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농구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상은 초등학생 6학년 4명과 중학교 1학년 학생 2명인데요.
음 우선 남자아이들이 3명 여자 아이들이 3명입니다.
제가 농구실력이 뛰어난 편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전술이나 스텝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몇년동안 혼자서 동네 코트에서 주구장창 뛰어온 경험이 전부입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골밑슛이나 리바운드등 기초적인 것을 알지 못해 초반에는 제가 어느정도 가르칠 능력이 될 것같은데
그 다음이 문제입니다.ㅠ
또 남자아이들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같이 뛰면서 즐겁게, 흥미를 붙이면서 할 계획이었는데
여자아이들도 있기에 고민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농구를 좋아할지도 모르겠구요.
예전 부터 알던 동네아이들이라 편하게만 생각했었는데 보수를 받게되면서 책임감이 크게 느껴집니다.
혹시 농구아르바이트를 해보신 분, 농구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 주실 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아이들 다루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재밌어보이는 알바네요 ^^.
강백호식 드리블연습 시키시고.. 짝수니까 두명두명 마주보게한다음에 체스트패스, 바운드패스 기본적인 두패스 연습시키시구..패스를 할때는 상대 가슴쪽으로 줘야 이상적인 패스다 ㅋㅋ 머 이런맨트 한번 날려주시구 자유투라인골 골밑슛 이런거 연습시키시면 시간 금방가겟는걸요? 농구는 슛 패스 드리블이 다이니깐요,
감사합니다! 패스를 깜빡했었네요 ^^;;
초6~중1이면 뭐 자세한 교육보다는 아이들 재미있게 하는 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ㅎㅎ 전 받아본적은 없지만 어릴때 몇 번 구경해본적이 있는데 애들 시합 시켜놓고 2시간 내내 PSP하고있던 이상한 강사같지만 않다면야 뭐..
초등생 정도는 농구 배우는 것보다 "시합뗘요~" 나 "덩크보여주세요" 이 말이 먼저 나올 것 같네요...
대학교양때 1학년때 교수님도 별로 가르쳐주는거 없었음 ㅎㅎ그냥 패스연습시키고 돌아가면서 슛연습하고 한명씩 뛰어오면 공주면서 받아서 레이업하는거랑 나중엔 시합하는거 외에는 ..
강동희농구교실에서 몇년째 근무하고있습니다. ... 일단 모든아이들이 흥미를 가질수있도록 교육하는것이 가장중요해요. 엘리트선수를 양성하는것이아닌 생활체육을 하는것이니.. 남자아이들과 여자아이들이 섞여있다면 자칫하면 여자아이들은 위축되어 참여도가 점점낮아지기마련입니다. 학년을보니 남자아이들은 레이업도 금방배울학년이니 확실한 기본기부터 교육시키고 여학생들은 일단 슛을넣는것부터 재미붙이게하시면좋을것같습니다.
기본기 기술 교육에관한것은 검색하시면 금방찾으실겁니다. 교육하다보면 느끼시겠지만 연습후 게임을 돌릴때도 여학생들을 잘배려해주셔야겠네요. 예를들어 여학생들은 점수를 두배로 인정한다든지, 여학생볼은 스틸,블럭 못하게한다든지... 님께서 맡은 학생비율 특성상 여학생들에게 신경을 많이쓰셔야할것같습니다.
다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