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중앙) 미카엘 셰프와 함께, 홍삼 요리-피부에 좋아요
방송 활동과 레스토랑 운영으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미카엘 셰프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그가 동인비진 에센스에서 영감을 얻어 여자의 피부를 생각한 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최근 쿡방 열풍이 불면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등장하는 셰프들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그중에서도 미카엘 셰프는 어떤 주제가 주어져도 아이디어 넘치는 요리를 선보이는 출중한 요리 실력과 모델 뺨치는 훈훈한 외모, 그리고 구수한 입담으로 여성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촬영 차 미카엘 셰프를 만난 이들은 그의 피부에 먼저 감탄하게 된다.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잡티나 모공조차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보면 여자가 봐도 감탄이 들 정도다.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셰프로만 일할 때보다 피부에 더 많은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렇다고 특별한 관리를 받는 것은 아니고요. 주변에서 좋다는 화장품들을 추천 받아 사용해보고는 있어요. 최근에는 한국인들이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는 홍삼 성분의 제품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홍삼이 파워풀하니까요.”
바쁜 스케줄로 인해 몸에 피로가 오면서 주변 한국인 지인들로부터 건강관리에 홍삼이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들었던 터였다. 그런데 이렇게 몸에 좋은 홍삼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은 그에게 생소하기도 했다.
“동인비는 여성을 위한 제품이지만 오랜 전통의 홍삼 헤리티지와 정관장 6년근 홍삼에서 얻어지는 귀한 홍삼 오일이 들어 있어 남자인 저도 탐나는 제품이더군요. 특히 동인비진 에센스는 홍삼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섹남’ 미카엘 셰프와 함께하는 동인비 안티에이징 쿠킹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었던 지난 5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동인비와 여성중앙이 함께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모든 연령의 나이대 여성들에게 뷰티에 있어 가장 관심을 모으는 ‘안티에이징’과 음식의 만남을 주제로 강연과 쿠킹쇼까지 한자리에 마련된 것이다.
1부에서는‘봄에도 포기할수 없는 동인비 안티에이징 뷰티 클래스’를 주제로 안티에 이징에 대한 유익한 강연이 이어졌고, 2부에서는 ‘요섹남’으로 불리는 미카엘 셰프가 동인비진 에센스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홍삼 요리 2가지를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자리에 놓인 동인비 제품을 직접 시연해보고 향을 맡아보며 “홍삼 향이 거부감이 들지 않고, 부드럽고 은은하다”며 높은 호감을 보여주었다.
홍삼으로 더욱 젊고 건강하게, 여자를 위한 요리
-홍삼을 품은 문어젤리
-홍삼 드레싱을 곁들인 오리고기 샐러드
미카엘 셰프는 동인비의 동인비진 에센스의 향긋한 홍삼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여자의 피부에 좋은 안티에이징’요리 두 가지를 제안했다. 가장 먼저 홍삼과 함께 좋은 궁합을 이룰 식재료로 ‘문어’를 선택했다.
미카엘이 태어나고 자란 불가리아에서는 흑해에서 잡은 싱싱한 문어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문어는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도 일품이지만 나이아신과 비타민 E 성분이 세포 노화를 억제시켜 피부 노화 방지에 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알려져 있다.
물에 홍삼 진액을 넣고 함께 삶아 문어와 홍삼의 좋은 성분을 두루 얻을 수 있는 건강 요리다. 또 올리브유로 담백하게 요리해 저칼로리 음식으로 몸매 관리를 하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추천하는 요리는 홍삼 드레싱을 곁들인 오리고기 샐러드다. 오리 역시 건강한 피부를 가꾸게 해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면서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해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또 아미노산과 콜라겐이 함유되어 피부 재생과 노화 방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