삼림공원에 위치한 Hanergy 본사가 철거되었습니다.
현재 Hanergy Mobile Energy는 Bingcheng Energy Holdings Group Co., Ltd.로 이름을 변경하여 현재 존재 상태에 있으며 Hanergy Hydropower Group은 이제 수력 발전 사업을 담당하는 Jinjiang Hydropower Group Co., Ltd.로 명명되었습니다. 작동 상태가 존재합니다. 2011년 홍콩에 상장한 한너지씬필름도 2015년 7월 홍콩증권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다. 주식교환을 통해 2019년 6월 초 홍콩주식 민영화를 완료했다.
2022년 12월 22일 (주)한너지에서 개편된 시옹홀딩그룹은 영업을 종료하였습니다.
(리밍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판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