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나요?
요즘 뉴스를 보면 무서운 소식이 참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인지 저는 재앙이 넘어가게 해 주신다는
유월절이 계속 생각이 납니다.
재앙의 소식이 빈번해질수록 구원의 소식이 더 소중할 수밖에 없겠죠!
유월절은 영어로 'Passover', 한자로는 넘을 유(逾), 건널 월(越), 절기 절(節)자가 가지고 있는 의미 그대로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유월절을 지켜서 보호받았던
일이 있었을 까요?
네! 있습니다. 약 3500년전, 처음 유월절을 지켰을 때
그런 역사가 있었습니다.
애굽나라에 장자와 생축의 처음 난 것을 다 멸하는
큰 재랑이 내리던 날,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사람들은 보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월절의 약속은 그때뿐이 아니었습니다.
유월절은 시대를 불문하고 언제나 하나님의 약속이
유효한 절기입니다.
이스라엘 나라가 남 유다와 북 이스라엘로 나누어져 있었을 때의 일입니다. 히스기야는 남 유다의 왕이었는데,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자고 남 유다뿐만 아니라 북 이스라엘에도 보발꾼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북 이스라엘 사람들은 중요한 소식을 가져온 보발꾼들을 조롱하고 비웃었습니다. 결국 유월절은 남 유다만 지켰고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 앗수르 왕 살만에셀이 사마리아로 올라와서 에워쌌더라 삼 년 후에 그 성이 함락되니 곧 히스기야의 육 년이요 이스라엘 왕 호세아의 구 년이라 사마리아가 함락되매 … 이는 저희가 그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준행치 아니하고 그 언약(유월절)을 배반하고 여호와의 종 모세의 모든 명한 것을 거스려 듣지도 아니하며 행치도 아니하였음이더라”
열왕기하 18장 9~12절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북 이스라엘은
결국 몰락하고 말았습니다.
반대로 유월절을 지킨 남유다는 하나님의 보호를 받았습니다.
“유다 족속의 피하고 남은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가 서리고 위로 열매를 맺을지라 … 내가 나와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여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였더라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열왕기하 19장 30~35절
남 유다는 북 이스라엘보다 군사력이 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보존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유월절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유월절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은 확실합니다.
유월절을 지켜서 보호받은 예전의 역사들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도 유월절을 지켜서 보호받으라는 하나님의 교훈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도옛날 방식대로 양을 잡아서 유월절을 지켜야 할까요?
우리 시대에는 더 이상 양을 잡아서 유월절을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가 쉽게 지킬 수 있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허락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누가복음 22장 15절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유월절 예배를 드리는 유일무이한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른 유월절을 온전히 지킬 수가 있답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을 꼭 지켜서 하나님께 항상
보호를 받는 자녀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나요? (하나님의 교회, 시온성) | 작성자 11월의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