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팔자주름이랑 눈밑주름 수술해드릴 생각이에요.
원래 잔주름이 많으시고 요즘은 굵은주름도 좀 보이네요ㅠ..
팔자주름은 심한편이 아닌데 눈밑이 많이 꺼지셨어요.
어떻게 치료가 진행되는지 알고싶어요.
아는게 없어서.. 자세히 설명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얼굴에 생기는 변화는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노화에 의한 변화는 아랫눈꺼풀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며 결국은 눈밑주름, 눈밑의 불룩함, 눈밑고랑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의 현상 중 눈밑 불룩함과 눈밑고랑은 쉽게 생각하기에는 안구를 싸고 있는 안와지방이 많아서 그리 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재로 일부 병원에서는 이와 같이 설명하며 안와지방 제거술을 권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시술은 원인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방법이며 치료의 효과도 미미합니다.
이 이유를 설명드리면
사람의 안구는 안구를 움직이게 하는 근육과 안와지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것을 바깥쪽에서 수직으로 지지해 주는 안와격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1. 젊었을 때는 안와격막이 튼튼하여 안와지방이 앞쪽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막아주며 잘 잡아주지만 노화에 의해 결국 늘어지고 힘이 약해지게 되고 위에서 누르고 있는 안구의 무게에 의해 안와지방은 앞쪽으로 튀어나오게 되어 눈밑이 불룩해 지게 됩니다. 따라서 안와지방만을 제거하면 늘어나고 약해진 안와격막을 해결해주기 않고, 안구의 무게는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이기에 다시 안와지방이 앞으로 불룩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즉 부기가 빠지면 금방 재발하게 됩니다.
2. 나이를 먹으면 얼굴뼈(안면골)은 위축되게 됩니다. 특히 상악골(눈밑의 뼈)은 위축이 발생하면서 얼굴의 뒤쪽으로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눈밑이 쑥 꺼져보이게 됩니다.
3. 안와격막과 상악골이 만나는 부위는 특이하게 노화에 의해서도 늘어나거나 약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쪽으로 튀어나오면서 처진 안와격막과 뒤로 위축되어 가는 상악골을 꽉 붙잡고 있게 됨에 따라 눈밑고랑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에 의해 아랫눈꺼풀에는 여러 형태의 노화가 두드러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단순히 안와지방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안와지방을 재배치하여 안와격막을 강화시키면서 위축된 상악골을 보충시켜주는 수술을 받으셔야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은 얼굴의 빰-상악 유지인대가 약화되면서 유지인대가 떠받히고 있던 앞광대지방패드가 아래로 처져내려와서 발생하게 됩니다.
팔자주름과 관련되서는 지방이식이나 필러가 흔히 사용되고 있으나 노블와이성형외과에서는 유지인대를 다시 강화시켜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노블와이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팔자주름 수술을 받으시면서 지방재배치도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팔자주름 수술을 하면서 하나의 절개선으로(한번의 수술로) 두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께서 얼굴에 굵은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셨다고 했는데
이미 굵게 생겨 깊게 패인 주름은 개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주름은 초기에 관리받으며 필요에 따라 수술적 방법을 고려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흔히들 얼굴 주름 펴는 수술은 60~70대 이후에 얼굴이 온통 주름으로 가득차 있을 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나 실재로는 40~50대에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회복도 빠르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노블와이성형외과를 방문하시면 상담을 통해 아실 수 있습니다.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였습니다.
감사합니다.